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4 06:33

 

::: 르노삼성의 반격 카드 - 르노 조에 (Zoe)

 

르노삼성에서는 기존 SM3 ZE 모델과 트위지 모델 이외 별다른 전기차 모델이 없었다. 때문에 국내 판매 르노삼성 모델 중 전기차 모델 추가는 항상 필요했던 부분이다. 최근 르노삼성은 XM3로 많은 판매를 하고 있지만 새로운 모델이 필요했는데 4월 3일 날짜로 르노 조에(Zoe) 모델이 환경 인증이 완료 되었다.

 

 

::: 르노 전기차 조에 (Zoe)는 어떤 차량일까?

 

르노삼성의 새로운 전기차가 될 조에 모델은 100% 순수 전기차 모델로 한 번 충전으로 약 309km 주행이 가능하며 겨울철 복합 주행 거리는 236km 모델로 현대 코나의 400km 수준 보다 낮은 편이지만 기온에 따라 베터리 손실율을 굉장히 적은편에 속하는 모델이다.

 

 

::: 르노 조에 경쟁 모델

 

르노삼성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조에는 주행거리가 경쟁 모델에 비하여 짧은 편이다. 기존적으로 주행거리는 309km로 테슬라 모델 3 스탠다드의 352km, 코나 일렉트릭 모델인 406km 보다더 훨씬 짧은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소형 SUV 모델이 아닌 경차 수준의 모델로 현대자동차 전기차 세단인 아이오닉 모델의 271km 보다는 높은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다.

 

 

::: 6년 만의 풀체인지

 

르노삼성 조에는 기존 1세대 모델에서 6년만에 풀체인지된 모델이다. 기존 아쉬웠던 디자인에서 최신 르노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모델로 실내 디자인은 르노 XM3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배터리팩을 적용하고 XM3와 비슷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안전사양으로는 차선 이탈 경고와 사각지대 경고, 차선 이탈 경고 그리고 차로 유지 보조 등 다양한 안전 사항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이지링크 시스템도 추가 된다. 한국 시장에서는 100kW 모터 + 52kWh이 적용된 최상위 모델만 출시가 될 예정으로 급속 충전을 할 경우 약 30분만에 140km 주행이 가능한 충전 용량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 언제 출시될까?

 

르노삼성 조에는 2020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 모델이다. 2020년 르노삼성에서는 QM3 풀체인지 모델과 SM6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격 대기하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