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4 07:34

 

:::: R이 몇개야???

 

혼다에서는 가장 빠른 모터사이클인 CBR1000RR-R 파이어 블레이드 모델을 공개했다. 보통 모터사이클에서는 모델명 뒤에 R이 들어가는 차량은 굉장히 빠르고 레이싱을 위한 바이크 모델로 인식되고 있는데 이번 혼다 파이어 블레이드는 CBR1000 모델 뒤에 RR-R로 총 R이 3개가 붙는 조금 특별한 모델이다.

 

 

:::: 혼다 바이크를 가장 대표적인 모델

 

CBR 1000 모델은 모터 바이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가지고 싶었던 그리고 가슴이 뛰는 모델이다. 이러한 모델에 R을 붙이면 뭔가 좀 더 빠르고 특별해보였는데 기존 CBR1000RR 모델에 다시 하나 R을 붙여 혼다 모터싸이클 역사상 가장 완벽하고 완성도 높으며 빠른 모델을 출시했다.

 

 

:::: 혼다 CBR 1000RR-R

 

혼다 CBR 1000RR-R 파이어 블레이드는 기존 플래그쉽 모델인 CBR1000RR SP를 능가하는 모델이다. 1L 리터급 배기량에 직렬 4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출력 192마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기존 CBR 1000RR SP 모델과 엔진은 동일하다. 하지만 파이어 블레이드는 피스톤 / 로커암을 단조 방식으로 제작하였으며 커넥팅 로드 등 다양한 파츠를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다.

 

 

혼다 CBR 1000RR-R 파이어 블레이드는 기존 모델과 비슷한 CBR 라인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완전 다른 모델로 제작되어 있다. 우선 파이어 블레이드는 레이싱 트랙을 위해서 만든 모델로 모토GP에서 활약한 혼다 레이스 머신인 RC213V 바이크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완전 풀체인지된 차량이다.

 

 

여기에 트랙주행을 위한 혼다만의 기술인 HSTC (Honda Selectable Torque Contorol)을 적용하여 엔진 브레이크 사용 시 차량이 흔들리지 않게 도와주고 있으며 여기에 IMU와 전자 제어 서스펜션과 전자 조향 댐퍼 등 다양한 전자 장비를 탑재하였다. 특히나 차체 강성을 위하여 경량화를 실시하였으며 공기역학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특히나 윙렛 구조를 카울에 사용하여 스포츠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렸는데여기서 윙렛은 바이크에 다운포스를 만들어주는 스포일러로 바이크가 최대 속도에서도 보다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했다.

 

 

 

계기판은 풀 컬러 TFT 계기판을 적용하여 있으며 차량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트랙에 필요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 혼다 CBR 1000RR-R 파이어 블레이드 언제 출시할까?

 

혼다 CBR 1000RR-R 파이어 블레이드 출시는 2020년 6월 출시로 한국 시장에서의 출시는 아직 미정인 상태이다. 하지만 한국 시장에서 혼다 모터사이클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글로벌 런칭 이후로 빠르게 수입될 전망이며 차량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바는 없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