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도 EX120 치료복원제

 

시중에는 너무나 많은 엔진 첨가제 제품들이 있다. 보통적으로 메탈컨디셔너 제품이 가장 많은데 엔진 내부에 실린더끼리 생기는 마찰력을 최소화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엔진오일 첨가제가 많다. 하지만 하도 EX120는 다르다. 주사기 형태로 되어 있어 엔진 뿐만 아니라 미션의 금속을 치료해주는 순수한 성분만 들어있는 제품이다.

 

 

::: 하도 EX120 치료복원제 효과는?

 

엔진 내부에 마찰력을 아무리 감소한다고 하지만 추운 겨울 시동을 켜는 순간 생기는 금속과의 마찰른 막아주기 힘들다. 이러한 금속 마찰로 인하여 생기는 스크레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잡아줄 수 있는 치료 복원제가 바로 하도 EX120이다. 물론 디젤 엔진 / 가솔린 엔진 뿐만 아니라 오토 미션과 수동 미션에 적합한 제품이 판매되기도 한다.

 

 

::: 하도 EX120 가솔린

 

하도 EX120 가솔린 제품은 엔진에서 간간히 들리는 진동이나 소음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주사기 형태로 되어 있어 엔진 오일 주입구에 길게 밀어서 짜주기만 하면 된다. 엔진 상태가 냉간 시 보다는 약간 열이 있을 때 넣어주는게 좋은데 이 때 엔진오일 주입구 캡이 뜨겁거나 시동을 건 상태에서 주입하는건 굉장히 위험하다.

 

실제로 하도 EX120 가솔린 제품을 주입해보면 간간히 들리는 진동이나 소음이 줄어들게 되는걸 느낄 수 있다. 1회 넣고 차량 엔진이 개선된다면 100km 정도 주행하고 1회를 넣고 100km 주행하면서 추가적으로 체감이 된다면 또 한번 넣어 엔진오일 4~6L 기준으로 3개정도 사용을 하는 것이 좋고 6~8L 차량의 경우 약 4개 정도 순차적으로 넣는 것이 좋다.

 

 

::: 하도 EX120 디젤

 

하도 EX120 디젤 제품은 노란색으로 되어있는 제품이다. 디젤 제품의 사진이 없어서 가솔린 사진으로 대체하지만 디젤 제품은 가솔린 제품이라는 점을 확실히 인지해야한다. 하도 EX120 디젤은 가솔린과 마찬가지로 차량 실린더 내부의 미세한 스크레치를 복원하는 기능이 있다. 디젤 특유의 진동과 소음을 억제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디젤 차량 오너들이 사용하고 사용방법은 가솔린 제품과 동일하다.

 

 

::: 수동 오너를 위한 EX120 수동 미션

 

요즘은 많이 보이지 않지만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벨로스터 N / 제네시스 쿠페 등 다양한 수동 차량을 타는 사람들이라면 수동 미션의 변속 시 충격이나 미션 슬립 현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미션 내부의 스크레치로 인한 것으로 간헐적으로 이런 증상을 보여주지만 차후에는 빈번하게 일어날 수가 있다. 실제 연식이 좀 되는 제네시스 쿠페 동호회에서는 미션 문제 시 EX120 수동으로 먼저 치료 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있다. EX120 수동 미션 치료 복원제 같은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작업을 요청하거나 미션 오일 교환 때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

 

 

::: 일반 차량의 미션을 위한 EX120 오토 미션

 

수동 미션 전용 EX120은 초록색이지만 오토미션 전용 EX120은 파란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동 미션과 더불어 오토 미션 또한 변속 시 충격이나 고속에서 변속 시 소음이나 진동이 있는 경우에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 간혹 오토 미션이라고 해서 CVT미션 혹은 DCT 미션을 보유한 오너들이 많이 있는데 CVT와 DCT와 같은 듀얼클러치 혹은 무단 변속기 미션에는 아무런 첨가제를 넣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에 넣겠다고 하면 전문 정비사와 상의 후 작업하는 것이 좋다.

 

 

 

::: 하도 EX120 엔진 / 미션 치료 복원제

 

자동차의 엔진과 미션은 상당히 높은 수리 비용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고 혹여나 문제가 생겼거나 했을 경우에 이렇게 하도 EX120 미션 치료 복원제나 엔진치료복원제로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다.

 

 

하도 EX120 엔진 / 미션 치료 복원제 - 구입 링크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