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2020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실사 유출/렌더링 공개

반응형

 

 

::::: 4세대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렌더링 공개

 

기아자동차 대표 SUV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이 티저 이미지로 공개가 되었다. 쏘렌토는 중대형 SUV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천제 SUV 시장에서 많은 판매하는 차량으로 2014년 3월 3세대 모델로 정확히 6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1 세대가 나오기에 다소 짧은 주기이지만 최근 기아자동차 디자인 변화가 커지고 다양한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었기에 좀 더 빠른 출시가 될 예정이다.

 

 

:::: 4세대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이 가지는 의미는???

 

쏘렌토는 2002년 1세대 모델로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약 300만 대 이상 판매된 모델로 항상 인기가 있는 모델이다. 이번 모델은 단순히 외관 디자인만 변화된 것이 아니라 기아자동차 SUV의 최초의 새로운 플랫폼이 N3가 적용되어 있어 SUV에 최적화된 레이아우으로 설계될 전망이다. 여기에 중대형 SUV 최초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추가하여 친환경 SUV라는 이미지를 함께 탑재할 예정이다.

 

 

:::: 이미 공개된 2020 쏘렌토 풀체인지 실사 유출

 

해외 매체 Motor1.com는 광고 촬영 중인 쏘렌토 신형 모델 사진을 공개했다. 해외 광고 촬영 중이지만 한국형 번호판을 탑재하고 있으며 차량 위장막이 없는 완전히 공개된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2020 쏘렌토 신형 모델은 언듯보면 기아 셀토스와 기아 신형 K5 디자인을 적당히 넣어놓은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우선 신형 쏘렌토 전면 디자인 모델은 한 눈에 보더라도 굉장히 선이 강렬한 남성적인 이미지를 가지로 있다. 특히나 헤드램프는 기아 K7과 K5에서 보여줬던 강렬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그릴과 일체형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전체적인 그릴과 헤드램프의 느낌은 셀토스와 비슷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좀 더 공격적이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사실 셀토스가 생각 안 나는 더욱 만족스러운 딪인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Full LED가 적용된 헤드램프는 ㄷ자 형태를 가지고 있다.

 

 

전면 이미지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그릴 디자인은 기존 기아 자동차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호랑이 코 그릴이 아닌 이번에는 좀 더 확장되고 강렬해진 타이거 페이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신형 K5에 이어 새로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범퍼 디자인은 굉장히 수평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차체가 보다 낮고 넓어 보이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범퍼 양 끝 부분은 세로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굉장기 공격적인 느낌이다.

 

 

차량 크기는 기존 보다 더 큰 느낌을 가지고 있다. 우선 3세대 소렌토 차량의 크기와 비교한다면 좀 더 커질 전망인데 기존 쏘렌토의 플랫폼이 아닌 SUV 최초 적용되는 N3가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현재 쏘렌토 보다는 약간 더 큰 크기를 가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한국에 판매되지 않는 기아 텔루라이드 역할도 해야하기 때문에 예상보다 좀 더 크고 실내 또한 5인승 모델 뿐만 아니라 3열 공간까지도 제공하는 7열과 8열까지도 보여줄 수도 있다.

 

 

 

:::: 돋보이는 리어 디자인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의 리어 디자인은 예상 밖에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기아자동차 디자인을 살펴보면 두 개의 테일램프를 이어주는 듯한 느낌을 보여줬다. 하지만 쏘렌토는 세로형 테일램프로 2개로 나뉘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면은 조금 큰 셀토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리어 디자인은 셀토스가 전혀 생각나지 않는 디자인이다. 한편으로는 세로형 테일램프는 텔루라이드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보다 더 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마음에 드는 부분 레터링 / 불만족스러운 부분 로고

 

신형 쏘렌토 트렁크에는 쏘렌토 레터링이 중앙에 적용된다. 최근 현대자동차 쏘나타와 그랜저에 적용된 레터링 부분이 있었지만 기아 자동차 디자인에서 찾아보기 힘든 부분이었는데 이번 쏘렌토 신형에는 상당히 감각적으로 레터링이 적용되어 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기아자동차 로고이다. 조만간 변경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최신 기아 자동차에 새롭게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기아자동차 광고 촬영에 사용된 차량은 현재 사용 중인 기아 로고를 적용해서 아쉬움을 주고 있다.

 

 

 

:::: 파워트레인은 어떻게 나올까??

 

쏘렌토 파워트레인은 현재 사용 중인 디젤 엔진을 개선한 2.0리터 R2 디젤 엔진과 1.6 가솔린 터보 엔진 그리고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적용될 전망이다. 여기에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도 추가될 예정인데 우선은 디젤 엔진 1가지 그리고 가솔린 엔진 1가지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엔진 1가지만 먼저 선보일 확률이 가장 높다. 아쉽게도 판매 중인 2.2 리터 디젤 엔진에 대한 소식이 없어 점차적으로 탈 디젤화를 계획 중에 있다.

 

 

 

쏘렌토 신형은 2월 중순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되며 3월에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를 준비 중이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