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4 07:34


:::: 현대자동차 공식에서 위장막을 공개??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례적으로 위장막 차량을 직접 공개했다. 이번 차량은 아반떼 N 라인 (N-Line)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모델의 N의 아랫등급으로 성능은 일반 모델보다 조금 더 향상되고 N 모델보다 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디자인은 N 에 가까운 외관을 가지고 있어 BMW M 패키지 / 아우디 S-Line / 벤츠 AMG LIne 정도로 볼 수 있는 차량이다. 기존 N-LINE 차량은 현대자동차 i30에서 보여주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투싼 모델에 N-Line을 생한다고 있다.




:::: 아반떼 스포츠 사라지나??


이번 아반떼 N-line 출시 전 위장막 차량의 공개는 기존 6세대 아반떼 스포츠 모델이 N-Line으로 변경된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하다. 물론 아반떼 스포츠 모델이 별도로 나올 수도 있긴하지만 현재로는 그럴 이유가 없다. 아무리 많이 판매가 된다고 해도 이미 스마트스트림 1.6 엔진과 IVT 변속기를 적용한 모델과 LPi 1.6 엔진 두 트림에서 N-LIne 그리고 향후 출시될 하이브리드 모델과 아반떼N 모델까지 예정되어 있어 굳이 아반떼 스포츠가 나올 이유가 없다.



:::: 아반떼 N-LINE 어떻게 나올까?


아반떼 N라인 차량은 현재 기본적으로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과 IVT 미션과 완전히 다른 퍼포먼스 파워트레인을 보여줄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될 예정인데 가장 유력한 변속기는 7단 DCT 변속기이며 고성능 아반떼N 모델에는 현재 벨로스터N 모델에 적용된 2.0 가솔린 터보에 275마력 엔진에 8단 습식 DCT가 적용될 예정으로 보여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 디자인에 좀 더 공격적인 요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차량 외관은 차별성을 주면서 N-Line 뱃지가 적용될 예정이며 새로운 18인치 휠 타이어와 리어 범퍼에 새로운 싱글라인 듀얼팁 머플러 팁이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차량 컬러가무슨 컬러인지 몰라도 사이드 미러는 블랙 컬러가 적용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범퍼의 디자인 형상을 제외하고는 실외 디자인은 비슷하다. 하지만 실내 디자인에서는 현재 i30 N-line 처럼 레드 스티치가 적용될듯하며 다양한 TUIX 킷을 선보일것으로 예정된다.



:::: 기대되는 아반떼 N과 N-Line


아반떼 N라인에는 N라인의 샤시 그리고 파워트레인이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며 현재 쏘나타 1.6 가솔린 터보 모델인 센슈어스 모델에 적용된 스마트 스트림 G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어 출력 뿐만 아니라 연비적인 측면에도 신경을 쓸것으로 보여지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 부분은 없다. 또한 2021년 상반기에 보여줄 고성능 모델인 아반떼 N 모델은 큰 이변이 없는한 현재 밸로스터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