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5 22:48

 

::::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모델 르노 캡처로 출시될까??

 

르노삼성 QM3 후속 모델이 2020년 상반기에 출시 대기 중이다. 이번 르노삼성 신형 소형 SUV 모델인 신형 QM3 모델은 현재 르노 캡쳐 모델로 이미 유럽에서는 판매 중에 있다. 르노삼성에서는 2020년에 총 6개의 신차를 출시하여 현재 중형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QM6의 판매를 이어나가려고 준비 중이다. 현재 르노삼성 소형 SUV 모델인 QM3 신형 모델로 손꼽히고 있는 모델인 르노 캡처는 6년만에 풀체인지 된 모델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개발한 차량이다.

 

 

::::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2세대 모델  

 

신형 QM3의 본래 이름은 르노 캡쳐이다. 한국 시장에서는 SM3 / SM5의 세단 차량명과 QM3 / QM5와 같은 SUV 차량명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르노 트위지와 마스터를 연속적으로 출시하면서 르노삼성에 삼성이라는 이름을 지우는 작업을 시작했다. 때문에 이번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모델은 신형 QM3 모델 이라는 이름이 아닌 르노 브랜드로 캡쳐라는 본래의 이름을 가지고 출시 될 전망이다.

 

 

:::: 르노삼성 QM3 후속 모델 르노 캡처 디자인은??  

 

르노 캡처의 디자인은 최신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기존 1세대 모델 대비 전장길이가 110mm 길어졌으며 새로운 플랫폼인 CMF-B를 적용하였다. 르노 캡쳐는 르노삼성 QM3 라는 이름을 버리기에 충분한 디자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 언듯 보면 신형 QM3인지 구형 모델인지 구분이 안될 수도 있지만 최신 르노 디자인인 C 형태의 DRL은 오히려 SM6와 QM6보다 더 강렬한 느낌으로 기존 순둥 순둥한 느낌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 신형 QM3 후속 모델 르노 캡처 리어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에서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다고 실망하기는 이르다. 1세대 모델에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리어 디자인이다. 전체적인 디자인 구조는 1세대 모델과 비슷하지만 리어 테일램프의 변화로 완전 새로운 차량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우선 전면에 적용되 C 형태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여 일쳄감을 더해주고 있으며 테일램프는 LED를 활용하여 기존 보다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잇다.

 

:::: 르노 캡쳐 파워트레인은??

 

유럽에서 판매되는 르노 캡처 파워트레인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를 적용한 모델과 3기통 모델인 TCe100, 그리고 4기통 모델인 TCe130과 TCe155의 가솔린 엔진만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디젤 엔진은 BLUE DCi 95, DCi115 등 전략적인 사항으로 국가마다 조금씩 다른 파워트레인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는 기존 르노삼성 QM3이 사용하고 있는 1.5 디젤 엔진만 출시될 전망이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오기에 한국 시장에서 소형 SUV 경쟁 모델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가장 우수한 115마력의 1.5 디젤 엔진인 DCi 115 단일 모델만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6단 수동 변속기와 7단 듀얼 클러치에서 7단 듀얼 클러치 모델만 적용될 예정이지만 많은 판매를 보여준다면 가솔린 모델이나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로 들어올 수도 있다.

 

 

:::: 더욱 새련된 실내 디자인

 

기존 QM3 모델에서 가장 불만 사항은 차량 외관이나 파워트레인이 아니였다. 경쟁 모델 대비 상당히 부족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이 아니였을까 싶지만 이번 2세대 르노 캡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아주 작정한 듯한 못브을 보여준다. 운전자 집중형 인테리어는 물론이며 좀 더 날렵해진 스티어링 휠과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는 르노 실내 인테리어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 여기에 좀 더 화려해진 색상의 인테리어는 일품이다.

 

 

 

:::: 한국 시장에서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킬까?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모델인 2세대 르노 캡쳐는 현재 엄청난 경쟁인 소형 SUV 시장에서 QM6가 보여줬던거 처럼 SM6가 보여줬던거 처럼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르노 캡처가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파워트레인 그리고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AS와 서비스를 보여줘야 한국 시장에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 것 같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