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욕심이 너무 많은 당신 친구에게 추천할 폭스바겐 티록 시승기

반응형

::::: 주변에 욕심 많은 친구가 있지 않으신가요???

주변에 가끔 어떤 차로 바꾸면 좋겠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한 두 번정도는 있을 것이다. 필자는 주변에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친구가 한명 있었는데 그 친구는 차량이 예쁘고 잘 나가고 연비 좋고 기능도 괜찮으면서 가격이 저렴한 새차 가능하면 수입차면 좋겠고... 아... SUV처럼 넓어서 차박도 할 수 있는 차를 소개해달라고 하는 욕심 많은 친구가 있었다.

사실.. 그런 차가 있었다면 내가 구입했겠지.. 라고 이야기 했지만 실제로 그런 차는 존재했다.

 

::::: 솔직히 존재감은 떨어지지만 완벽한(?) 소형 SUV

폭스바겐 SUV 차량이라고 하면 티구안 / 투아렉과 같은 차량들을 알고 있지만 티록이라고 하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폭스바겐 티록은 2017년 폭스바겐에서 티구안 아랫등급으로 내놓은 모델로 폭스바겐 소형 SUV를 담당하고 있는 모델이다. 다만 한국에서는 디젤 게이트와 여러가지 이유로 2021년 1월에 첫 출시가 되어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모델일 수가 있다. 하지만 가격이면 가격, 브랜드 인지도면 인지도, 출력이면 출력, 디자인이면 디자인 무엇하나 빠짐 없는 차량이기에 눈여겨볼 소형 SUV 모델이다.

 

::::: 욕심 많은 친구를 위한 SUV
      1. 차량 가격

폭스바겐 티록 모델은 스타일 3,650만 원 / 프리미엄 3,990만원 / 프레스티지 4,090만 원으로 기본적으로 3천만 원 중반에서 4천만 원이 넘는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폭스바겐에서는 한때 한정 할인으로 3,650만 원의 스타일 모델을 기준으로 개별 소비세 인하 50만 원 / 최대 할인 18% 657만 원 / 차량 반납 보상 할인 100만 원까지 더해 2,842만 원에 차량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현대자동차 코나 N라인 인스퍼레이션 모델 가격이 2,814만 원이기에 28만 원만 더하면 국산 소형 SUV에서 독일 소형 SUV로 바꿀 수 있기에 차량 가격적인 메리트는 굉장히 높은 편이다.

 

::::: 욕심 많은 친구를 위한 SUV
      2. 2.0 TDi 엔진

가격이 저렴하다고 파워트레인이 그냥 그럴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친구에게 좀 더 확실한 어필할 수 있는 차량이 바로 폭스바겐 티록이다. 이 차량에는 소형 SUV 모델이지만 폭스바겐 2.0 디젤 엔진이 적용되어 있다. 국내외 소형 SUV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차량들은 보통 1.3~1.6 가솔린 터보 모델이나 1.5~1.6 디젤 엔진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이 차량은 화끈하게 2.0 디젤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50마력에 최대토크 34.7kg.m으로 맏형 티구안과 같은 엔진이지만 최고출력이 34마력 낮고 4.1kg.m 토크가 더 높다. 따라서 실제 고속주행에서는 꽤 재미있는 차량으로 폭스바겐 골프가 판매되지 않는 현재 시점에서는 해치백에 대한 훌륭한 대안이기도 하다.

 

::::: 욕심 많은 친구를 위한 SUV
      3. 디자인

사실 그 어떤 차량을 가져와도 디자인은 사람마다 호불호가 명확하다. 물론 지금 폭스바겐 티록 시승기를 보는 사람들도 이 차량이 정말 별로거나 아니면 "그냥 괜찮네?" 정도 아니면 "어?? 예쁜데??" 정도로 나뉘어질듯하다.

폭스바겐 티록은 맏형 티구안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에 대중성을 놓고 본다면 폭스바겐 티구안과 비슷한 이 디자인은 절대 나빠보이진 않는다. 먼저 2021년 1월에서 5월 수입차 판매량을 보면 티구안은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으로 총 2,275대를 판매하여 11위를 차지 하였으며 2021년 5월 한달간 판매량으로는 티구안 보다 2대 더 많이 팔린 184대나 판매된 차량이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럽다.

 

::::: 욕심 많은 친구를 위한 SUV
      4. 꽤 괜찮은 편의 기능

시작가 3,650만 원 스타일 모델이 아닌 4,090만 원 최대 할인가 3,196만 원에 프레스티지 모델 기준으로 10.25인치의 디지털 콕핏이 적용되어 있어 운전자에게 연비, 운전자 보조시스템 그리고 운전에 필요한 지도를 계기판에서 보여준다. 또한 8인치 TFT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무선 충전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갖춘 차량이기에 가격이 저렴하지만 있을거 다 있는 차량이다.

 

::::: 욕심 많은 친구를 위한 SUV
      5. 생각보다 좋은 연비 그리고 주행감

폭스바겐 티록은 2.0 디젤 파워트레인에 7단 DSG 미션을 적용하여 꽤 좋은 주행감을 보여준다. 특히나 폭스바겐의 듀얼 클러치 미션인 DSG 미션은 이제는 경쟁 브랜드에서 다양한 DCT 미션들을 내놓고 있지만 여전히 폭스바겐 골프에서 보여줬던 주행 감성은 그대로 티록에 옮겨왔다. 또한 2.0 디젤 엔진은 복합 연비 15.1km/L를 보여주며 도심 13.8km/L, 고속도로 17km/L를 보여주며 연비 주행을 할 경우에 최대 20km/L 내외의 연비까지 보여주는 차량이다.

또한 생각보다 좋은 출력으로 운전에 재미를 더해주고 무엇보다 브레이크에 대한 세팅은 운전자가 원하는 만큼 반응하기에 만족감은 더욱 크다.

 

 

::::: 이런 욕심 많은 친구가 있다면 전화하세요.

혹시나 주변에 이런 욕심 많은 친구가 있다면 지금 바로 전화를 해서 폭스바겐 티록에 존재를 알려주면 어떨까??

가격 좋고 디자인 좋고 국산 소형 SUV 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2.0 디젤 엔진으로 잘나가고 연비도 좋은 그런 수입 소형 SUV 모델이 바로 폭스바겐 티록이다.

 

 

 

리퀴몰리 독일이 자랑하는 합성 엔진 오일 탑텍 4200 5W-30 (PN7401) : 케미컬 사이트

독일이 자랑하는 합성 엔진 오일 탑텍 4200 5W-30

smartstore.naver.com

 

차를 좋아하는 진심이 느껴진다 현대자동차 코나 N 서킷 시승기

:::: 얘들 미친거 같아.... 조금 과격한 표현으로 진짜로 친구 중 현대자동차 N 연구원이 있었다면 코나N 시승을 끝내고 바로 "너희 미쳤냐??" 라고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사실 코나가 페이스리프

rarte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