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제네시스 G80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제네시스 G80 시승기를 주로 보는 사람들은 40대~60대의 사회적 지휘가 있는 분들 혹은 아버지 차를 구입하시는데 어떤가.. 라고 확인하는 30대의 아들들아 아닐까 싶다. 물론 30대 중반인 필자도 이런 차량을 타면 조금 부담 스러운 부분이 있다. 특히나 나이 대에 안 맞는 대형 세단은 타고 다니면 꼭 아버지 차를 훔쳐타고 나온 아들 같은 느낌이 강하기 때문이다.
사업을 하는 30대 중반에게는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어울리지 않을까? 제네시스 G70은 차분한 느낌이 없고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뭔가 조금 과하다면 오늘 제네시스 G80 스포츠 룩(Lock)인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은 어떨까?
:::2019제네시스 G80 시승기 - 제네시스 G80 제원
제네시스 G80 제원의 엔진은 3.3L 가솔린 자연흡기 / 3.3L 가솔린 터보 / 3.8L 가솔린 자연흡기 / 2.2L 디젤로 총 4가지 엔진 제원을 가지고 있다. 제네시스 모델은 사실 내수 시장보다는 북미 시장을 위한 차량인 만큼 북미 시장에는 2.2L 디젤 엔진 대신 5.0L 가솔린 타우 엔진을 적용하고 있어 제네시스 G80 제원을 살펴보면 5.0L 대 배기량까지 견딜 수 있게 설계한 차량이라는걸 알 수가 있다.
:::제네시스 G80 3.3 시승기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제원은?
2019 제네시스 G80 시승기 모델인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모델은 3.3L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로 최고출력 282마력 35.4kg.m 토크로 고속 주행에서 부족함이 없는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제네시스 G80 연비는 18인치 기준 전륜 구동인 경우 도심 7.9km/L, 고속도로 11.2km/L, 복합 9.1km/L을 가지고 있으며 18인치 기준 사륜구동 (AWD)인 경우 도심 7.3km/L, 고속도로 10.2km/L, 복합 8.4km/L의 연비를 보여주는 차량이다.
:::제네시스 G80 가격표
제네시스 G80 가격은 4,899만원부터 시작하여 최고 7,098만원까지의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제네시스 G80 가격표는 위를 참조하면 좀 더 쉽게 확인할 수가 있다.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은 3.3L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인 3.3 럭셔리 / 프리미엄 럭셔리 / 프레스티지 모델에 적용할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하게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모델을 구입하면 3.3 럭셔리이 모델에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226만원을 추가 5,125만원의 제네시스 G80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제네시스 스포츠 3.3T 모델의 제네시스 G80 가격표를 확인하면 6,764만원과 비교한다면 약 1,639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있다. 물론 제네시스 G80 가격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지만 제네시스 G80 스포츠 3.3T와 외관이 완전 똑같지는 않다.
:::제네시스 G80 시승기 - 30대에도 어울리는 차량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30대 중반에 사업을 시작하여 미팅을 다니다보면 가끔 좋은 차를 구입하고 싶어질 때가 있다. 물론 사업이 잘 되고 있을 때 말이지만 말이다. 하지만 30대 중반에 사업이 조금 잘 된다고 해서 수입차를 구입하면 업체에서 건방져 보인다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도 있고 그렇다고 국산 세단을 구입하기에 그랜져를 구입하기에 뭔가 올드한 느낌이고 이제는 그렌져가 고급진 이미지를 주지 않기에 상당히 아쉽다. 그렇다고 제네시스 G80을 구입하자니 아버지 차를 훔쳐나온 아들 같은 이미지로 생각도 못했다. 그러다 G80 스포츠는 가격대가 너무 높은 느낌이 있다면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을 선택하면 어떨까?
:::제네시스 G80 3.3 시승기 - 어떤 외관을 가지고 있을까?
프리미엄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는 G80은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이라는 다이나믹한 감성을 더하였다. 특히나 과감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은 젊은 나이에 주행해도 뭔가 젊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꽤 매력적이다.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강렬하고 섬세한 인상을 주며 날렵한 느낌의 다크 사이드 몰딩과 서라운드 몰딩은 측면 케릭터 디자인에 선을 더했다. 또한 전용 듀얼 머플러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듀얼 머플러보다 스포티한 느낌은 조금 덜 하지만 G80 스포츠가 너무 과하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당하다.
:::제네시스 G80 3.3 시승기 - 스포츠 모델에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을 가져오다.
주변에 G80 모델을 구입하시고 주행하시는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께서 어느날 나에게 이런 전화를 주셨다. "어느날 제네시스 서비스 센터를 갔는데 G80인데 내 차랑 다른데 너무 예뻐서 휠하고 뒤에 마후라(머플러)를 바꿀 수 있나?" 물론 불가능하지 않았고 이후 지인과 함께 술을 마시면서 어떤 부분이 부러워(?)하셨는지 물어보니 휠과 머플러였다. 제네시스 스포츠에 적용된 휠은 코퍼 디테일리 적용된 멀티 스포츠 카입의 스포츠 모델 전용 휠로 포르쉐 레이싱 모델에 적용된 센터락과 비슷한 느낌의 휠과 무광 블랙에 느낌은 차량을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었고 다크 틴티드 리어 콤비 램프와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된 스포츠 모델은 스포츠 셀렉션 디자인과는 차별성은 있지만 부족한 느낌이 없었다. 또한 G80 스포츠 프론트 범퍼는 약간을 올드해보이는 G80을 다른 차인거 처럼 젊은 이미지를 보여준다.
:::2019 제네시스 G80 시승기 - 실내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은 3 스포크 스티어링으로 차량에 날렵함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면서 블랙 컬러의 헤드라이닝과 필라 트림의 심플함은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한 메탈 페달과 풀레스트의 고급감 역시 차별화된 느낌은 실내 느낌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는 느낌을 준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vs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외관에서는 브레이크 / 리어 머플러를 제외하면 외관은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실내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우선 스포츠 전용 시트와 블랙 스웨이드 내장재가 적용되어 있다. 증대된 볼스터 사이즈의 스포츠 전용 시트는 운전자를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지지해주며 나파 가죽과 블랙 스위에드 내장재로 고급감이 높아지고 실내 내장재는 스프라이트 패턴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를 사용하여 차별화를 주었다. 가장 큰 차이는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에 우드 스타일의 내장재 마감은 스포츠 모델에서는 리얼 카본 내장재를 적용하여 다이나믹한 느낌을 준다.
:::주행할 때는 오너 드리븐 / 귀빈을 접대할 때는 쇼퍼 드리븐
예전 프리미엄 세단을 주행해보면 이 차량은 오너 드리븐인지 혹은 쇼퍼 드리븐인지가 확실하게 들어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요즘은 그런 구분이 점차적으로 없어지는걸 느낄 수 있는데 제네시스 G80은 오너 드리븐일까? 쇼퍼 드리븐일까? 주행 느낌에 있어서는 오너 드리븐에 성격이 강하다. 주행 성능 또한 만족스럽고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차량은 아니지만 너무나 안정적이며 스포티한 주행도 가능한 차량이다. 뒷 좌석에 타보면 어떨까? 뒷 좌석은 상당히 고급스러우면 리어 콘솔박스는 조수석의 시트를 조절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으로 뒷 좌석에 타고 있는 사람이 나를 위한 차량이라는 느낌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연비는 생각하지말고 타기를 바란다.
완벽하게 보이는 제네시스 G80 3.3 차량에 가장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바로 연비가 아닌가 싶다. 물론 연비가 신경이 쓰인다면 G80 2.2 디젤 차량이 있긴하다. 3.3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의 공인 연비는 AWD (사륜구동) 19인치 기준으로 도심 7.1km/L, 고속도로 9.9km/L, 복합 9.9km/L를 보여주고 있는데 실질적인 서울 도심 주행 시 5.5km/L정도이며 고속도로에서 정속 주행 시 정체가 없다면 13km/L정도까지 연비를 보여주기 때문에 막히는 도심을 다니기 보다는 고속도로 주행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좀 더 잘 어울릴꺼 같은 차량이다.
:::성공한 30~40대를 위한 G80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누구에게는 스포츠 룩 (Lock) 혹은 스포츠 라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성공한 30~40대 사업자들이 귀빈을 접대할 일이 있어 차량을 구입해야할 때 수입차량은 조금 과하다 싶고 그랜저나 노멀 G80이 올드하다고 느껴진다면 제네시스 G80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을 선택하는건 어떨까?
'자동차 리뷰 (Car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로스터N 시승기 - DCT(오토)가 출시 되면 정말 많이 팔리겠어 (0) | 2019.01.07 |
---|---|
제네시스 G80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3.3 연비 시승기 (0) | 2019.01.04 |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LPG를 기다리는 싼타페 로턴 2.0 가솔린 (0) | 2019.01.01 |
볼보 XC40 시승기 -(가격, 연비, 단점, 실내 모습은?) (0) | 2018.12.31 |
캐딜락 ATS/CTS/CT6/XT5/에스컬레이드 케딜락 난 어떤 차를 사야할까? (0) | 2018.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