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아쉬움이 많이 남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 시승기

728x90
반응형

:::::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G80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을때부터 스포츠 모델은 출시가 예상되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제네시스 G80 모델에 출시를 기대했습니다.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며 다양한 특별한 기능 혹은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들어갈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후륜 조향 시스템 RWS를 기반으로한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제네시스 G80 일반 모델과 비교했을때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어떻게 다를까요?

 

::::: 후륜 조향 시스템 RWS

후륜 조향 시스템은 최근 벤츠 S클래스 신형 모델에 적용되면서 다시 한번 이슈가 되었고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가장 큰 특징으로 손꼽히고 있는 기능입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부분은 제네시스 최초의 후륜 조향 시스템이지만 현대자동차 최초는 아닙니다. 이전 NF 쏘나타에는 어시스트 링크를 사용하여 후륜 토우를 조절하는 AGCS를 사용했는데요. AGSC는 서스펜션 컨트롤 링크에 모터와 액튜에이터 장착하여 후륜 토우를 조절했습니다. 물론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굉장히 많은 자동차 브랜드에서 플래그쉽 세단 혹은 스포츠카에 적용되고 있는 기능입니다.

벤츠 10세대 S클래스 모델에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라는 이름으로 4.5도와 10도 각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지만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은 최대 3.5도의 후륜 조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후륜 조향 시스템  왜 필요할까??

차량은 전륜구동이나 후륜구동이나 조향은 앞 바퀴에서 해주고 있습니다. 앞 바퀴에서 조향이 들어가게 된다면 유턴이나 코너를 돌때 회전 각도가 늘어납니다. 여기에서 후륜구동이면 전륜구동에 비하여 좀 더 바깥으로 밀려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기본적으로 후륜 조향 시스템은 회전 반경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중/고속 선회 시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차체 미끄러짐을 줄여주면서 안정성 향상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저속에서는 차량 전륜구동과 반대방향으로 조향을 해주고 중/고속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조향하여주는데 이 기준은 시속 60km/h 입니다.

:::::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에 대한 함정

이번 제네시스 G80 스포츠 = 후륜 조향 시스템 RWS을 굉장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은 이전 세대와 비교하면 완전 분리된 새로운 모델이 아니라 기존 모델에서 스포츠 패키지만 추가하는 형태입니다. 차량 가격 2.5 가솔린 터보 기본 가격 5,410만 원에서 스포츠 패키지 430만 원을 추가하여 차량 외부 / 실내 디자인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문제는 바로 후륜 조향 시스템 RWS입니다. 제네시스 G80 기본 가격인 5,410만 원에서 오직 후륜 조향 시스템만 넣는다고 한다면 기본적으로 2.5 가솔린과 2.2 디젤 엔진에는 RWS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3.5 가솔린 엔진을 강제적으로 선택해야하여 660만원이 추가되며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300만원을 추가해야 합니다. 문제는 RWS는 스포츠 패키지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휠/타이어 옵션인 다이나믹 패키지 310만원에 들어가 있어서 제네시스 G80 5,410만 원에서 오직 RWS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1,270만원이 향상된 금액으로 차량을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스포츠 패키지 내장재 옵션 270만원이 빠졌기 때문에 RWS를 선택하는 사람들은 생각외로 많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네시스 G80 스포츠 실외 디자인 변화

제네시스 G80 스포츠 외장 디자인에 변화로는 Full LED 헤드램프가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다크 유광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또한 전면 휠 에어커튼이 적용되여 후면 범퍼 측면 에어커튼과 엣지 듀얼 머플러가 적용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G80 스포츠 전용 컬러인 캐번시드 레드와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과 타이어는 미쉐린 PS4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 제네시스 G80 스포츠 실내 디자인 변화

제네시스 G80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270만원을 추가하면 기본적으로 상당히 괜찮은 내장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가드 리얼카본 내장제로 이전 G80 기본 모델대비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내에는 실버 하이브리드 위빙 소재를 사용하여 좀 더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 G80 스티어링 휠이 아닌 스포츠 전용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제네시스 G80 스포츠 주행감이 뭔가 다른가??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은 스포츠 플러스 모드가 추가되어 기존 스포츠 모드 보다 좀 더 확실한 가속성능과 변속 응답성 극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급 제동 시 조기 다운 변속과 선회시 업 시프트에 대한 로직이 변경되었으며 엔진 토크 상승제어를 보다 빠르게하여 다운 변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저음을 강조한 다이나믹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스포츠 서스펜션과 스프링 강성 증대, 와인딩 주행을 고려한 타이트한 핸들링이 특징이지만 이전 G80 스포츠 보다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이라는 이외에 아주 크게 와닿는 부분은 아닙니다.

 

::::: 이렇게 출시되었어야 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은 스포츠 패키지를 추가를 한 방법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출시했어야 했다.

희망사항으로는 벤츠 E클래스 쿠페처럼 2도어 모델로 나왔으면 하는 마음도 있지만 제네시스에서는 이런 시도는 안 할것 같고 적어도 리어 가변 스포일러, 3.5 가솔린 터보 +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같은 파워트레인에 확실한 선긋기가 필요해보이기도 한다. 여기에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이 아닌 실제 가변 배기 사운드로 3.5 모델에서만이라도 고 배기량에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했어야했다.

 

이번 제네시스 G80 모델에서 가장 스포티했던 부분은 이름이였다.

전체적으로 상품성 강화에 대한 부분은 환영하지만 RWS를 전 파워트레인이 아닌 3.5 가솔린 터보만 적용 가능하다는 점과 스포츠 패키지가 아닌 추가로 다이나믹 패키지까지 넣어야 된다는 점에서 사실 그렇게 추천할만한 모델은 아니였다.

많은 사람들이 럭셔리함과 스포츠 DNA를 동시에 느끼고 싶어한다. 제네시스 차후 모델에서는 진짜 스포츠 모델이 출시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차량이였다.

 

 

[국내최초 테스트] 연료첨가제 성능을 실제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 연료첨가제 과연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 국내에 판매되는 연료첨가제 제품들은 모두다 효과가 좋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그 어떤 곳에서도 이러한 효과를 보여주지 않았

rartez.co.kr

 

검아웃 올인원 가솔린 연료첨가제 296ml : 케미컬 사이트

PEA 성분으로 가솔린 엔진을 청소하자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