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플러싱 어떤 제품으로 할까??

차량 관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들인 엔진오일 내부에 마찰력을 감소하거나 치료 복원을 해주고 있지만 다양한 첨가제들이

오일 팬에 남아있거나 엔진 내부에 고열로 인하여 생기는 퇴적물드이 오일 팬에 남아있게 된다.

이러한 퇴적물들을 제거 해주기 위해서 엔진오일 플러싱 해주는 것이 좋다.

 

 

엔진오일 플러싱 제품은 다양하게 있지만 하도 비타 플러시 제품은 추운 겨울이 많은 러시아 군수 기술을

응용하여 만든 제품이다.  하도 브랜드는 냉전 시절에 군수장비에 적용된 케미컬 기술력을 가지고 만든 제품이다.

특히나 비타 플러시는 추운 겨울과 뜨거운 여름을ㄹ 모두 가지고 있는 사계절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계절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다.

 

 

하도 비타플러시 오일 플러싱 제품은 엔진오일 내부에 퇴적물 슬러지를 제거하는데 특화적이며 엔진 뿐만 아니라

미션 오일을 교체하면서 사용할 있는 미션오일 플러싱 제품으로도 사용할 있다. 엔진 전용 플러싱 제품은 많이 있지만

미션오일 플러싱에도 함께 사용할 있는 제품은 많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럽다.

 

 

하도 비타 플러시 제품으로 엔진 청소를 경우 엔진오일 교환 부드러운 필링을 느낄 있다.

또한 오일 교환 다음 오일 교환까지 오일의 변형이 줄어들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가져갈 있다.

 

 

엔진오일 플러싱 비용은 얼마나 될까??

먼저 엔진오일 플러싱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오일 플러싱에 방법은 상당히 여러가지가 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플러싱 용액을 넣고 30 정도 공회전을 시킨 자유 낙하로 빼주는 방식이다. 이런 자유 낙하 방식으로 교환하는 경우 100% 슬러지 제거는 상당히 어렵지만 엔진오일 플러싱 비용은 제품만 구입하면 되기 때문에 2~3만원이면 교환이 가능하다.

 

 

 

번째 방법은 번째 자유 낙하 방식 후에 플러싱 오일을 넣고 한번 플러싱 케미컬을 넣고 30 공회전을 하는 방법이다. 여기에서 플러싱 오일은 일반 저렴한 광유로 주로 많이하고 있으며 시중에 플러싱 전용 엔진오일을 판매하기도 한다. 방법을 사용할 경우 엔진오일 플러싱 케미컬 1~2개와 플러싱 엔진오일 1대분으로   5~10만원 정도의 오일 플러싱 비용이 나온다.

 

 

마지막 방식은 가장 확실한 방식이지만 엔진오일 플러싱 비용은 가장 높은 방법으로 순환식 교환 방식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기계를 엔진오일 주입구에 하나를 연결하고 배출되는 곳에 하나를 연결하여 엔진 플러싱 용액을 주입하고 빼내는 것을 기계에서 반복적으로 하면서 오일 팬에 남아있는 조금의 찌꺼기를 제거할 있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하지만 비용적으로 높고 순환식 엔진 플러싱 전문 기기를 가지고 있는 정비소에서만 작업이 가능하며 가격은 직접 문의하는게 가장 좋다.

 

 

 

엔진오일 플러싱에 대해서 신뢰가 없다면 전문 정비사를 통해서 한번 해보는걸 추천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순환식 플러싱 방식으로 디젤 차량인 경우에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얼마 있다 오일 교환을 해도 까만 오일을 볼수 있는데 순환 방식으로 교환하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엔진 필링과 차량 상태를 경험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