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휘발류 연료첨가제 추천 - 검아웃 (GUMOUT)

반응형

:::: 엔진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없을까??

집 안에 있는 먼지나 차량에 있는 쌓인 먼지들은 먼지털이로 털어내거나 청소기로 빨아드리면 되지만 엔진 내부에 휘발류 연료의 퇴적물은 엔진을 모두 뜯어내기 전까지 쉽지 않다. 사실 엔진 내부를 모두 뜯어서 클리닝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용이 최소 30만 원부터 최대 몇 백만 원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엔진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절대 하지 않는다.

시중에는 이러한 엔진 청소를 위한 휘발류 연료첨가제 추천 제품이 많이 나오지만 너무나 많은 제품들 중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할지 애매한 경우가 많다. 

 

:::: 나에게 맞는 연료첨가제 추천 제품은??

가솔린 연료첨가제 제품들은 대부분 엔진 내부의 클리닝을 위하여 폴리에테르아민 PEA 성분을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같은 PEA 성분이라고 다 같은 성분은 아니다. 오늘 소개할 휘발류 연료첨가제 전문 브랜드인 GUMOUT (검아웃)은 미국에서 태어난 제품으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대부분 세단 / SUV 차량이 가솔린 엔진이라는 점에서 미국 현지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검아웃 연료첨가제 제품은 엔진 시스템 세정 뿐만 아니라 엔진 시스템 내구성까지 향상시켜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 휘발류 연료첨가제 필요할까??

가솔린 연료를 엔진 내부에서 폭발을 시키면서 생기는 카본 퇴적물은 엔진 실린더 및 여러 엔진 시스템 내부에 남아 있으면서 엔진 움직임에 영향을 준다. 자동차의 움직임을 결정하는 컴퓨터인 ECU에서는 운전자의 주행에 따라서 실린더는 이렇게 움직이고 연료량은 이정도로 분사해야된다라고 엔진에 명령을 하지만 찌꺼기로 붙어있는 카본 퇴적물들로 인하여 정확한 연료 분사가 안되거나 실린더 움직임을 방해하기 때문에 신차 수준의 차량 컨디션을 위해서는 첨가제는 반드시 필요하다. 

 

:::: 엔진 부품을 좀 더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자동차 엔진은 주행거리와 시간에 따라서 신차와 비교하면 확실히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준다. 그 이유는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카본 퇴적물들과 연료에 일부 포함된 물과 에탄올 때문인데 이러한 성분은 엔진 주요 부품의 부식과 수명 단축을 보여준다. 연료에 왜 물이 들어있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동차 연료탱크 내부의 온도와 차량 외부 온도의 차이로 결로 현상으로 연료탱크에 물방울이 맺히면서 연료와 함께 물이 들어가 연료필터와 연료 시스템 일부를 손상시킬 수 있다. 

 

:::: 검아웃 올인원 제품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연료 내부에 물이 들어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일부는 연료필터에서 걸러낸다. 하지만 차량이 오랜시간 연료필터를 교체하지 않는다면 연료필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차량은 주행 중 멈춰버릴 수 있다. 하지만 연료첨가제의 성분 중 하나로 물 분자를 쪼개 연료와 함께 엔진 내부에서 태워버리는 역할도 한다. 또한 연료첨가제의 성분으로 카본 퇴적물을 제거하며 퇴적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엔진 시스템의 내구성 증가와 차량 출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 

 

:::: PEA 성분 그거 안 좋다던데??

시중에 판매되는 휘발류 연료첨가제 추천 제품들은 대부분 PEA (폴리에테르아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은 실린더 헤드와 같이 세정이 어려운 부분의 카본 퇴적물을 제거하는데 엔진 고온을 버티면서 연소실까지 살아서 가는 첨가제 제품이며 최초 발견된지는 오래되었지만 폴리에테르아민 성분은 단일 성분이 아닌 좀 더 발전된 성분으로 대표적으로 PEA 성분이라고 표기를 하고 있다. 좀 더 쉽게 이야기하자면 우리가 마시는 소주도 에탄올 성분이고 고가의 위스키도 에탄올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가격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는 것과 같은 이치이며 또 다르게는 우리가 쓰는 화장품이나 자동차에 들어가는 에탄월 워셔액 또한 에탄올이라고 표기하는 것과 같이 PEA 라고 표기하는 성분들은 무수히 많기 때문에 해외 여러나라에서 판매되는 첨가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휘발류 연료첨가제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보통 5,000km에 한 번씩 주유를 하면서 넣어주면 좋다. 기본적으로 연료탱크 가득에 1병을 넣어주면 되며 산소센서나 각종 엔진 시스템 부품 그리고 터보차쳐와 슈퍼차져 엔진에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 대기 환경보전법에 의거하여 국내 및 미국 품질 검사를 모두 마친 제품이다. 

 

:::: 검아웃 첨가제에 대한 궁금증

검아웃 첨가제를 사용하면 이런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 연료를 먼저 넣고 첨가제를 넣어야할까? 아니면 첨가제를 넣고 연료를 주입해야할까? 라는 고민을 할 수가 있다. 사실 상관은 없지만 첨가제를 먼저 넣고 연료를 가득 채워주는 것이 좀 더 빠르게 섞일 수가 있다. 또한 내 차량에 연료탱크는 45리터인데  사용 설명서는 그 이상에 1병이라고 하기에 반만 넣어야 할까? 라는 고민도 할 수 있는데 45리터라고 해도 1병을 모두 넣어도 상관없다.

 

 

:::: 휘발류 연료첨가제 선택을 한다면 바로 검아웃

검아웃의 역사는 세계 2차대전 당시 미군의 전력 증가를 위하여 개발된 제품이 바로 검아웃 제품이다. 그 이후에 계속된 발전과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차량들에 실차 및 레이스카에 테스트를 하면서 미국 내 최고의 첨가제 제품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현재 검아웃을 연구하고 생산하는 회사 또한 미국에서 자동차 케미컬로 큰 회사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

 

 

 

검아웃 올인원 가솔린 연료첨가제 296ml : 케미컬 사이트

PEA 성분으로 가솔린 엔진을 청소하자

smartstore.naver.com

 

 

미국 케미컬 브랜드 검아웃 (GUMOUT)에 대해서 알아보자

:::: 다양 모터스포츠에서 활동하고 있는 GUMOUT 자동차 연료첨가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GUMOUT이라는 브랜드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국내에서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과 연료첨가제 제

rartez.co.kr

 

 

자동차 연료첨가제 과연 효과가 있을까??

:::: 과연 연료첨가제가 필요할까? 기름만 넣어도 잘 달려주는 자동차에 연료 첨가제가 필요할까??? 가끔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인터넷에서는 누구는 좋다고 하고 누구는 넣으면 차가 망가지는

rarte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