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연료첨가제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

반응형

:::: 연료첨가제 꼭 넣어야하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연료첨가제 제품은 과연 넣어야 하는 것일까? 혹은 어떤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서 궁금한 경우가 많다. 사실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연료첨가제 제품이 어떤 효과를 보여주는지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오늘 테스트해보는 제품은 검아웃 제품으로 출생지는 미국이다. 사실 국내에서는 불스원 제품이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본다면 꽤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검색을 해보고 해외에서 많이 판매되는 제품인지 혹은 어떤 효과를 보여주는지를 검색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 1. 연료첨가제 효능은??

가솔린이나 디젤 혹은 LPG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첨가제는 보통적으로 차량의 엔진 인젝션 시스템을 클리닝 해주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차량의 인젝션은 연료를 분사하는 부품으로 자동차는 악셀레이터를 밟을 때 적절한 연료가 엔진 내부로 분사되어 압축 폭발을 하면서 주행이 되는데 이 때 연료가 계산대로 적정량이 분사되지 않으면 엔진에 문제가 생기고 지속적으로 이런 경우가 쌓이면 차량에 큰 고장을 내고 있다.

물론 인젝션 클리닝만 해주는 것은 아니다. 연료가 닿는 부분은 금속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산화가 되거나 녹이 생기기도 하지만 첨가제 제품에는 클리닝 성분과 엔진 시스템 부품을 보호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제품에서는 가솔린 전용이라면 노킹 현상을 막아주는 옥탄가를 향상 시켜주기도 한다. 따라서 남들이 좋다고 무조건 따라 넣기 보다는 자신 차량에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검색해보고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

 

:::: 2. 옥탄가 그게 뭐지?

가솔린 차량을 타보는 사람들이라면 주유구를 열면 이렇게 옥탄가라는 단어를 만나볼 수가 있다. 옥탄가는 가솔린 차량의 연료가 노킹을 일으키는 저항값을 이야기하는 보통적으로 한국에서는 91~94 정도를 일반 무연 휘발류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94~98정도가 되면 고급 휘발류로 규정하고 있다. 모든 제품이 그런건 아니지만 일반적인 가솔린 연료첨가제 제품에는 옥탄가를 조금 향상시켜주는 제품도 있고 옥탄가만을 위한 제품도 있다.

 

:::: 3. 내 차량에 언제 넣어주면 좋을까?

사실 연료첨가제를 넣으면 좋다라는 부분은 자동차 제조사도 인정하고 있는 부분이다. 실제로 국내는 아니지만 유럽이나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자동차 메뉴얼을 살펴보면 주기적으로 첨가제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효과가 없다라는 것은 말이 안되며 보통 1만km 이상 주행한 차량에 약 5,000km 주기에 한 번정도 넣어주면 되며 차량 정비사에 의견에 따라 그 주기를 조금 더 짧게 가져가 시스템을 클리닝 할 수도 있다.

 

 

검아웃 올인원 가솔린 연료첨가제 296ml : 케미컬 사이트

PEA 성분으로 가솔린 엔진을 청소하자

smartstore.naver.com

본 컨텐츠는 해당 업체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