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모델3 국내 출시

 

약 3년 6개월 정도 국내에 판매를 손 꼽아 기다렸던 테슬라 모델 3이 국내 출시 되었다. 테슬라 모델3는 테슬라 "SEXY" 컨셉의 차량 중 두 번째 차량이자 테슬라 차량 중 가장 저렴한(?) 차량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많은 판매가 기대되는 차량 중 한대이다. 테슬라의 "SEXY" 컨셉은 테슬라 모델 S / 모델 E (Model E는 포드에서 상표 등록이 되어있어 비슷한 3으로 표기) / 모델 X / 모델 Y 까지 총 4대를 이야기하며 이 중 가장 엔트리 모델이 테슬라 모델 3이다.

 

 

 

::: 테슬라 모델3 어떤차량??

 

테슬라 모델 3는 제로백 3.4초로 한번 충전으로 약 500km 주행가능 거리를 보여주는 차량이다. 이번 에는 기본 모델인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 론레이징, 퍼포먼스 등 3가지 트림으로 주행가능거리 혹은 차량 주행 능력에 나누어진 모델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나 퍼포먼스 모델은 1회 충전시 499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속도 261km 제로백은 3.4초로 슈퍼카에 준하는 출력을 보여주고 있다.

 

 

테슬라 모델 3는 안전적인 요소로 알루미늄과 강철로 조합된 금속 구조를 적용하고 있다. 루프 충전 테스트는 차체 중량에 4배를 견딜 수가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작지만 강한 차량을 보여주고 있다.

 

 

::: 테슬라 모델3 실내는??

 

테슬라 모델 3 실내는 사실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 많다. 중앙에 가로형 15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차량에 모든 것을 제어하기 때문에 차량 내부에 특별히 버튼이나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 않는다. 스티어링 휠에도 버튼이 2개 밖에 없으며 계기판이나 기타 내연기관 뿐만 아니라 전기차에서 보던 많은 기능들이 15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통합되어 테슬라 모델 3 실내는 호불호가 나뉠 전망이다.

 

 

::: 국내 출시 테슬라 모델3 전기 모터는?

 

테슬라 모델 3에 적용된 듀얼 모터 AWD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음 퍼포먼스 20인치 휠과 모델 S보다 낮은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다. 퍼포먼스 패키지는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으로 3.4초에 제로백을 보여주고 있으며 롱 레인지 모델은 제로백 4.6 초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스탠다드 플러스 모델은 제로백 5.6초에 주행 가능거리 386km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테슬라 모델이다.

 

 

::: 테슬라 모델3 가격은???

 

테슬라 모델3 가격은 레인지 플러스 5,239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롱 레인지는 6,239만원이며 퍼포먼스는 7,239만 원에 판매되기 때문에 기존 테슬라 모델 S가 비싸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훨씬 낮은 가격으로 판매될 전망이다. 또한 테슬라 모델3 가격에 정부 전기차 보조금까지 더해진다면 국내 전기 자동차 시장까지 넘볼 수 있는 가격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전기차 시장에 폭풍이 다가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 출처 : Pocket-lint.com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