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8 03:52

:::: 현대자동차 콜라보레이션

196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 현대자동차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전 세계에서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런 현대자동차에서 다양하고 유명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함께 작업한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X 각종 다양한 유명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X PRADA

자동차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낯설지 않습니다. 예전 피아트는 구찌와 함께 피아트 500 구찌 에디션을 메르세데스 벤츠는 IWC 시계 브랜드와 람보르기니는 베르사체와 함께 협업하여 에디션 모델들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1세대 모델과 명품 패션 브랜드인 프라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프라다는 이탈리아를 기반으로 하는 하이엔드 명품 패션 브랜드로 1913년에 마리오 프라다가 설립하여 지금은 전 세계에서 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이며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와 같이 브랜드 네임을 영화 명에 그대로 사용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명품 브랜드인 프라다와 현대자동차는 2011년 제네시스 프라다 모델을 출시를 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명품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한 첫 번째 결과물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프라다 에디션은 전용 프라다 컬러로 차량 외관을 도색했으며 실내 가죽 또한 일반 모델과 다른 좀 더 고급스러운 소재의 가죽을 사용했습니다.
당시 2년간 약 1,200대 만 판매한 모델로 희귀성이 있는 모델입니다.

 

:::: 현대자동차 에쿠스 X HERMES

제네시스 프라다 다음으로 진행된 프로젝트는 바로 현대자동차 플래그쉽 모델인 에쿠스와 최고의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입니다. 우선 에르메스는 자동차 브랜드와 쉽게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지 않았는데요. 2008년 파리 모터쇼에서 프랑스를 대표하는 시트로엥 2CV 60주년 기념 모델 /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와 함께 진행한 베이론 Fbg 모델을 선보인 것 이후 굉장히 파격적인 콜라보레이션입니다.

 

남자들에게는 슈퍼카가 드림이라면 여자라면 아마도 에르메스가 끝판왕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에르메스는 1837년 프랑스 파리에서 티엘리 에르메스가 설립하여 지금까지 최고의 브랜드로 세계 3대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 입니다.
에르메스의 시작을 보면 19세기에 말 안장인 마구를 만들던 회사로 당시 귀족들이 주로 사용했던 마구를 시작으로 회사가 발전되었기에 지금까지도 희소성과 브랜드 가치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입니다.

 

당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 에쿠스 모델과 패션 브랜드의 최고인 에르메스의 만남은 굉장히 의외였습니다. 2011년 현대자동차는 에쿠스의 프리미엄에 대한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하여 에르메스에 인테리어의 소재와 디자인을 재 해석해달라고 요청을 했으며 에르메스는 2013년 서울 모터쇼에서 에쿠스 에르메스를 첫 공개 했습니다.

에르메스의 장인들이 약 2년동안 제작한 차량이며 내부 가죽은 송아지 가죽인 송치와 악어가죽을 이용해서 장인이 하나 하나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단 3대만 제작되었으며 정식 시판 되지는 않았습니다.

 

:::: 현대자동차 코나 X MARVEL

영화에서 자동차 브랜드의 간접 노출은 굉장히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케릭터를 자동차 브랜드에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경우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인데요. 2015년 현대자동차는 슈퍼 히어로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마블과 파트너 쉽을 맺었습니다. 2018년 미국의 대표 행사인 코믹콘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1년 후인 2019년에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컨셉카를 기반으로 양산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양산차량에 마블 캐릭터의 첫 적용을 현대자동차에서 이뤄냈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전 세계 7,000대를 판매했으며 그 중 국내에 1,700대를 판매했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 레드닷 디자인 / IDEA 디자인 상을 석권했으며 스마트키 / 가죽시트 / 도어 스팟램프 / 루프 및 마블 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 가니쉬 디자인까지 신경을 쓴 모델입니다.

 

::::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X MARVEL 앤트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이 마블 최초의 캐릭터를 이용한 양산 차량이라면 영화에 직접 출연한 차량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밸로스터는 마블의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현대자동차에서는 신형 벨로스터 모델이 출시되기 전 상황에서 영화에 출연을 해야했기 때문에 극비리로 영화 촬영을 했습니다.

 

특히나 영화 줄거리상 주인공이 추격전을 하면서 타는 차량으로 영화의 특성에 맞게 작게 작아졌다가 커지기도 하면서 영화의 촬영 배경인 샌프란시스코의 오르막과 내리막이 연속으로 이루어진 실제 도로에서 촬영했기에 벨로스터의 성능 또한 너무나 잘 표현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X NEXON 카트라이더

예전에는 한국 자동차가 게임에 출연하면 굉장히 기쁘기도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게임에서 완전 주인공이 되기도 하는데요 대한민국 대표 게임사인 넥슨의 대표작 카드라이더에서는 쏘나타 N Line의 출시와 더불어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선보입니다. 

 

단순히 현대자동차 쏘나타를 게임으로 옮긴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다양한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쏘나타 N 라인의 고성능 이미지를 게임에 그대로 옮겼을 뿐만 아니라 넥슨과 현대자동차의 공동 마케팅으로 진행되는 카러플 쏘나타 N 라인 컵 카트라이더 대회를 개최하여 우승자에게는 쏘나타 N 라인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 현대자동차 X BTS

현대자동차에서는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 (BTS)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전 세계에세 한국의 위상을 높혀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BTS가 현대자동차와 광고를 할 뿐만 아니라 2019년에는 현대자동차 플래그쉽 SUV 모델인 팰리세이드를 타고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참석했으며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오닉 (IONIQ) 론칭 캠페인으로 아이오닉: I'm on it 음원을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사이트를 통해서 배포하면서 한국의 자동차 브랜드와 한국의 글로벌 그룹이 함께 한국의 위상을 높혀줄 수 있는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