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부분변경된 스팅어 마이스터 페이스리프트 &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반응형

::::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라기 보다는 상품성 개선 모델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고 생각했던 모델은 공식적으로 상품성 개선 모델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출시를 했다. 기아자동차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인 스팅어 모델을 2020년 8월 말부터 출시예정으로 스팅어 마이스터 라는 이름으로 외장 / 내장 디자인 그리고 차량에 기능에 대해서 공개를 했다.

 

 

 

::::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외장 디자인에 변화는??

스팅어 마이스터 외장 디자인은 리어 테일램프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기아자동차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로 최근 출시된 K5 / K7 모델처럼 점선 처럼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되었지만 하나의 선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18인치와 19인치 휠이 적용되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턴 시그널 램프는 레이싱 경기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체커 플래그 문양을 입체적으로 형상화시킨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고성능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기아자동차에서도 이번 모델을 부분 변경 혹은 페이스리프트라고 부르지 않고 상품성 개선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만큼 외장에 큰 변화는 주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 스팅어 마이스터 실내 디자인에 변화는??

스팅어 마이스터 실내 디자인은 심리스 디자인을 시작으로 기존 상품성에서 가장 아쉬웠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25인치로 대폭 확장되었다. 또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이라는 수식어답게 다이아몬드 퀄팅 나파가죽 시트를 적용했으며 GT 모델에는 전용 스웨이드 패키지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지닐 수 있게 신경을 많이 썼다. 특히나 나파가죽 시트는 럭셔리 가구 이미지를 연상하게 하며 GT 전용 패키지인 스웨이드 패키지는 더블 스티치와 시트 벨트 그리고 레드 포인트를 한 층 더하여 스포티함 그리고 고급스러움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부분변경 모델이 아닌 만큼 스티어링 휠이나 중앙 송풍구 그리고 계기판의 변화가 없는 것은 살짝 아쉽다.

 

::::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 향상

스팅어가 출시된지 약 3년이 지난 시점에 출시된 스팅어 마이스터 모델은 다양한 첨단 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스팅어 마이스터에 후측방 모니터가 적용되어 있어 방향지시등 조작과 연동하여 차로 변경 시 사이드미러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시야로 사각지대까지 보여주며 차로 유지 보조로 장거리 운전을 좀 더 쉽게 해주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아 페이로 주유소 혹은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하여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며 외부공기 유입방지 제어 기술로 전 자동 창문을 닫고 공조시스템을 자동으로 내기로 변화시켜준다. 또한 리모트 360은 운전자가 차량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이나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해졌다.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모델은 이 달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자동차 알루미늄/크롬 관리에 - 리퀴몰리 크롬 광택제 (PN 1529)N : 케미컬 사이트

자동차 크롬 몰딩 / 욕실 수전 / 알루미늄 광택을 위한 제품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