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6 03:27

 

:::: 이제 곧 출시된다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2021 신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이제 곧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싼타페 부분변경 모델은 2000년에 첫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현재 TM 모델은 2018년 2월에 4세대 모델로 첫 공개된 모델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2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2020년 6월에 출시될 예정인 모델이다. 이번 모델이 현대자동차에게 중요한 모델인 이유는 중대형 SUV 모델로 현재 경쟁 모델인 쏘렌토가 좋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으로 선보였기 때문이다.

 

 

:::: 2021 신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나올까?

 

유튜버 뉴욕맘모스 (https://www.youtube.com/watch?v=vCdoHOS6qWw)에서는 이번 모델의 스파이샷으로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예상도로 선보였다. 이번 부분변경 디자인에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펠리세이드와 닮아 있는 듯한 DRL로 펠리세이드 축소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물론 외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에서도 팰리세이드와 흡사한 방식으로 적용될 예정인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버튼식 기어가 적용되며 좀 더 커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계기판까지 팰리세이드와 구분 안되는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 싼타페 페리 파워트레인은 어떨까??

 

2021 싼타페 신형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4세대 쏘렌토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쏘렌토는 풀체인지 모델이지만 싼타페는 부분변경 모델로 파워트레인 변화는 사실상 없어야하는 것이 맞지만 최근 현대자동차의 차량 부분변경 변화를 살펴보면 풀체인지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되는 디자인 변화와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이번 싼타패 모델 또한 쏘렌토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쏘렌토와 동일한 3세대 플랫폼인 N3가 적용될 예정이다. 보통 부분변경에서 보기 힘든 구성이며 이로인하여 차량 크기는 현재 제원보다 살짝 커질 예정이다.

 

 

:::: 싼타페 페리 엔진라인업은??

 

2021 싼타페 신형 모델에 엔진은 기존 쏘렌토와 동일할 예정이다. 2.0L 디젤 파워트레인은 완전히 사라질 예정이며 2.2L 디젤 파워트레이만 적용된다 여기에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쏘렌토에서 문제가 있던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적용될 예정이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6월에 첫 공개될 예정이지만 2.2 디젤 파워트레인만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2.5 가솔린 터보 내년에 친환경차 인증 문제를 해결하고 난 뒤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 될 예정이다. 

 

 

 

 

:::: 2020년 6월에 돌풍을 일으킬것인가?

 

싼타페 신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0년 6월에 2.2리터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미니 팰리세이드의 크기와 외모를 지닌다. 하지만 이번 페리 모델에 가장 핵심적인 하이브리드가 2021년에 출시가 되야 비로소 완벽한 싼타페 모델이 되지 않을까??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