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으로 돌아온 벤츠 3세대 CLS - The New CLS

 

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벤츠 3세대 CLS The New CLS가 돌아왔다.  벤츠에서 CLS 라인은 벤츠를 트렌드 세터로 만드는 모델로 상당히 매력적인 쿠페형 세단이다.

벤츠 CLS는 단순히 쿠페형 세단이 아닌 4도어 쿠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차량으로 감각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파워풀한 직렬 6기통 사운드와 출력은 스포츠카와 세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벤츠 CLS 신형 모델은 상어코를 모티브한 공격적인 디자인과 거기에 벤츠 S클래스와 E클래스를 일정 부분 공유하고 있어 더욱 세련되고, 벤츠만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신형 CLS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신형 CLS에는 기존 2세대와 완전히 다른 파워트레인을 선보인다. 새롭게 설계된 직렬 6기통 가솔린과 디젤이 탑재될 예정인데 3.0 리터 엔진이 적용된 CLS 400d 4MATIC, CLS 400d 4MATIC AMG 라인이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CLS 53 AMG 4MATIC +가 출시 될 예정이다.
 
CLS의 3.0리터의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71.4kg.m 최대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CLS 53 AMG 모델에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전기모터 시스템을 탑재하여 435마력 53kg.m 토크를 발휘하고 EQ 부스트를적용하여 22마력의 출력이 더해지는 AMG 최초의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된다.(EQ 국내 도입 미정인 상태)

 

 

 

::: 확실히 변화된 벤츠 3세대 CLS

 

외관 디자인은 기존 2세대보다 더욱 넓어진 그릴과 역삼각형 모습의 헤드라이트가 특징이다. 전면부는 상어 코를 모티브로 한 모습으로 낮은 위치에 있어 차량의 폭이 강조되며, 또한 기존의 단단한 느낌의 차량 디자인 보다는 유려한 바디 라인을 보여주고 있다. 기존 2세대에서는 공격적인 바디 라인을 보여줬다면 이번 벤츠 3세대 CLS에서는 유연함과 역동성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외관 만큼 더욱 고급스러워진 실내

 

신형 CLS의 실내에는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항공기 터빈 엔진을 떠오르게 하는 에어벤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에어벤트까지 엠비언트 라이트닝을 적용하여 에어컨 온도에 따라 에어콘을 켜면 파란색 히터를 켜면 빨간색으로 바뀌는 감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며, 운전자의 시각적 만족도와 안정성을 고려한 편의장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64색으로 개별 조절이 가능한 엠비언트 라이트닝과 2개로 이어진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은 클래식, 스포츠, 프로그레시브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신형 CLS는기존의 4인승시트에서 5인승 시트로 설계되었으며 앞좌석과 후방좌석이 동일한 외관을 가지고 있어 단일 좌석 인상을 준다.

 

 

CLS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와 능동형 차선변경 어시스트, 속도 제어 어시스트와 650m 이상의 거리를 1룩스 이상의 밝기로 밝히는 멀티빔 헤드램프를 적용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기능들로 가득차있다.

 

 

벤츠 CLS 신형의 국내 판매 가격은 디젤 엔진을 적용한 CLS 400d와 CLS 400d 4MATIC AMG라인으로 9,990만 원, 1억 900만 원으로 출시 될 전망이고 CLS53 AMG 4MATIC 차량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본 포스팅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로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