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8 16:49

 

::::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신형 모델 공개

 

국내에서도 커다란 그리고 럭셔리한 존재감으로 은근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다. 2013년 3세대 모델을 공개한지 7년만인 2020년에 공개된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은 조금 빠르지만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로 공개가 되었다. 이번 신형 모델에는 단순히 외관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GM社의 최고의 기술력이 함축된 진정한 플래그쉽 모델로 공개가 되었다.

 

 

:::: 캐딜락 에스컬이드 신형 모델 크기 변화는??

 

신형 에스컬레이드 모델은 쉐보레 타호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다. 사실 이전 세대 모델 또한 타호와 동일한 플랫폼에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출시될지에 대해서 궁금증을 보여준 차량이었다. 이번 4세대 모델은 레더 프레임의 변화를 통하여 기존에 부족했던 3열 공간을 확보했다. 제원상 전장 길이는 5,382mm / 전폭 길이는 2,059mm / 전고 길이는 1,948mm이며 휠 베이스는 3,071mm이다. 여기에 트렁크 용량은 기본 722리터이며 2열과 3열을 접었을 경우에는 3,080리터로 엄청난 크기와 트렁크 용량을 자랑한다.

 

 

 

:::: 신형 캐딜락 에스컬이드 디자인 철학은??

 

이번 4세대 에스컬레이드 디자인은 캐딜락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인 에스칼라 컨셉이 적용된 디자인이다. 기존 에스컬레이드의 아이덴티티인 수직형 리어램프는 기존과 비슷해보이지만 좀 더 다듬어진 변화를 보여줬으며 해당 차량에 최초로 적용된 스포츠 트림은 좀 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다. 여기에 22인치 휠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 외관 디자인이 문제가 아니야...

 

4세대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의 실내는 최초로 적용된 38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존에 굉장히 클래식한 느김을 주고 있었다면 이번 디자인은 굉장히 감각적이며 현대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7.2인치 터치 컨트롤 패널은 운전자의 정보를 보여주며 14.2인치 전자식 계기판과 166.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눈에 확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캐딜락에 적용된 디스플레이는 OLED 모델로 4K 모니터 대비 픽셀 밀도가 높은 패널로 자동차 업계에서는 제대로 시도되지 못한 부분이다. 하지만 캐딜락은 얇고 풍부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최신 OLED를 적용하여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실제 사용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얼마나 발전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듯하다.

 

 

 

:::: 단단히 작정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는 19개의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된 AKG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여기에 3D 서라운드 뷰를 적용하였으며 탑승자 간의 대화 그리고 앞 좌석 볼륨 컨트롤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에스컬레이드 신형에 옵션 사양을 적용하면 36개의 스피커와 3개의 앰프가 적용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까지 적용할 수 있어 실제 만족감은 더욱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 슈퍼 크루즈 적용

 

GM의 자랑인 슈퍼 크루즈도 적용된다. 슈퍼 크루즈는 양산차량 중 가장 진보된 자율 주행 시스템으로 자동 차선 변경이 추가되며 지도 데이터와 GPS그리고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통하여 고속도로에서 스티어링 휠을 놓고 운전이 가능하며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시속 200km/h 이상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신형 에스컬레이드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최초로 디젤 엔진을 선보인다. 3리터 6기통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인 하이드라매틱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277마력 최대토크 63.5kg.m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전까지 캐딜락은 디젤 엔진을 적용한 차량을 단 한 번 출시한적이 있고 이후 캐딜락 역사에서 디젤 엔진을 찾아보지 못했다 이번에 새로 적용하는 것은 미국 시장 뿐만 아니라 디젤 연료를 요구하는 다양한 국가에 적극적인 판매를 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한국시장에서도 3세대 모델이 6.2리터 가솔린 모델로 높은 배기량으로 부담을 느껴 다른 차량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젤 엔진이 적용되면 꽤 많은 판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시장에서 어떨까?? 잘 팔릴까??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신형 모델이 한국에 본격적으로 들어오려면 넘어야하는 산이 많다. 새로운 미국형 디젤 엔진에 대한 인증도 문제이며 생산량에 대한 문제로 한국에 들어오려면 빨라야 내년이며 생산량에 따라 내 후년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캐딜락 코리아가 굉장히 적극적인 판매를 생각한다면 이보다 조금은 빨라질 수 있다.

 

에스컬레이드 신형 모델에는 GM의 자랑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적용하여 프레임 바디이지만 굉장히 좋은 승차감을 보여주며 캐딜락에서도 세단 모델이 아닌 SUV 모델로 플래그쉽 모델이다.

한국 시장에서 점차적으로 고급스럽고 큰 차량을 많이 찾으며 미국 차량에 대한 이미지도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잘 팔리는 차량이 되지 않을까?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