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휘발류 연료첨가제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가솔린 옥탄 부스터/플러스)

반응형

 

 

 

::: 세상에 너무나 많은 연료 첨가제 제품들이 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너무나 다양한 연료 첨가제가 있어 어떤 제품이 좋고 어떤 제품이 내 차량에 잘 맞는지에 대해서 고민이 될 때가 많다. 특히나 낯익은 브랜드도 있지만 처음 보는 브랜드도 굉장히 많다. 때문에 소중한 내 차량에 넣어도 될지? 문제는 없을지 고민에 또 고민하게 된다.



 

 

 

::: 지금부터 중요 - 합법적으로 신고되고 검새된 제품인지 확인하자

 

환경부 산하 교통환경연구소 홈페이지 >>확인<< 을하면 자동차 촉매제와 자동차 연료 첨가제 적합제품을 1달 단위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다. 연료 첨가제 제품은 해외에서도 동일 브랜드라도 정품이 아닌 제 3국가에서 재 생산되는 일명 짭퉁 제품이 있을 수도 있어 소비자들이 가격이 저렴하다고 현혹되서 사용하면 안된다. 자동차연료 첨가제 적합제품 현황을 클릭하면 엑셀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 2018년 12월 31일 기준 가솔린 연료첨가제 제품은 총 224건 / 디젤 연료첨가제 제품 433건 / LPG 연료첨가제 5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명 뿐만 아니라 시험의뢰업체와 제품 구매처가 동일한지 확인해야 정식 수입되어 정상적으로 검사 받은 제품인지 아니면 불법 수입된 제품인지 약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필요한다.

 

 

 

 

::: 디젤 연료첨가제와 가솔린 연료첨가제의 성격이 다르다??

 

디젤 연료첨가제와 가솔린 연료첨가제의 성격은 조금 다르다.

디젤 연료 첨가제는 디젤 연료의 착화성을 나타내는 세탄가는 높으면 높을 수록 착화점이 안정되고 노킹이 억제되는데 디젤 연료첨가제는 기본적으로 세탄갈를 높혀주며 디젤 엔진의 특징인 내부의 탄소 퇴적물을 제거할 수 있는 세척 성분과 연료 탱크와 연료 시스템의 녹을 방지하는 방청 성분까지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가 있다.

 

 

하지만 가솔린 첨가제는 디젤 연료첨가제와 다르게 이를 세분화 시켜 놓은 제품들이 많다. 하지만 국내에 출시된 연료첨가제 수를 비교해본다면 가솔린 연료첨가제는 224종류 / 디젤 연료첨가제는 433종류로 약 2배 가까운 연료첨가제 등록수를 볼 수 있는데 디젤 연료첨가제는 대부분 다목적 첨가제 제품과 유동성 향상제이며 가솔린 연료첨가제보다 체감적인 효과가 더 많고 디젤 트럭용 제품들이 많아 적합제품 등록 현황에 차이가 있다. 반면 가솔린 연료 첨가제는 다목적 첨가제는 물론, 청정분산제, 옥탄가 향상제, 청정제는 그 종류도 다양하다.

 

 

 

::: 가솔린 연료 첨가제 중 옥탄 부스터 필요한가?

 

요즘 디젤 엔진의 환경 규제와 유류비가 낮아짐에 가솔린 차량들의 판매가 점차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국내 브랜드 가솔린 차량들은 보통 옥탄 부스터와 같은 제품이 필요가 없다. 하지만 수입 차량들은 해외 연료 기준으로 엔진을 생산하기 때문에 고급 휘발류를 필수 또는 권장 사항으로 넣어야 된다. 하지만 지방을 다니다 보면 고급 휘발류를 주유할 수 있는 곳을 찾기가 LPG 충전소 찾기보다 어렵기 때문에 일반 휘발류에 옥탄 플러스와 같은 제품을 넣어 옥탄가를 향상시킬 수 있다.

 

 

 

::: 가솔린 연료첨가제 굳이 필요한가???

 

1. 연비 향상 된다는 말은 사실일까?? 대답은 No

 

연료 첨가제 제품들 광고를 보면 연비가 향상된다는 광고 문구를 쉽게 볼 수 있다. 실제로 연료첨가제 제품을 주입하고 연비가 상승된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연료 첨가제에 첨가된 인젝터 / 밸브 클리닝 성분들이 분사 노즐을 클리닝해서 정상적인 엔진 출력을 보여주면서 연비를 높혀주지만 신차를 구매했을 때 만큼 즉 공인 연비보다 높게는 나오지 않는다. 두번째로는 옥탄가 향상제와 같은 제품으로 가솔린 엔진의 노킹 현상이 완화되며 정상적인 엔진 압축 /폭발로 정상적인 연비를 만들어주는 것이지 연비가 향상되는건 사실이 아니다. 정확하게는 공인 연비 회복이 맞다.

 

 

2. 추운 겨울 시동이 잘 안 걸리거나 혹은 엔진 소리가 커졌을 때 해결 될까? 대답은 Yes

 

추운 겨울 디젤 차량은 연료의 결빙 현상이 일어난다. 경유의 어는점은 연료 내 성분이 좌우한다. 하지만 가솔린 엔진은 보통적으로 연료의 결빙 현상이 일어나려면 영하 -70도가 넘어야하기 때문에 실제로 한국에서 추운 겨울에서 가솔린 차량이 시동이 잘 안 걸리는 이유는 연료 내의 수분이 연료필터를 거치면서 얼어 붙거나 인젝터 노즐을 막아 생기는 현상으로 가솔린 연료첨가제에 함유된 수분제거 성분과 인젝터 클리닝 성분으로 시동성과 갑자기 엔진 소리가 커졌을 때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가 있다.

 

::: 다양한 제품을 하나 함유한 제품도 이씨다.

 

옥탄 향상제 / 청정 분산제 / 인젝터 클리너 / 밸브 클리너 / 유동성 향상제 너무나 다양한 종류의 가솔린 연료 첨가제를 모두 구입해서 넣기 가격적인 측면이나 귀찮은데 하나로 된 제품이 없을까?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한국 교통환경연구소 사이트를 토대로 국내에서 합법적인 절차로 국내 환경부 인증을 받은 연료첨가제를 확인해보면 가솔린 제품에도 다목적 연료첨가제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연료첨가제 적합제품 확인◀ 이러한 가솔린 연료첨가제 제품 중 옥탄가 향상 / 청정 분산제 / 인젝터&밸브 클린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을 주기적으로 넣는거도 좋은 방법이다.



 

 

::: 바이크 제품에는 바이크 전용 제품을 넣어야한다.

 

휘발류 연료첨가제를 주로 구입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모터바이크에 넣기 위하여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224종의 휘발류 연료첨가제 제품 중 단 2가지 제품만 모터 바이크 전용 제품이고 나머지 222종의 제품들은 자동차 전용이기 때문에 모터 바이크에 넣을꺼라면 바이크 연료첨가제로 인증 받은 제품을 넣는 것이 바람직하다.

 

 

::: 무턱대고 연료첨가제를 구입하지말자.

 

싸다고 아무 연료첨가제를 구입해서는 안된다. 하나의 연료첨가제 인증을 받으려면 약 1~2천만원의 검사비용을 지불해야하는데 그 만큼 환경부에서는 까다롭게 연료첨가제를 검사해서 판매한다. 때문에 정식 업체에서 구매를 해야하고 소비자도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연료첨가제 적합제품 확인◀을 꼭 해봐야하며 정식 수입원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입 전 필수 확인을 해야한다.

 

 

 

 

 

 

 

 

 

  

본 컨텐츠는 해당 업체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