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 스포츠카 아큐라 NSX

 

혼다 스포츠카 NSX는 1990년에 출시되서 2005년까지 판매된 1세대 모델 이후 약 11년간 공백기를 깨고 출시된 2세대 모델이다.  혼다 NSX는 가성비 슈퍼카라고 불리우며 4륜 구동에 미드쉽 하이브리드로 전설로 불리던 1세대 NSX만큼 혁신적인 2세대 모델이다.

 

 

 

 

:::: 혼다 NSX 제원

 

혼다 아큐라 NSX 제원은 3.5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에 전기 모터를 적용하여 기본 출력 500마력 전기모터와 합산하는 출력은 573마력이라는 상당히 높은 출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풀타임 4륜구동에 자동 DCT 9단 미션을 적용하고 있다.

 



 

 

NSX의 외모는 슈퍼카에 가깝지만 가격은 2억 5천만원 수준으로 파나메라 터보S 가격정도면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슈퍼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혼다 슈퍼카이다.  사실 혼다 NSX는 2005년 1세대 단종이후 바로 2세대 개발에 착수를 하였지만 2008년 세계 금융 위기로 혼다의 자금이 어려워져 NSX 개밸 프로젝트를 전면 중지하였다. 이후 2세대 모델이 개발되어 2016년에 출시를 하였다.

 

 

NSX는 하이브리드가 적용되는 만큼 주행 성능에도 굉장히 인텔리한데 앞 뒤 구동이 따라 따로 움직이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연기관에 적용된 왠만한 4륜 구동보다 더 효율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사실상 화려한 외관에 비하여 실내는 굉장히 단촐한 느낌이다. 혼다 NSX를 개발할 때 혼다는 맥라렌을 실제 구입해서 개발하는데 응용했다고 했는데 실내를 굳이 비교하자면 맥라렌과 비슷한 느낌의 혼다 슈퍼카 느낌이 강하다. 특히나 기어 노브는 버턴 방식을 사용하고 일부 버튼들은 혼다 다른 자동차 버튼들을 응용하였다.

 

 

리어 디자인은 혼다 차량들의 리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가져왔으며 미드쉽 엔진 답게 슈퍼카와 비슷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 혼대 스포츠카이다.

 

 

아쉽게도 혼다 스포츠카 아큐라 NSX는 국내 수입되지 않았다. 아마도 국내에서의 혼다 브랜드의 입지가 약하다는 점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다양한 가성비 슈퍼카 혼다 NSX 모델이 국내 도로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날이 있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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