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신형 익스플로러 2020 풀체인지 출시 준비 - 쉐보레 트래버스와 경쟁?

반응형

 

:::: 한국에서 꽤(?) 팔린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경쟁 모델은 쉐보레 트래버스??

 

한국에서 꽤 판매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출시가 곧 다가오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 점차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대형 SUV에 맞춰 기존에 가격과 크기 그리고 수입차량이라는 이점으로 생각보다 많은 판매를 보여준 차량이기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같은 미국산 대형 SUV인 쉐보레 트래버스는 자연스럽게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뿐만 아니라 포드 익스플로러와 경쟁해야하는 포지션을 가지고 있어 굉장히 부담스러운 입장이 아닐까 싶다.

 

 

 

::::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모델 어떤 모습일까?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이 나오기 전 국내에서 연간 약 7천여대가 판매 되었었다. 하지만 국산 대형 SUV 팰리세이드 이후 한 동안 주춤한 익스플로러는 어떻게 변화될까?? 우선 전면 디자인은 기존과 비슷한 구석이 있지만 좀 더 심플해지고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포드에 새로운 그릴을 적용한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모델은 디자인에서 합격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범퍼 하단에 안개등 위치에 DRL은 어딘가 모르게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닮아 있다.

 

 

 ::::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리어 디자인은??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 리어 디자인은 풀체인지가 맞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큰 변화가 돋보이진 않는다. 헤드라이트 디자인의 변화와 트렁크 중앙에 크롬 가니쉬가 들어간 모습 그리고 트렁크 도어가 위쪽으로 들어갔다는 점과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었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사실상 소비자에게 큰 변화에 대한 기대에는 아쉬움을 보일 듯하다.

 

 

 ::::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실내는?? 

 

포드 익스플로러 실내 디자인은 기존에 심플했던 디자인에 느낌은 그대로 가져가지만 좀 더 편의 사항을 많이 넣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특히나 풀 LCD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시인성을 확실히 높혀주고 있으며 다이얼 방식의 기어 노브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기존 SONY 사운드에서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적용하여 실내 편의 사항을 좀 더 향상 시켰다.

 

 

 

 :::: 포드 익스플로러 2020 변화된 파워트레인은??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3리터 터보엔진과 3.0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했으며 여기에 새로운 10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여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라는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해보인다. 또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에 대해서는 2.3 가솔린 모델은 약 5,960만 원 / 3.0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7,400만원으로 기존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기본가 대비 170만원 정도 상승했으나 편의장비의 향상으로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출시되면 어떨까?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출시는 한국에 2019년 10월에 예상되고 있다. 벌써 신형 익스플로러 사전 예약은 시작되었으며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2.3 가솔린과 3.0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형 모델이 완전 소진 되었기 때문에 8월부터 약 10월까지 사전 예약만 받을 예정이다. 포드 익스프로러 2020 출시가 되면 가장 큰 경쟁 모델은 바로 팰리세이드 모델과 쉐보레 트래버스 모델이다. 가격이 6~7천만 원대로 사실상 팰리세이드와 단순히 경쟁했을 때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쉐보레 트래버스와는 해볼만해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