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첫 SUV GV80의 등장

 

제네시스의 첫 SUV 모델인 GV80이 드디어 출시되었다. 사실 제네시스 G80 모델은 2019년 말쯤 출시 될 예정이었지만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 모델인 GV80에 집중을 하기 위해서 기존 모델이였던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를 미루었다. GV80은 뚜껑을 열자마자 대박이었다. 쿼드 헤드램프가 적용된 새로워진 제네시스 디자인은 기존 G90 모델보다 다듬어졌고 이제는 이상해졌다라는 느낌이 없을 정도로 정교해졌다. 그렇다면 이제 2020년 상반기에 뜨거운 감자로 부상할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어떻게 나올까?

 

 

 

:::: 현재까지 공개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해외 매체에서 제작한 신형 G80의 모습은 어딘가 괴기스러운 느낌을 준다. 하지만 제네시스 SUV GV80 예상도에서도 이러한 애매한 비율과 외계인같은 쿼드램프로 아주 큰 기대감을 주지 않았지만 뚜껑을 열었을 때 굉장히 만족감이 높은 차량으로 발전하였다. 아마도 제네시스 G80 신형 모델 또한 그럴것이다. 대략적으로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나올지는 이미 예견된 사항이기에 이제는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와 같은 것은 필요 없어진지 오래이다. 하지만 제네시스 GV80의 실차로 미루어봤을 때 실제 디자인에서 디자인에 비율과 공간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표현해주었기 때문에 실제 출시 예정인 신형 G80 모델은 예상도 보다 완벽한 느낌을 출시 될 예정이다.

 

 

 

 

 

:::: GV80으로 본 신형 제네시스 G80 전면 모습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위장막 차량을 보면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램프는 이미 예견되어보인다. 하지만 예상도처럼 애매한 느낌이 아니라 GV80과 마찬가지로 독특해보이지만 꽤 좋은 비율은 G80 신형 모델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아마도 아주 특별한 느낌은 없겠지만 GV80 모델보다 좀 더 날렵해이는 스포티한 범퍼를 가지고 출시할 전망이며 GV80 / G80과 같은 80이라는 숫자는 두 차량에 연관성을 가지기에 충분히 좋다.

 

 

:::: GV80으로 본 신형 제네시스 G80 후면 모습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의 위장막을 보더라도 눈에 띄는 부분은 쿼드 리어 램프와 2개의 오각형 배기구이다. 출시된 GV80 모델을 미뤄짐작하면 동일한 쿼드램프로 입체적인 DRL을 선보일 전망이며 디젤 SUV 모델인 GV80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가솔린 모델인 G80 신형 모델에서는 2개의 듀얼 오각형 머플러를 선보일 전망이다. 제네시스 GV80 모델과 제네시스 G80 위장막 차량을 살펴보면 전면은 굉장히 공격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후면부에서는 차분한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네시스 G80 신형 모델에서도 생각보다 심플함으로 출시될 확률이 높다.

 

 

:::: 실내에서는 조금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신형 G80 실내 디자인은 GV80과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다른 점 또한 발견할 수 있다. 먼저 스티어링 휠은 GV80과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 위장막 차량에서 공개된 스티어링 휠은 GV80과 비슷해보이지만 최근 출시된 더 뉴 그랜저와 비슷해 보이는 느낌이 강하다. 여기에 버튼 디자인 또한 GV80과 다른 위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GV80에 적용된 다이얼 방식의 기어와 새로운 제네시스 터치 컨트롤러 시스템은 그대로 들어갈 전망이며 GV80에 적용된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신형 G80 모델에서 선보일 전망이다.

 

 

:::: 2019년에 공개 못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공개일 언제일까?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은 2019년 하반기에 공개 될것이라는 전망과 다르게 벌써 2020년 1월이 모두 지났다. 업계에서는 2020년 3월에 출시 될것이라 예정되어 있지만 제네시스 GV80을 출시한지 얼마 안되어 제네시스 G80을 출시하는 것이 신차 효과를 반감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스러운 분위기이다. 하지만 좀 더 늦어진다면 제네시스 G80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수입 세단으로 마음이 돌리지 않을까 싶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