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쏘나타 단종이 아닌 페이스리프트가 나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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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쏘나타 과연 단종될까???

1985년부터 지금까지 약 37년간 판매가되고 있는 국민차로 불리웠던 쏘나타는 2019년 3월에 출시된 8세대 모델은 더 이상 국산 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차량이 아니게 되었다. 실제로 2021년 판매된 중형 세단은 기아 K5 55,742대 / 쏘나타 45,833대가 판매되었다는 점에서 기아 K5보다 안 팔리는 수모를 당하고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쏘나타 모델이 8세대를 쏘나타 단종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데 이런 이야기는 아이오닉6 모델이 쏘나타 수준의 크기로 출시되며 전동화 모델을 본격적으로 현대자동차의 방향성으로 나오는 이야기이다. 

아직 공식적으로 현대자동차 8세대 쏘나타 모델의 후속이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인지 아니면 페이스모델인지 단종인지에 대해서 정확히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쏘나타 단종설은 아마 낭설일 확률이 높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먼저 현대자동차 브랜드에서 가장 헤리티지 있는 모델이기 때문이다.

현대자동차가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 비해서 가장 아쉬운 부분은 바로 역사이다. 요즘 보면 디자인이나 차량 성능 그리고 편의 사항에 가격까지 전기차 시대에 접어들면서 상당히 경쟁력있는 브랜드가 되었지만 역사가 짧은 것은 노력해서 해결된 부분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점에서 쏘나타는 짧다면 짧은 37년에 현대자동차 절반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차량이기 때문이다. 

최근 발표한 현대자동차 N 비전 74 또한 현대자동차의 포니 쿠페 디자인을 베이스로한 DMC 드로리안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으로 수소 전기차라는 현대자동차 디자인 헤리티지와 신 기술을 접목한 차량을 선보여 상당히 큰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점을 놓고 본다면 도요타 캠리 (1979~ 현재) / 혼다 어코드 (1976~현재) / 벤츠 E클래스 (1936~현재) / BMW 3시리즈 (1975~현재) 같은 모델과 역사를 한층 한층 쌓기에는 현대 쏘나타 밖에 없기 때문에 단종하기에 리스크가 너무 크다.

 

:::: 현대 쏘나타 그럼 어떻게 출시될까??

아직까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혹은 쏘나타 풀체인지 어떤 모델로 나올지 모르지만 8세대 모델의 부분변경으로 나올 확률이 가장 높은 편이다. 그 이유 중 하나는 현대자동차는 다른 자동차 브랜드와 다르게 부분변경이라고해서 디자인만 변경되거나 풀체인지라고해서 파워트레인이 바뀌지 않는다. 현재 새로운 파워트레인지 적용될 엔진이나 미션이 딱히 검토되지 않고 이미 8세대 모델이 신형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풀체인지 급의 외관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이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 채널에서는 새로운 느낌의 예상도를 만들었는데 상당히 날렵한 느낌으로 이대로 나오면 대박이라는 소비자들의 의견이 강하게 반영되고 있는 차량 디자인을 보여준다. 

이러한 디자인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7세대 그랜저 예상도를 기반으로 디자인 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신형 그랜저 모델은 2022년 11월 출시 예정 모델로 현대자동차 준대형 세단이자 플래그쉽 모델로 기존과 확실히 달라진 디자인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2023년에 선보일 쏘나타 풀체인지 혹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방향성이 잡힐듯하다.

 

현재 다양한 디자인의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or 풀체인지 예상도가 공개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어떻게 출시된다는 이야기도 없고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풀체인지 또는 부분변경 모델을 발표하기 전까지는 쏘나타 단종 이야기 또한 유효하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봐야할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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