07-06 05:27

 

:::: 강릉에 숨겨진 디저트 맛집 순두부 아이스크림

 

강릉에 유명한 음식을 찾는다면 아마도 순두부가 아닐까? 강릉 초당에 위치한 순두부 맛집은 예전부터 강릉에 대표 맛집으로 한 번쯤 꼭 방문해야하는 그런 곳이 아닐까 싶다. 강릉 초당 순두부처럼 유명한 디저트 맛집인 초당 110은 실제 주소인 초당순두부길 110을 그대로 따서 초당 110이라고 불리우는 곳이다.

 

 

 

 

::::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과 다르다.

 

이미 순두부 아이스크림 제품은 인기를 끌어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그런 아이템이 되었지만 초당에 방문해서 먹는 맛은 다를 것이다. 일단 초당 순두부 아이스크림은 3,500원으로 가격이 높다면 높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와서 이 정도 금액에 오리지날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꼭 한번 먹어봐야하는 디저트다.

 

 

초당 110는 하나에 큰 건물이 아닌 소규모 건물로 실내에서 먹을 수 있는 곳은 없다. 하지만 매장 옆에는 이렇게 야외 테라스 같은 느낌에 공간에서 먹을 수 있지만 굳이 야외에서 먹을 필요는 없어보인다. 또한 주차장이 바로 연결되어 이 곳에서 먹기보다는 테이크아웃으로 먹는 것이 좋다.

 

 

 

 

:::: 초당 110에서 흑임자 라떼와 초당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자

 

초당에서 커피 한 잔을 할 곳은 굉장히 많은 편이다. 차로 10분거리에는 강릉 커피골목과 가깝지만 초당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초당 110에서 테이크아웃을 하고 가장 가까운 해변에서 먹어보면 어떨까? 대신 해변에서 다 먹고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꼭 넣어야 한다는 점은 잊으면 안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