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온 사골?? 아닐껄? 신형 모하비 더 마스터

 

신형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모하비 더 마스터가 출시 되었다. 모하비 신형 모델은 기존 모하비 마스터피스라는 컨셉을 가지고 출시한 모델이다. 9월 5일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 모하비 더 마스터는 국산 대형 SUV로서 강력한 동력성능과 뛰어난 승차감 그리고 기존 모델이 생각 나지 않을 정도에 확 바뀐 내외장 디자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신형 모아비 모델은 국산 SUV 최초로 프레임 바디와 3.0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비교 대상이 없을 정도에 대형 SUV이다.

 

 

::::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은?

 

신형 모하비 가격을 살펴보면 먼저 모하비 더 마스터 플래티넘 트림은 4,700만 원에 판매되며 마스터즈 트림은 5,160만 원부터 시작을 한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8월 21일부터 11일간 사전 예약으로 약 7,000 대의 계약을 기록하였으며 사전 계약 결과 약 90%의 고객이 최고 등급인 모하비 더 마스터 마스터즈 트림을 선택하였으며 외장 컬러는 약 60%가 블랙펄을 선택했다.

 

 

:::: 모하비 더 마스터 파워트레인은??

 

모하비 신형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국산 SUV 유일의 V6 3.0 디젤 엔진을 채택하고 있다. 최고풀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m을 보여주고 있으며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복합연비 9.4km/L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프레임 바디와 새롭게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트티어링으로 보다 민첩한 조향 성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자식 4WD를 적용하여 차동기어 잠금장치 및 저단기어와 함께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주핸할 수 있는 터레인 모드 (험로 주행 모드)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어 일반적인 도로 뿐만 아니라 국내 다양한 환경과 지형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후륜 쇽업 쇼버 장착 각도 직립화 등 후륜 서스펜션의 구조를 개선하였으며 바디와 차량 샤시를 연결하는 바디 마운팅 부쉬 강화를 통하여 기존 모하비 보다 주행 진동 개선 및 요철과 험로 주행 시 후륜 충격 감소로 보다 승차감을 높혀준 것이 특징이다.

 

 

 

::::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동일한 모하비 더 마스터

 

모하비 신형 모델의 전장은 4,930mm이며 전폭은 1,920mm 전고는 1,790mm를 보여주고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전면부는 보다 웅장하게 느껴질 수 있는 디자인으로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하였고 볼륨감 있는 후드 캐릭터라인으로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고급스러운 버티컬 큐브 주간주행등과 풀 LED 해드라이트를 적용하였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보여주기 위하여 버티컬 큐브 리어 램프를 적용하였으며 듀얼 트윈팁 머플러와 모하비만의 엠블럼을 적용하였다. 휠은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적용하였으며 슬림형 루프랙으로 보다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보여주고 있다.

 

 

:::: 모하비 마스터피스 실내 모습은?

 

모하비 더 마스터 실내 디자인은 넓은 수평 구조로 디자인 되어 있어 좀 더 넓고 간결하게 디자인 되어 있다. 특히나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하이테크한 고급스러움과 모하비가 언래 가지고 있는 클래식한 매력을 잘 결합한 못브을 보여주고 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실내에 특징은 센터페시아에서 길게 이어지는 오크우드 그레인 가니쉬와 퀼팅 나파가죽 시트 그리고 간결하고 모던한 버튼을 사용한 센터페시아와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가 인상적이다.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운전 중에 목소리만으로 공조기를 조정할 수 있는 음성인식 공조 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소프트 웨어 무선 다운로드를 통하여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는 자동 무선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차에서 집에 있난 IOT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기능등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사운드 시스템으로는 고급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 모하비 왕이 될것인가?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국내 대형 SUV 시장을 노리고 있는 만큼 국산 SUV 최초 3.0 디젤 엔진을 적용한 모하비는 한국시장에서 대형 SUV로서 많은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