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세대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 공개

 

기아자동차는 2020년 3월에 출시 예정인 쏘렌토의 내/외장을 공개했다. 최근 쏘렌토 광고 CF 촬영 현장에서 유출된 스파이샷으로 인한 한달 빠르게 디자인을 공개하게 되었다. 이번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단순히 중대형 SUV라는 포지션을 떠나서 새로운 자동차 라이프를 위한 보더리스 (Borderless) SUV를 지향하면서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번 신형 쏘렌토 4세대 모델의 외장 디자인은 정제된 강렬함을 컨셉트를 가지고 있으며 기존 1~3세대 모델에서도 볼 수 있었던 강인함과 강렬함 그리고 존재감에 대한 가치를 유지하면서 여기에 혁신성이라는 부분을 추가하여 제작했다고 기아자동차는 밝혔다.

 

이번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에 헤드램프는 크리스탈 플레이크 디자인은 얼음과 보석에 결정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였으며 전면부를 입체적인 조형미로 극대화한 점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주간 주행등은 기아자동차 K5 / K7에서 볼 수 있었던 강렬함으로 호랑이의 눈을 바라보는 듯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 4세대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외장 디자인

 

기아자동차 신형 쏘렌토 모델의 측면은 후드 끝 라인부터 리어 램프까지 하나로 이어지는 듯한 디자인으로 최신 자동차 디자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롱 후드 스타일을 적용하였다. 때문에 비로서 완성되는 캐릭터 라인은 차량이 보다 단단하고 풍만한 볼륨감으로 기존 3세대 보다 좀 더 커진 듯한 느낌을 준다.

후면부는 세로 디자인으로 적용된 테일램프가 인상적이다 버티컬 타입의 리어 램프는 보다 와이드하게 배치된 대형 엠블럼과 와이드 범퍼 가니시 등 대비를 이루면서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SORENTO 레터링이 트렁트 끝 부분으로 적용된 점 또한 하나의 특징으로 볼 수 있다.

 

 

 

:::: 직관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내장 디자인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인 4세대 MQ4 모델의 실내는 기능적 감성을 컨셉으로 차량에 대한 편의 기능과 감성에 대한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디자인을 했다고 기아자동차는 밝혔다. 보통적으로 한국 시장에서 SUV를 타는 사람들은 직관성을 강화한 내장제 디자인이 주요 특징이다. 이번 신형 모델에서는 12.3 인치 클러스터 계기판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기아자동차 K5와 동일한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까지 적용되어 있다.

 

 

신형 쏘렌토는 실내 공간에서 SUV가 아닌 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섬세함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새로운 크리스탈 라인 무드 라이팅은 경쟁 모델과 대비하여 상당히 세련된 감성을 제작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촉각과 시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급 소재와 가니시 입체 패턴은 실내 감성 품질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 신형 모델은 이번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