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30 04:07

 

:::: 대한민국에 다시 돌아올 폭스바겐 골프

 

대한민국에서 디젤 게이트로 인하여 판매가 중지 되었던 폭스바겐 코리아는 티구안과 아테온을 시작으로 드디어 폭스바겐의 시그니쳐 차량인 폭스바겐 골프 8세대의 수입을 기다리고 있다. 폭사바겐에서 약 7년만에 풀시하는 풀체인지 차량으로 유럽 시장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는 해치백 차량 중 한대 이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에 1세대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누적 판매대수 3,500만 대에 이르며 유럽시장에서는 2019년 12월 본격 판매를 시작하여 2020년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여 한국 시장에서는 빠르면 2020년 하반기에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

 

 

 

 

 

:::: 폭스바겐 골프 디자인은??

 

이번 8세대 모델은 기본적으로 폭사바겐의 플랫폼인 MQB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전 세대보다 좀 더 커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6세대부터 7~8세대까지 아주 큰 변화를 보여주지 않으면서 전체적으로 좀 더 다듬어진 느낌을 보여준다. 특히나 전면 범퍼의 디자인에 느낌은 최근 국내 시장에서 판매 중인 아테온을 연상하게끔하며 리어 부분은 티구안에 느낌을 살짝 준다.

 

 

 

 

이번 8세대 골프 모델은 전체적으로 직선 위주로 디자인이 되어 있으면서 심플한 매력이 돋보인다. 하지만 차량에 디테일을 살려 최근 폭스바겐 컨셉 차량들의 디자인을 많이 따라가고 있으며 프론트 범퍼에 느낌은 흡사 전기차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어 디자인은 테일램프의 변화로 전체적으로 차량에 느낌을 새롭게 보여주고 있으며 듀얼 머플러 팁에 대한 느낌은 전면 헤드라이트와 리어 램프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 폭스바겐 골프 실내 디자인은??

 

사실 외관 디자인 변화보다 눈에 띄는 분은 바로 실내 디자인이다. 기존 아쉬웠던 실내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실내 디자인의 와이드 디스플레이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연결된 디자인은 폭스바겐과 아우디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다. 또한 기존 기어 레버는 작게 디자인하였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직결적인 느낌을 적용하고 있다.

 

 

 

:::: 국내 적용될 파워트레인은??

 

폭스바겐 골프의 파워트레인은 현재 1.0L TSI 엔진과 1.5TSI 엔진 그리고 2개의 TDI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가솔린 모델에서 한국에 들어올 확률이 있는 모델은 1.5TSI 모델이다. 또한 1.6 TDI 엔진 또한 국내에 들어올 유력한 후보이지만 날렵해보이는 8세대 모델에서 하루 빨리 고성능 모델이 필요해 보이기도 한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이번 폭스바겐 골프에는 TGi 엔진으로 LPG 연료를 사용하는 모델도 출시되는데 한국에 출시할 경우 LPG 연료를 사용하는 유일한 수입차가 된다.

 

 

8세대 골프 모델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바로 전기 차량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GTE 모델과 eTSi 모델로 단순 가솔린 모델이 들어오기보다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나 차후 EV 차량이 출시되는 것을 기대해보는 것도 좋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많은 판매를 보여준 해치백 골프는 한국 시장에 다시 판매되면서 다시 한번 해치백 열풍을 몰고 올 것인지 아니면 그저그런 수입 해치백 모델이 될지는 지켜봐야할것 같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