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새차 길들이는 방법과 관리요령 하도 뉴카로 쉽게 길들이기 하세요.

반응형

:::::: 신차 길들이기 어떻게 해야할까???

신차를 구입 했다면 새차 길들이기를 해야한다고 주변에서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왜 이걸 해야될까?

이유는 간단하다. 우리가 갓 태어났는데 갑자기 100m 달리기를 하라고 한다면?? 물론 갓난 아이와 자동차는 다르지만 생산라인에서 조립된 자동차 또한 제작 후 갑자기 달리면 차량 주행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새차 길들이기는 필요하다. 그렇다면 새차 길들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새차 길들이기 방법 중 가장 기본은 주행거리 2,000km까지는 급 가속이나 급 감속을 하지 않는 것이다. 차량 자체에 부품들이 자리 잡고 엔진 내부에 부품들이 완전히 자리잡고 엔진오일이 안착하는데 시간이 다소 걸리기 때문에 새차 관리요령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주행거리 약 2,000km까지 급 가속이나 급 감속을 하지 않는 것이다. 특히나 새 브레이크 코팅이 벗겨지지 않아서 급 감속 시 굉장히 위험하기 때문에 새차 관리요령으로 브레이크를 깊게 한 번에 밟기 보다는 여러번 나누어서 부드럽게 밟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새차 관리요령은 너무 많아서 라르테즈 블로그를 참조하면 새차 길들이기 방법에 대해서 다양한 요령이 나온다. 오늘은 새차 길들이는 방법 중 엔진오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 보통 새차를 구입하면 엔진오일이 들어가 있지만 그렇게 좋은 오일은 아니다. 따라서 약 2,000km까지 주행하고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새차 관리방법 중 많이 생각 안하는 부분이지만 새 엔진이 자리 잡으면서 금속 부분이 마찰되면서 금속이 마모가 될 수 있으며 새차 길들이기가 끝난 시점에 좋은 오일로 교환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사실 새차 관리요령으로 어떤 오일을 넣느냐는 운전자에 판단에 따른다. 운전자에 맞는 엔진오일 선택에 방법에 있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좋다. 오늘은 새차 관리방법 중 엔진오일 첨가제를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내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주기와 딱 맞는 엔진오일 고르는 방법

:::: 내 자동차 엔진오일 언제 / 어떤 제품으로 교체하셨는지 알고 계신가요?? 아마도 내연기관 자동차를 운영해보신 분들이라면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 주유 / 세차 / 정비까지 여러가지 귀찮은

rartez.co.kr

 

새차 관리요령 중 하나는 좋은 엔진오일과 엔진오일 첨가제를 넣는 것이다. 새차 관리방법을 잘 아는 분들은 아마도 2,000km 이후 어떤 오일로 교체할지까지도 미리 알고 있을텐데 오늘 소개할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은 바로 하도 뉴카이다. 이름 그대로 뉴카 즉 신차에 넣는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으로 신차에 필요한 성분을 담고 있는 제품이다. 

새 차에 엔진오일 첨가제가 필요해?? 라고 할 수도 있지만 신차가 움직이면서 엔진 전체에 엔진오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실린더나 엔진 부품에 마모가 조금씩 생긴다. 이런 경우 엔진오일 첨가제가 이런 마모된 부분을 메워주는데 하도 스테이지1 뉴카 제품은 오래된 차량에 생기는 엔진 마모가 아닌 신차에서 생기는 미세 마모를 해결하는 성분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어 새차 전용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을 판매되고 있다. 

물론 신차 뿐만 아니라 오래된 중고차에도 사용할 수 있는 하도 스테이지1 맥시멈 제품도 있으며 보다 완벽한 엔진 금속치료 복원제인 하도 트윈터보 제품까지도 있다. 하도 스테이지1 라인업들에 가장 큰 특징은 이미 손상된 금속을 치료 복원한다는 것이다. 금속을 치료한다?? 복원한다?? 어찌보면 홈쇼핑에 나올듯한 믿기 힘든 말일 수도 있지만 전 세계 자동차 나노 케미컬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가 바로 XADO (하도)이다.

 

하도 스테이지1 모델들에는 리바이탈라이젠트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엔진 내부에서 미세한 스크레치가 난 부분을 메워주는 역할을 한다. 하도 뉴카는 신차에서 생기는 미세 스크레치를 하도 맥시멈 제품은 주행거리가 있는 차량들의 굵은 스크래치를 해결하는 역할을 하며 하도 트윈터보 제품은 미세 스크래치와 굵은 스래치를 한 번에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새차 길들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신경 쓰지 않는 약 2,000km 주행 후 엔진오일 교환과 이렇게 엔진이 필요한 첨가제를 넣어주는 방법도 있다. 참고로 하도 스테이지 1 뉴카 제품은 현대자동차 2.5 터보 / 3.5 터보 엔진과 현대 순정오일 중 하나인 슈퍼 프리미엄 플러스 엔진오일과 함께 사용하지 않기 바랍니다.

 

 

[하도공식인증점] 신차 길들이기 - 하도 맥시멈 뉴카 엔진치료복원 코팅제 & 엔진오일 첨가제 N :

신차를 구입하면 꼭 해야하는 길들이기 ~ 엔진 길들이기에 최적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