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나타 하이브리드 DN8 모델 출시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가 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차량 중 하나이다.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하이브리드 차량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루프에 태양열로 베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 시스템을 탑재하여 주행거리를 증가시켰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2.0 가솔린 모델과 차별성을 주고 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DN8 전용 디자인인 크로스홀 캐스케이딩 그릴을 적용하였으며 감성적인 사이드 캐릭터 디자인 그리고 공력성능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전용 알로이 휠 등 친환경 모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20.1km/L

 

솔라루프 시스템은 야외에서 약 하루 6시간 충전 시 1년 기준 주행 가능거리가 1,300km 이상 증가할 수 있는 차량으로 꽤 매력적인 연비 향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는 20.1km/L로 인상적이며 야외에 장기 주차 등으로 인한 방전을 예방하고 하이브리드만의 독특한 루프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또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를 높혀주는 기술은 이뿐만이 아니다. 능동 변속제어 기술인 ASC가 세계 최초로 적용하여 변속 스피드가 30% 향상되었고 HEV 구동 모터로 변속기를 초정밀 제어하여 주행 서능과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그리고 내구성까지 향상되었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 DN8의 제원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는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20.1km/L로 상당히 높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하여 최고출력 152마력에 최대토크 19.2kg.m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동력 성능과 기준 모델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10% 향상된 연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은 스마트 2,754만 원부터 시작하여 프리미엄 2,961만원 / 프리미엄 패밀리 3,130만원 / 프리미엄 밀레니얼 3,330만 원 / 인스퍼레이션 3.599만 원으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이 구성되어 있다. 

쏘나타 DN8 모델은 출시 이후 2019년 5월과 6월에 국내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중형 세단 시장의 점유율을 굳혀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