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프 (Jeep)의 막내 레니게이드 디젤로 다시 돌아오다.

 

지프 레니게이드는 한국 시장에서 수입 소형 SUV 모델로 꾸준히 인기있는 모델로 처음 한국에 들어왔을 때는 디젤 모델을 판매하였으며 인증 문제로 잠시 가솔린 모델만 판매되었다. 2020년 1월 지프 레니게이드가 1.6 디젤 엔진을 적용하여 새롭게 출시가 되었다. 2019년 기존으로 지프는 총 10,251대의 차량을 판매하였으며 이 중 레니게이드가 차지하는 비율은 23.3%로 지프 내부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다. 정확히는 전체 판매량의 23.3% 레니게이드, 21.3% 랭글러, 21% 그랜드 체로키, 17.2% 컴패스, 17.1% 체로키로 사실의 다양한 모델이 골고루 판매되고 있다.

 

 

 

:::: 디젤로 돌아온 레니게이드 모델은??

 

레니게이드는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인 론디튜드 1.6 디젤 모델과 리미티드 1.6 디젤 모델로 최고출력 120마력에 최대토크 32.7kg.m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레니게이드에 적용된 디젤 엔진은 1.6리터 멀티젯 2 디젤 엔진으로 고효율적인 연비와 소형 SUV 모델이지만 험로 주행이 가능한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여기에 6단 DCT 변속기를 적용하여 주행 중 변속감이 좋으며 엔진 스탑&스타트 기능은 ESS를 적용하여 시내 주행에 연비 또한 향상시켜 복합연비 15.6km/L의 상당히 좋은 연비를 보여주는 모델로 돌아왔다.

 

 

:::: 2020 레니게이드 모델의 특징은?

 

레니게이드 론지튜드 모델은 3.5인치 EVIC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으며 올 뉴 랭글러에 적용된 유커넥트 7.0인치 터치 스크린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직물 로우백 버킷 시트로 오프로드 주행을 하더라도 운전자의 흔들림을 최소화 시켜주고 있으며 리미티드 모델에는 레니게이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코너링 포그 램프와 데이타임 러닝 램프가 LED로 변경되어 보다 선명해졌으며 세련된 느낌을 보여준다. 여기에 리미티드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유커넥트 8.4인치 터치스크린과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보다 안정성과 편리함을 극대화 시켜준 것이 특징이다.

 

 

:::: 지프가 디젤 레니게이드를 출시한 이유는 무엇일까?

 

레니게이드는 국내 수입 소형 SUV 부분에서 꽤 많이 판매되는 모델로 디젤 모델이 사라지고 가솔린 모델만 판매되는 점이 항상 아쉬운 점으로 손꼽히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FCA 코리아는 디젤 모델을 추가하여 2020년에 수입 소형 SUV 부분에서 완전한 우위를 가지겠다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으며 차후에 지프 레니게이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들어오기 전까지 디젤 모델이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면 FCA 코리아에서도 큰 승산은 있다.

 

 

::::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은 얼마일까??

 

지프 레니게이드 1.6 디젤 모델의 가격은 론지튜드 1.6디젤 3,510만 원 / 리미티드 1.6 디젤 3,860만 원의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어 괜찮은 가격으로 높은 복합연비 15.6km/L를 보여주는 지프 감성을 소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