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GV80 가솔린 출시

 

제네시스 럭셔리 플래그쉽 SUV GV80 가솔린이 출시가 되었다. 제네시스 GV80 가솔린 모델에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모델인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최초로 적용한다. 이번 새롭게 출시되는 가솔린 터보 엔진은 향후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핵심 파워트레인이 될 예정이며 이로서 3.0 디젤과 함께 GV80 파워트레인에는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이 적용된다.

 

 

 

 

:::: 제네시스 GV80 2.5 가솔린 터보

 

제네시스 GV80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의 꽤 좋은 출력과 여기에 최고토크 43kg.m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 연비는 9.7km/L의 연비를 보여줄 전망이다. 가격은 6,037만 원부터 시작하는 제네시스 GV80 가격 중 가장 저렴한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다.

 

:::: 제네시스 GV80 3.5 가솔린 터보

 

제네시스 GV80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80마력으로 경쟁 모델 대비 좋은 출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여기에 최고토크 54kg.m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 연비는 8.6km/L의 연비로 2.5 가솔린과 비교해도 나쁘지 않은 출력을 보여준다. 가격은 6,587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대를 보여준다.

 

 

:::: 새로운 기술력이 적용된 제네시스 가솔린 터보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가솔린 터보 엔진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를 적용하여 연비 효율과 가속 응답 성능을 높힌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가솔린 연료를 엔진 내부에 있는 연소실 내부에 직접 분사하는 직분사 방식과 다중 분사 방식인 MPi 포트의 장점을 함께 사용하여 주행 방식에 따라 최적의 분사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수냉식 인터쿨러는 터보 차져에 들어가는 공기의 온도를 좀 더 빠르게 냉각시켜 차량 응답성을 높혀준다.

 

 

 

여기에 2.5 가솔린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중앙 부위에 연료를 분사하는 방식으로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 기술력이 적용되어 있다. 가솔린 3.5 터보 차량에는 기본적으로 20인치 미쉐린 타이어와 전용 휠 그리고 전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적용하여 제네시스 GV80 3.0 디젤 모델에서 보여줬던 브레이크에 대한 아쉬움을 날려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 여전히 계속되는 제네시스 돌풍

 

제네시스 GV80의 누적 계약수는 21,000대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GV80 전체 계약의 82%의 고객이 4륜 구동 시스템을 채택하였고 53%의 고객이 22인치 휠 타이어를 채택할 만큼 예상외로 고사양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많아졌으며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 모델의 추가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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