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오토 미션 변속 시 충격 /진동 / 소음 증상이 있다면???

반응형

::::: 잦은 변속 시 이상하게 충격이 있다면???

연식이 좀 된 자동차 오토미션 변속 시 종종 변속 충격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뿐만 아니라 어떤 경우에는 특정 RPM / 특정 단수에서 충격이나 진동 소음이 심한 경우가 있는데 보통 차량 정비소나 센터에 가면 이상이 없다는 말과 함께 어쩔 수 없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사실 이런 경우에는 내가 언제 미션오일 교체를 했는지 생각을 해야한다. 보통 자동차 메뉴얼에는 미션오일 교체를 안 해도된다고 하지만 10만km정도 주행한 차량에 오토 미션오일을 빼보면 쇳가루와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하도 (XADO) 제품은 금속 치료복원제로 특허를 잔뜩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사실 금속을 치료한다라는 말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노 케미컬 분야에서는 전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기업 중 하나이며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하더라도 전 세계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하도 (XADO)에서는 가솔린 엔진 / 디젤 엔진 뿐만 아니라 오토 미션과 수동 미션 내부의 금속 치료 복원을 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도 EX120 오토미션 제품은 리바이탈라이젠트 (Revitalizant)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금속과 금속끼리 강한 마찰열이 생기면 손상된 금속을 치료해주는 성분으로 한 때 소비에트 연방 시절에 군사 기밀로 붙여진 기술을 소련이 해체된 이후에 관련 연구원들이 민간 기술로 개발한 것이 바로 리바이탈라이젠트 성분이다. 이 성분은 미션 내부에 금속 손상을 복원시켜 오토 미션 충격이나 진동 / 소음을 최소화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실제 정비사들도 미션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상당히 정비가 어렵다. 특히나 오토미션 같은 경우는 변속의 충격과 진동의 원인을 알아 내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며 진단기에 진단을 했을 때 나오지 않는다면 어떤 부분에서 교체를 해야할지 모른다. 따라서 미션을 들어내고 하나 하나 살펴야되는데 공임비가 상당히 높다.

하지만 EX120 제품을 넣고 변속기 상태가 호전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는 높은 공임비 대신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변속기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다. 

EX120을 넣기 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오토 미션 오일을 언제 교체 했느냐도 중요하다. 보통은 7만km ~ 10만km에 한 번씩 교체 해주면 좋지만 연식이 있는 대부분의 차량들은 15만km까지 미션 오일을 교체하지 않았다면 이 때부터 조금씩 변속 시 떨림과 진동이 생길 수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오토 미션 오일을 플러싱 작업을 해주고 오일면 제대로 교체해도 많은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미션오일을 교환하면서 이렇게 EX120 오토미션 첨가제를 하나 넣어준다면 좀 더 효과적인 미션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오토미션 첨가제 EX120는 주행 중 변속 뿐만 아니라 N 중립모드에서 P 주차모드로 변경했을 때 생기는 미션에 떨림이나 충격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보통 변속기의 금속 표면의 손상으로 정차 중 변속기의 진동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나 고출력 차량이나 스포츠 주행이 많은 차량에는 변속기의 금속 표면의 손상이 심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넣어주면 좋으며 우선 1개를 넣어주고 약 100 ~ 300km 주행하고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면 또 하나 넣어주고 다시 100 ~ 300km정도 주행 후 1개를 넣는 방법도 있지만 보통 자동 변속기에 1개 정도만 넣어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가 있다.

 

하도 EX120 오토미션 첨가제는 하도 코리아 공식 파트너 샵인 케미컬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동 변속기 뿐만 아니라 수동 변속기 및 가솔린 / 디젤 엔진 전용 제품도 있다.

 

 

 

[하도공식인증점] 오토 미션 오일 첨가제 - 하도 EX120 자동 기어 N : 케미컬 사이트

미션 노후화로 인한 충격, 소음, 진동을 잡아줄 오토미션오일 첨가제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