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4 12:11

 

:::: 식신 원정대에도 출연한 그 곳

 

요즘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맛집이 있다면 아마도 백종원 솔루션의 결정제 연돈이 아닐까? 갑자기 국수 이야기를 하다 돈까스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오늘 소개할 제주 중문 국수바다의 위치는 제주도 연돈에도 차로 1분 거리 밖에 되지 않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 곳 제주 국수바다는 예전 식신로드에서 섭외해서 온 곳이 아니라 갑자기 찾아온 곳으로 유명해진 곳이다.

 

 

 

:::: 제주 국수바다

 

제주 국수바다는 총 두 곳이 운영되고 있다. 그 중에서 제주 중문 국수바다는 본점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더군더나 주변에 제주 연돈을 구경(?)이라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 곳이다.

제주 국수바다 본점은 제주도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130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문 초입에 있어 찾아가기 쉬운 곳이다.

 

 

 

 

 

:::: 제주 국수바다 가격은??

 

이 곳 제주 중문 국수바다 본점 가격은 국수 하나에 8천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양하게 먹고 싶다면 세트로도 먹어볼 수가 있는 가장 좋은 구성은 회국수 /고긱국수 그리고 수육과 왕만두를 먹을 수 있는 A 세트가 가장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으며 4명인 경우에는 성게국밥과 회국수 고기국수 몸국과 수육 왕만두까지 모두 맛볼 수 있어 가장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다.

 

 

이 곳 국수바다는 선 결제가 특징이다. 결제를 하고 주문을 하면 되며 성인 1인 1메뉴를 무조건 시켜야하는 룰이 있다. 또한 외부음식 반입금지와 남은 음식을 포장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 제주 돔베고기

 

돔베고기는 도마위 고기라는 의미로 도마위에 고기를 수육으로 삶아서 내놓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도 흑돼지 고기로 약간 느끼한 맛이 있지만 소금만 찍어 먹어 제주도 흑돼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 중 하나다. 돔베고기는 대부분의 고기국수 판매하는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만두는 기본적인 맛으로 아주 특별함은 없지만 그래도 다양한 메뉴 속에 포함되어 있으며 혹여나 아이들과 함께 갔을때 아이들이 먹을 음식이 없을 때에는 추가로 만두를 시킬 수가 있다는 점이 꽤 괜찮은 곳이기도 하다.

 

 

 

:::: 제주 고기국수

 

고기 국수는 제주도에서 가장 첫 번째로 먹어봐야하는 대표 음식 중 하나이다. 면이 일반적인 국수와 다른 느낌의 면과 뜨겁고 깊은 고기 육수로 만든 음식으로 제주도에서 가장 많은 음식점 중 하나가 바로 고기국수를 판매하는 곳이 아닐까 싶다.

 

 

 

:::: 제주 성게국수

 

사실 성게국수는 제주도에서 오랫동안 그리고 거의 대부분 즐겨먹던 국수는 아니다. 제주도과 관광지가 되면서 제주도의 성게로 맛을 낸 국수로 전복과 성게 그리고 다양한 해물이 포함되어 있어 시원하고 성게 향이 진하게 나는 독특한 맛이 일품인 음식이다. 다만 비리지는 않지만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 제주 회국수

 

개인적으로 가장 맛이 좋았던 국수는 바로 회 국수이다. 꼭 비빔국수와 같은 느낌으로 많은 야채와 국수 그리고 특제 소스까지 더해져 깊은 맛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맛 좋은 음식이 아닌가 생각된다. 고기국수는 어디가나 맛볼 수 있지만 이렇게 성게국수와 회국수까지 함께 맛볼 수 있는 맛있는 곳은 드물기 때문에 이 곳은 꼭 와봐야할 곳 중 하나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130 | 국수바다 본점
도움말 Daum 지도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