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 자동차 강남전시장 / 카페- AMG를 만나보자

반응형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수입원인 벤츠 한성 자동차는 세계 최초로의 메르세데스

벤츠 디지털 쇼룸을 겸비한 전시장을 오픈하였다. 다임러 본사의 새로운 인테리어

컨셉이 전 세계 최초로 적용된 메르세데스 벤츠 강남전시장은

국내 벤츠 딜러사 최초로 전시장과 함께 1층 독자적인 벤츠 카페를 운영한다.

이름은 메르세데스 카페 바이 한성 (Mercedes Cafe by hansung)

 

 

메르세데스 벤츠 강남전시장 안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카페 바이 한성 (Mercedes Cafe by Hansung)

줄여서 벤츠 카페는 다른 커피 전문점과 조금은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GCA (Golden Coffee Award) 로스팅 부분에서 2년 연속 수상한 로스터이며

총 50개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벤츠 카페는  단순히 벤츠를 구매하려는 고객 이외에 커피를 마시며

벤츠를 볼 수 있다는 유럽 문화를 그대로 가져왔다고 보면 될꺼 같다.

 



 

 

 

이 날은 미디어 데이로 메르세데스 벤츠 강남전시장 즉 한성 자동차 청담 전시장의

차별화 된 포인트를 소개하는 자리 였다. 먼저 세계 최초의 디지털 쇼룸으로 실제 차량이 없이도

대형 스크린과 기술로 전시장에 없는 차종이나 고객이 원하는 옵션 및 차량 색상을

적용하여 직,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내년 초 부터 디지털화된 프로세스로 고객 응대 과정이

완전 새롭게 전시되어 벤츠 한성자동차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가져간다고 발표하였다.

 

 

특히나 직접 시연회를 하여 고객이 원한느 차종 그리고 옵션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차량에 브로셔를 애플 에어플레이로 전송하거나 메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여

미래의 자동차 전시장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전시장 1층은 메르세데스 벤츠 카페와 대형 스크린을 배경으로 차량 1대가 전시되며

평소에는 카페 공간으로 활용되다 월 단위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차별화된 전시장으로 발전 시킨다고 한다.

차후에는 공연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넓고 높은 천장이 인상적이다.

 

 

 

2층은 본격적인 고객 상담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나 2층의 공간은 메르세데스 벤츠 AMG 퍼포먼스 센터로 다양한 메르세데스 AMG 차량 전시로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한다. 최대 8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날 전시된 차량 중 CLA45 AMG 50주년 한정판을 만나 볼 수가 있었다.

블랙 차량 색상에 옐로우 포인트를 더하여 보다 멋진 한정판 차량을 만나볼 수가 있었다.

차량 가격은 7,800만원 대로 최대출력 381마력 7단 듀얼클러치를 적용하여

작지만 상당히 빠른 주행감을 선사한다.

 

 

 

또한 SLC 43 AMG 차량은 벤츠 로드스터 차량으로 오픈 에어링이 가능하여

많은 인기로 판매되고 있는 차량으로 8,970만원으로 배기량 3.0L

최대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3.1kg.m이며 제로백은 4.7초로 기존 SLC 200 차량의

아쉬웠던 스포츠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차량이다.

 

 

 

벤츠 AMG의 슈퍼카라고 불리우는 메르세데스 AMG GT 또한 만나볼 수 있었다.

AMG GT 가격은 1억 6천 800만원으로 3,982CC 트윈터보를 장착하여 최대출력

462마력 최대토크 61.2kg.m이라는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AMG GT를 전시 한 피트 레인 공간을 연출한 전시 공안은 앞으로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의 피트 레인 공간처럼 더욱 사실감있게 꾸며준다고 한다.

 

 

또한 자동차를 연구할 때 필수조건은 윈드터널과 흡사한 인테리어인

윈드터널 존은 차량을 보다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지상 3층 공간은 다양한 S클래스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를 만나볼 수가 있다.

특히나 한국에서 S클래스 전용관을 만나볼 수 없었지만 이렇게 한 층 전체가

S클래스로 채워진 공간을 만날 수가 있기에 VIP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일꺼 같다.

특히나 블랙과 우드로 연출한 실내 공간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1층과 마찬가지로 대형 스크린을 통하여 차량의 특장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에는 대형 스크린을 활용하여 미디어 캐리어를 통해 차량 정보를 전달하며 외장 컬러 및

내장재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고급스러운 고객상담 공간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으며

화면에 나오는 영상은 다임러 본사에서 송출하는 영상이라고 한다.

 

 

3층 고객 휴게 공간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편안하게 되어 있어

많은 VIP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하 1층은 딜리버리 존 (고객 출고장)으로 고객의 차량을 출고하는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

출고 전문 담당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언제든 친절한 안내와 함께 차량을 출고 할 수가 있다.

 

세계 최초의 디지털 쇼룸으로 오픈한 메르세데스 벤츠 청담 (강남) 전시장을

다녀온 느낌은 보다 본격적인 차별화 전략으로 차량의 고급스러움과 멋진 인포테이먼트를

전시장으로 가져와 벤츠 한성자동차의 전략적 요충지가 될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벤츠 차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래 주소를 통해서 방문해보면 좋을꺼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