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30 04:07

:::: 2020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아반떼 풀체인지

 

아반떼 신형 모델의 출시가 임박했다. 2020년 2월로 예상되고 있는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은 벌써 7세대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아반떼 AD 모델은 꽤 호평을 받고 있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파워트레인의 변화를 주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외장 디자인에 문제로 삼각반떼라는 혹평을 받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 이번 7세대 아반떼 모델의 코드네임 CN7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코드명은 기존 아반테 MD / AD / HD와 같은 코드명이 아닌 새로운 코드명인 CN7을 사용한다. 새로운 코드네임은 8세대 쏘나타와 신형 K5 모델에서 사용된거와 같은 코드네임으로 쏘나타의 DN8은 D세그먼트 세단 8세대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으며 CN7은 C 세그먼트 세단 7세대라는 뜻으로 현대자동차 대표 C 세그먼트 차량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듯하다.

 

 

:::: 7세대 아반떼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아반떼 AD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선보인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은 기존 디젤 엔진을 대체할 정도에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준중형 세단이지만 무단 변속기 CVT를 적용하여 변속 충격이나 주행감을 높혔으며 엔진 효율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엿보였다. (문제는... 디자인...) 때문에 이번 7세대 아반떼 신형 모델에 메인 파워트레인은 기존 페이스리프트에 사용되었던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과 CVT 변속기를 기본으로 할 예정이며 터보 엔진 모델은 현재 쏘나타 센슈어스에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G1.6 터보 엔진과 8단 변속기를 사용할 확률이 가장 높다.

 

 

 

:::: 과연 아반떼 N이 출시될까??

 

이번 7세대 신형 모델에서 가장 궁금한 점은 바로 아반떼 N 모델이 출시될까이다. 이번 CN7에는 기본적으로 N Line에 대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마도 N Line 모델에는 쏘나타 센슈어스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기본 모델과 조금 다른 성격을 가지고갈 예정이며 여기에 현재 밸로스터 N에 적용된 2.0 가솔린 터보에 8단 습식 듀얼 클러치를 적용한 오토미션이 적용된 아반떼 N까지 출시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다.

 

::::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디자인은??

 

7세대 아반떼 신형 모델의 전면 디자인은 삼각반떼를 의식해서라도 이전 느낌을 완전히 버리고 새로운 느낌으로 디자인할 것이 분명하다. 기본적으로 스파이샷에서 보여지는 그릴은 쏘나타 센슈어스와 마찬가지로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을 이번 CN7에 적용될 예정이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적용한 3번째 차량이 될 예정으로 쏘나타와 비슷하지만 이보다는 좀 더 공격적이고 다듬어진 느낌으로 20~30대를 겨냥한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보면 현대자동차 중국법인이 판매중인 아반떼 중국버젼인 라페스타 EV와 비슷한 느낌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 국내 준중형 세단을 정리할 모델

 

신형 아반떼 모델은 기본 모델이 상당히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실내 디자인까지 대대적으로 변화될 예정이다. 여기에 N-Line과 같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보여진다. 기본 모델에서 고성능 모델까지 선택에 폭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반떼 풀체인지 출시는 현재 2020년 2월쯤 예상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