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도요타 수프라 실제로 보면 어떨까?? -2019 도쿄 오토살롱 토요타 편

반응형

 

::: 명차에 귀환 2019 도요타 수프라 실제로 만나다.

 

이번 2018 도쿄 오토살롱을 통하여 도요타 수프라를 만나볼 수 있었다. 사실 이전 위장막으로 그 존재를 알렸던 도요타 수프라는 2019 도쿄 오토살롱에 도요타 브랜드가 아닌 도요타 모터스포츠 사업부인 가주 레이싱 (GR) 브랜드로 공개를 했다. 이번 2019 도요타 수프라는 코드네임 A90의 이름으로 선보였고 GR 수프라 슈퍼GT 컨셉과 함께 공개되 많은 사람들이 실물을 직접보려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 명차에 귀환 2019 도요타 수프라 실제로 만나다.

 

아쉽게도 2019 도쿄 오토살롱에서는 위장막 스티커가 붙여있는 상태에서 공개가 되었다. 사실 이날은 수프라의 완전 공개가 아닌 GR 가주 레이싱의 새로운 컨셉카인 GR 수프라 슈퍼GT 컨셉카 공개가 메인이였기 때문이다. 이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도요타 수프라가 완전 공개를 하였으며 위장막 스티커가 붙어있었지만 실제 느낌은 도요타 86에 느낌이 조금은 있지만 보다 날렵하고 스포티하면서 과거 토요타 수프라의 라인을 느낄 수 가 있었다. 다만 혼다 NSX가 최근에 슈퍼카 급의 차량으로 나온걸 기대하고 이번 수프라를 바라봤다면 다소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다.

 

 

::: BMW와 함께 만든 토요타 수프라

 

2019 토요타 수프라는 17년만에 돌아온 모델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차량 중 하나 이다. 이번 수프라는 5세대 모델로 BMW와 공동 개발한 모델인데 5세대 수프라와 BMW Z4와 차체 플랫폼을 공유한다. 도요타 수프라의 차체는 탄소섬유로 설계되어 보다 경량화되면서 강성은 높아졌는데 토요타 86대비 2배가 넘는 강성으로 로드스터인 Z4보다 더 높은 강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 토요타 수프라 실내 모습은?

 

아쉽게도 실내는 공개되지 않아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지만 이후 공개된 오피셜 사진으로 보면 실내 내부는 BMW Z4와 비슷하지 못해 그냥 BMW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티어링 휠에 토요타 로고만 없다면 센터페시아, i Drive, 기어노브 등 상당 부분이 BMW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실제 토요타 86는 스바루와 함께 개발되어 토요타에서는 86이라는 이름으로 스바루에서는 BRZ라는 이름으로 각각 출시하였는데 차량 외관은 물론 엔진 및 다양한 부품들을 호완하기 때문에 두 회사의 로고가 함께 찍혀 있는 부품을 쉽게 찾아볼 수가 있었다. 이와 같이 BMW와 토요타의 합작으로 도요타 수프라 실내는 고급스러움을 보여주지만 아쉽게도 토요타의 색을 찾는건 쉽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 상당히 강한 느낌의 리어 디자인

 

리어 디자인은 상당히 강렬하다. 흡사 일본 도깨비인 "오니"를 연상하게 생각 리어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에 일체형 스포일러가 굉장히 강력한 모습이고 리어 범퍼 자체는 굉장히 와일드한 느낌으로 전면과 후면에 느낌은 확실히 호불호가 많이 갈릴꺼 같은 느낌이 있다.

 

 

 

::: GR SUPRA SUPER GT Concept

 

가주 레이싱에서 가장 주목 받았던 차량은 바로 수프라 슈퍼 GT 레이스카인데 현재 토요타를 대표하면 슈퍼 GT 레이스카는 렉서스 LC500 GT카로 렉서스 LC500 GT 차량이 대뷔한지 오래되지 않은 상황에서 수프라의 등장은 기존 LC500 GT를 밀어낼 정도의 강렬한 포스와 성능을 기대한다고 하니 곧 슈퍼 GT 무대에서 데뷔할 수프라를 기대해볼만 하다.

 

 

 

::: 과연 많이 팔릴까?

 

국내에서 도요타 86이 꽤나 많이 팔린걸 생각한다면 국내에서도 아주 많이는 아니더라도 도요타 코리아가 예상하는 수치로 판매는 될것이다. 문제는 바로 가격인데 가격대가 현 도요타 86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되나 예상보다 많이 높아질 경우에 다른 수입 브랜드 스포츠카로 눈길을 돌릴 수 있기 때문에 가격 측정은 도요타 수프라의 마지막 숙제가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