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4 07:34

 

 

:::: 제네시스라는 이름이 그 자체인 차 G80

 

제네시스 브랜드의 탄생 이전부터 제네시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G80 3세대 모델이 출시 되었다. 제네시스 G80은 1세대 코드명 BH 모델로 첫 출시가 되었는데 당시 별도의 차량명이 없이 제네시스라고 불리운 모델이다. 이후 2013년 2세대 코드명 DH 모델이 출시되었고 이후 2016년 2세대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제네시스 브랜드를 독립화 시켰고 이 때부터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G와 차량 세그먼트를 의미하는 숫자로 구성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 G80 모델인 1월에 출시한 제네시스 SUV 모델인 GV80을 많이 닮아있다. 사실 제네시스 G90 모델에서 보여줬던 새로운 제네시스 디자인 언어를 GV80이 이어갔고 그 다음으로 G80이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

 

 

 

:::: 제네시스 G80 파워트레인은??

 

제네시스 G80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2세대에서 주력적으로 판매된 3.3 가솔린과 3.8 가솔린 터보 그리고 2.2 디젤 라인업에서 완전 새로운 엔진인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 그리고 2.2 디젤을 새롭게 적용하고 있다. 기존 2세대 모델에서 가장 논란이 있었던 차량에 대한 공차중량은 초고강도 강판 비율을 향상시켜 2세대에 비하여 3세대는 약 125kg 감소하였고 디젤 모델은 130kg 정도 감소한 모습이다. 하지만 경쟁 모델인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에 비하여 여전히 100kg 이상 더 무겁기 때문에 앞으로 차량 주행에 대한 부분을 살펴봐야할 것 같다.

 

 

:::: 제네시스 G80 3세대 전면 디자인

 

제네시스 G80 전면 디자인은 기존 2세대 대비 약 전폭 길이가 35mm 향상 되었다. 전면의 커다란 방패 모양의 그릴인 크레스트 그릴은 G90과 GV80을 이어 새로워진 제네시스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가지고 있으며 또 다른 아이덴티티인 쿼드램프를 적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제네시스 로고의 양 끝으로 보닛 위 센터라인은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심플함에 여운을 남긴다.

 

 

 

:::: 제네시스 G80 3세대 측면 디자인

 

제네시스 G80 측면 전장 길이는 4,995mm로 2세대에 비하여 약 5mm 증가로 사실상 길이는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실제로 보면 좀 더 커보이는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나 이번 3세대의 가장 큰 특징은 전고 높이가 1,465mm로 2세대 대비 15mm더 낮아졌다는 점이다. 이로서 고급 세단이지만 차체를 낮춘 디자인으로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제네시스 G80 3세대 리어 디자인

 

제네시스 G80 리어 디자인은 제네시스 GV80이나 G90과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쿼드램프와 말굽 형태의 디자인으로처리한 트렁크 표면은 굉장히 색다르고 리어 디자인의 정면 느낌과 스티어링 휠에 느낌을 상당히 동일하게 가져가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트렁크 버튼은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 제네시스 로고를 형상화하는 듯한 느낌을 주며 하단 머플러 팁은 크레스트 그릴을 형상화하고 있어 전면 디자인과 후면 디자인엔 느낌을 굉장히 잘 맞추고 있다.

 

 

 

:::: 제네시스 G80 파워트레인의 특징

 

제네시스 G80 파워트레인은 놀라울 정도로 특별하다. 우선 2.5 가솔린 터보 엔진은 304마력에 최대토크 43.0kg.m을 가지고 있으며 복합 연비는 10.8km/L를 가지고 있으며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380마력에 최대토크 54.0kg.m이며 복합 연비는 9.2km/L를 가지고 있다. 또한 2.2 디젤은 210마력에 최대토크 45.0kg.m을 가지고 있으며 복합 연비 14.6kg.m을 보여준다. 여기에 새로운 CPA 토크 컨버터를 적용하여 엔진 회전 시 진동의 반대 진동을 만들어 정숙성을 높혀주고 있으며 여기에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센터 인젝션, 통합 열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마체 19% 알루미늄 사용으로 기존 1~2세대 제네시스 G80과 완전 다른 새로운 모델이 되었다.

 

 

 

:::: 제네시스 G80 실내 특징

 

제네시스 G80 실내 디자인은 여백의 미라는 느낌으로 실내를 완성했지만 GV80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고있다. 특히나 원가 절감하기 가장 좋은 스티어링 휠은 GV80과 완전 다른 느낌으로 좀더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중앙 송풍구 디자인 또한 제네시스 GV80과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중앙 공조 시스템은 GV80과 느낌이 다르게 디자인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SUV 모델인 GV80에 적용된 터레인 모드 다이얼이 빠졌다. 하지만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와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는 그대로 채택되고 있으며 실내 A필러 두깨와 룸미러 배젤을 축소하는 등 상당히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썼다.

 

 

여기에 12.3인치 LCD 클러스터 계기판과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제네시스 카페이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점은 GV80과 동일한 수준으로 적용되었다.

 

 

:::: 2021 제네시스 G80 가격은??

 

가격이 높다는 논란이 있었던 제네시스 GV80과 다르게 제네시스 G80 가격은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가격으로 시작한다.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5,247만 원부터 시작하여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5.907만 원 / 2.2 디젤 모델은 5,497만 원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2019 제네시스 3.3 가솔린 모델이 4,847만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2.5 가솔린 터보와 비교하더라도 시작가 400만 원의 가격차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3.5 가솔린 터보는 3.8 가솔린의 시작가 5,227만 원과 시작가 680만 원 가격차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비싸다는 인식을 줄 수도 있다. 하지만 기존 2세대 제네시스와 완전히 다른 모습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네시스의 심장인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 엔진 그리고 다양한 편의 장비를 갖춘 3세대 차량은

유 어 제네시스 (Your Genesis)로 고객이 원하는 맞품형 차량 옵션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필요한 옵션만 적용한다면 오히려 2세대 모델 대비 더 저렴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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