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5 20:47

 

:::백종원 3대천왕에 출연한 비빔쫄면집

 

사실 정읍 맛집을 검색하면서 백종원 3대천왕은 물론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정읍에 맛있는 집을 검색해봤다. 근처에 유명한 집들은 이미 줄이 길게 서 있어 식사를 하려면 1시간 이상 웨이팅을 해야하는 상황이였다. 그러던 중 마지막으로 찾았던 정읍 보안식당은 다행이 2시가 넘어 줄이 없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정읍에서도 인정한 비빔쫄면 맛집

 

정읍 시장이 인정한 정읍 맛집이면서 백종원 3대천왕에도 출연한 보안식당은 정읍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정읍을 두어번 왔던 사람들도 한번쯤은 맛보고 가는 곳이라고 한다. 1층에 낮은 천장을 가지고 오래되었지만 깔끔한 느낌은 정겹기도 하고 왠지모를 맛집 포스에 기대가 되었다.

 

 

:::생활의 달인도 나왔네??

 

정읍 보안식당은 SBS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하면서 유명한 곳이다. 이쯤되니 이 곳에 비빔 쫄면이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극찬을 하고 유명 방송에도 출연하였는지 궁금하기 시작했다. 사실 필자는 백종원 3대천왕이나 생활의 달인 같은 방송을 믿지는 않지만 2시가 넘었는데도 사람들이 계속 오는건 맛있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메뉴는 딱 3가지

 

보안식당은 손칼국수, 팥칼국수, 비빔쫄면 딱 3가지 면 종류만 판매하고 있다 가격도 5~6천원 정도로 생각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영업시간은 11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이며 마지막 주문은 20시가 마지막이다. 일요일은 쉬기 때문에 주말에 정읍을 찾는 분들은 다른 맛집을 검색해보는 것이 좋을꺼 같다.

 

 

:::푸짐 / 매콤 / 아삭 기억나는 3가지

 

이 곳의 상징인 비빔쫄면은 면 자체가 일반 분식점에서 판매하는 쫄면과 달랐다 무언가 냉면 같은 느낌의 쫄면으로 면이 얇아 비빔냉면 같은 느낌을 주면서 다양하고 신선한 야채가 매콤한 양념과 어우러지는 느낌이 상당히 괜찮았다. 사실 비빔쫄면이 엄청나 맛있기는 힘들다. 하지만 6천원이라는 가격에 푸짐한 양 그리고 공장에서 찍어내는 듯한 맛이 아닌 꼭 어릴 때 할머니가 앞 뜰에서 상추와 야채를 뜯어와서 슥삭 슥삭 해주시던 그런 맛과 할머니가 손자를 사랑하듯 많은 양이 꽤 매력적이다.

 

 

:::보안식당 후기

 

엄청난 맛을 원한다는 이 곳은 아니다. 하지만 비빔쫄면 치고는 꽤 괜찮고 쫄면 = 분식이라는 생각에 만두 같은게 사실은 조금 아쉽기도 하다. 매콤한 정도는 매운걸 잘 못먹는다면 다른 메뉴를 추천하고 적당히 매운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딱 좋은 매운 정도를 가지고 있다.  음식점을 단순히 맛으로 평가하지 않는다. 국내 유명 음식점을 다니면서 아무리 맛있어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사장님의 친절함으로 맛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그런 느낌을 지닌 곳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정읍시 수성동 528-5 | 보안식당
도움말 Daum 지도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