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K5가 새롭게 출시 된다.

 

기아자동차 K5 풀체인지 모델이 준비하고 있다. 현재 기아 K5 풀체인지 출시일은 2019년 12월로 잡고 있는 가운데 막바지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기아 K5 신형 모델에는 고성능 모델인 GT 모델까지 추가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K5 GT 모델은 이번에 처음 적용되는 모델은 아니다. 2017년 판매 부진으로 기존 K5 GT 모델을 단종 시켰지만 이번 신형 K5 풀체인지 모델에서 다시 부활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기아자동차 K5 신형 모델에 기대되는 파워트레인

 

신형 K5 모델에 예상되는 파워트레인은 쏘나타와 비슷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스마트 스트림 G2.0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으로 연비 효율을 높혀주는 기본 모델과 1.6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약 180마력을 보여주는 터보 모델 그리고 스마트 스트림 G2.0 가솔린을 기본으로하는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출시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여기에 2.5리터 엔진을 더한 고성능 모델인 GT 모델까지 출시 되기 때문에 더욱 기대 된다. 디젤 엔진은 신형 K5에서 만나보기 힘들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어딘가 닮아보이는 신형 K5 풀체인지

 

기아 K5 신형 모델은 기존 모델과 어딘가 많이 닮아보인다. 특히나 에어덕트 부분은 이번 스파이샷이 아닌 다른 해외 매체 및 국내 매체에 스파이샷과 비교하면 기아 K5 SX 모델에서 보여준 에어덕트와 상당히 비슷해보인다. 하지만 완전히 비슷한 느낌은 아닐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전면 디자인의 모습은 상당히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기존 모델 보다 넓은 헤드라이트 낮은 차체 그리고 좀 더 공격적인 호랑이코 그릴은 보다 얇고 길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 기대감을 높혀주고 있다.

 

 

 

:::: 이번에 가장 기대되는 리어 디자인

 

K5 신형 풀체인지 모델에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바로 리어 디자인이다. 리어 디자인은 트렁크 라인과 루프라인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최근 자동차 디자인에 트랜드에 맞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은 이미 현대자동차 쏘나타 신형 모델에서 보여줬기 때문에 스포트백 방식의 디자인을 채용하여 상당히 날렵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기아 K5 출시일에 과연 큰 변화는?

 

K5 신형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는 2019년 12월 (예상)에 가장 큰 변화는 리어 디자인 중 리어 램프가 아닌가 생각된다. 현재 기아 K3과 K7 모델이 리어 램프를 이어지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나 기아자동차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리어 램프가 이어지면서 점선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가 이번 K5 신형 모델에도 적용될지 기대된다.

 

 

 

:::: 쏘나타에게 뒤진 중형 세단 왕좌 찾아올 수 있을까?

 

현재 기아자동차는 상반기 예상 매출보다 낮은 매출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하지만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된 기아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12월에 출시될 기아자동차 K5 모델로 본격적인 자동차 시장에 점유율을 높혀나갈지는 지켜봐야할것 같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