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 막내 A클래스 세단 국내 출시

 

2월 12일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2020년식 더 뉴 A클래스 세단 모델인 A220과 A250 모델을 출시 했다. 사실 국내 출시는 조금 늦은 감이 있다. 이미 유럽에서는 판매를 시작한 모델이며 첫 공개가 2018년 10월 파리모터쇼이기 때문에 다소 늦은 감이 있다. 이번 벤츠 A 클레스 세단은 국내 시장에서 해치백만 판매했던 소형 세그먼트 시장에 새롭게 도입되는 모델이다.

 

 

:::: A클래스 세단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벤츠 A클래스 세단은 신형 CLS를 닮은 듯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앞과 뒤의 오버행이 짧아지고 선보다 면을 강조한 감각적인 순수미라는 벤츠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고 있으며 비율 또한 소형 세그먼트이지만 날렵한 비율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CLS와 마찬가지로 낮고 긴 본넷과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 이게 벤츠 A클래스라고??

 

벤츠 A 클래스 실내는 신형 S클래스를 줄여놓은 듯한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최근 벤츠 실내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스포티한 터빈 모양의 송풍구는 미니 CLS라고 불리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기존 A클래스 해치백에 비하여 전장 길이가 130mm 늘어가 실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이 늘어난 부분도 하나의 장점이 되었다.

 

 

:::: 만족스러운 벤츠 MBUX

 

벤츠 A클래스 세단에 적용된 MBUX는 음성 인식을 통하여 차량 내의 온도 및 다양한 편의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최신 벤츠에 적용된 기술로 문자전송이나 음악재생 그리고 조명 조절과 라디오 실행 및 다양한 기능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안전 사항까지 추가가 되어 있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자동으로 주차를 지원해주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능동현 브레이크 어시스트까지 적용되어 안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 벤츠 A220 / A250 4Matic

 

이번 벤츠 A클래스 세단에는 A220 세단 모델과 A250 4Matic 모델 두 가지로 출시가 된다. 두 모델 모두 벤츠의 차세대 엔진인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DCT를 포함하고 있다. 벤츠 A220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에 최대토크 30.6kg.m을 가지고 있으며 벤츠 A250 4Matic 모델에는 최고출력 224마력에 최대토크 35.7kg.m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이번 벤츠의 최신 4기통 엔진은 출력에 따른 유연한 터보차징과 캠트로닉 가변밸브 제어 기술로 출력과 연비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벤츠 A클래스 세단은 벤츠 라인업 중에서 가장 저렴한 3,980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 가격은 국산차량 가격까지도 넘볼 수 있는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가격이며 A클래스 세단은 최고 4,680만원으로 부담되지 않는 가격을 가지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