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전거 시즌이 돌아왔다. 내 눈을 보호하는 자전거 선글라스는??

 

이제 자전거 시즌이 돌아오면서 자전거 선글라스를 많이 착용한다. 특히나 여름 만큼 강렬한 가을 태양 또한 시력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다. 많은 사람들은 싸이클 선글라스를 아무거나 사용해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굉장히 과학적인 기술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무 제품이나 사용해서는 안된다.

 

오늘은 12종류의 자전거 고글 추천을 통해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소개한다.

 



 

 

::: 티포시 포디엄 쉴드 선글라스

 

티포시 싸이클 선글라스는 고가의 제품은 아니지만 자체의 유연한 Grilamid TR-90 구조를 적용한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Grilamid TR-90 구조는 투명하고 유연하며 가벼운 UV 차단 나일론으로 친수성 고무 귀걸이와 노즈 피스와 같은 뛰어한 착용감으로 강렬하게 달려도 걸리적거리는게 없어 좋다.

편광 렌즈는없지만 100%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싸이클 선글라스로 최적의 제품이다.

가격은 40달러 수준

 

 

::: 질 옵틱스 이퀴녹스

 

Z-레진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든 프레임과 편광 엘루메 (Ellume) 바이오 플라스틱 렌즈로 만들어진 상당히 괜찮은 제품 중 하나이다. 특히나 다양하고 유연한 색조를 적용한 렌즈는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선글라스 자체의 경량 구조와 눈에 거슬리지 않은 스타일은 누구라도 좋아할 수 잇는 제품이다.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 고글 추천 제품으로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이다.

가격은 78달러 수준

 

 

 

::: 스파이 옵틱 스크류 랩 선글라스

 

국내에 런칭하지 않았지만 해외 구매대행으로 사람들이 간간히 구입하는 제품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많이 없지만 생각보다 꽤 오랜 역사를 가진 제품으로 무극성 성능의 쉐이디는 경량 Grilamid 프레임과 폴리 카보네이트 렌즈의 조합으로 만들어져 있다. 자전거를 타다 보면 가끔 렌즈에 습기가 찰때가 있는데 렌즈의 상단 모서리에 환기구를 만들 놓은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에서도 보여주지만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가격은 94달러 수준

 

 

 

::: 언더아머 씨프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언더아머 제품으로 자전거를 위한 제품보다 야구선수를 위한 제품으로 설계된 이 자전거 고글은 평상시에 사용하고 있다. 경첩을 활용하여 렌즈를 위로 뒤집을 수 있어 벗을 필요가 없는 편리한 제품이다. 때문에 안경을 착용하다 쉴 떄에는 위로 올리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제품이다. 특히나 이 제품은 프레임이 강력한 강도와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 초강력 티타늄과 그릴아미드 조합으로 제작되어 있다. 특히나 아머 사이트라는 기술로 제작된 렌즈는 일반 폴리카보네이트보다 10배나 강하다고 하니 상당히 매력적이다.

가격은 100달러 수준

 

 

::: 줄보 버몬트 클래식

 

사실 이걸 착용하라고 소개하는건 아니다. 그냥 특이해서 소개하는??? 오늘 소개할 리스트 중에서 가장 독특한 스타일링을 가지고 있는 줄보의 제품 라인업 중 버몬트 클레식 브랜드는 고양이 눈과 같은 느낌의 디자인으로 플래시 + AR 코팅이 적용된 4개의 렌즈로 눈을 보호하고 있다. 이 자전거 고글은 착용감을 위하여 가죽 노즈 피스와 사이트 가죽 밴드로 바람이 눈에 맞는걸 최소화 시켜주고 있다.

가격은 150달러 수준

 

 

 

::: 스피스 피스 룩 아네라

 

특이한 프레임리스 제품으로 랩 어라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스미스 피스 룩 아네라는 눈의 보호와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며 극한 조건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설계 되어 있다. 특히나 먼지와 물로 인한 얼룩 방지 기능이 적용된 렌즈와 TR90 엑센트와 탄산염 TLT 렌즈가 특징인 제품이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평생 보증을 해준다는 점이다.

가격은 160달러 수준

 



 

 

 

::: 일렉트릭 스태커

 

랩 어라운드 렌즈의 유형이 아닌 사이드 쉴드라 더 좋지만 더 현대적인 디자인을 원한다면 이 제품 또한 있다.그릴아미드 프레임에는 탈착식 아이 마스크가 있어 자전거 뿐만 아니라 보호 안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OHM 폴리 카보네이트 렌즈는 100%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으며 98% 청색광 보호 기능을 적용하여 반사 방지성과 얼룩 방지를 동시에 실현한고 있다.

가격은 180달러 수준

 

 

::: 볼레 브레이크 어웨이

 

순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이 제품에는 써모그립 탬플 팁과 조정 가능한 노즈 가드 그리고 하이드로 렌즈 코팅과 습기 방지 처리와 자외선 차단 기능 그리고 충격에 견딜 수 있게 설계 된 제품이다. 특히나 포토 크로믹 렌즈는 태양에 노출되는 자외선을 상당히 잘 막아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격은 190달러 수준

 

 

::: 마우이 짐 워터맨

 

물과 관련한 스포츠를 위한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지만 자전거 고글 추천에 넣어보았다. 이 제품은 튼튼한 나이론 프레임 안경으로 고무 인레이를 추가하여 물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 졌다. 이 브랜드의 특징인 클리어휄 코팅 렌즈는 극성을 띄고 있어 스크레치 방지에 뛰어나며 100%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가격은 216달러 수준

 

 

::: 오클리 저브레이커 프리즘 로드

 

스포츠 선글라스에 오클리가 빠지면 서운하다. 특히나 저브레이크 프리즘 로드는 사이클링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40년 전통과 기술력을 자랑하는 브랜드이다. 특히나 면도날 처럼 날카로운 고화질 광학 기술을 특허로 가지고 잇으며 다양한 환경에 미세 조정하는 프리즘 렌즈는 최상의 품질과 시야 범위를 제공한다.

가격은 210달러 수준

 

 

::: 라파 프로 팀 플라이트 글래스

 

미래 SF 영화에 운동 선수가 쓰고 나올꺼 같은 디자인의 라파의 제품은 틀래식한 비행 조준선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청동 거울과 같은 표준 원피스 칼자이즈 렌즈를 적용하여 눈부신 반사를 최소한으로 줄였고 하이드로레퍼브릭을 적용 100% 자외선 차단을 실현한다고 한다. 또한 프레임은 그릴아미드 프레임으로 충격에도 강력하다.

가격은 220달러 수준

 

 

::: 나이키 베이퍼윙 엘리트R

 

오늘 소개한 브랜드를 다 몰라도 나이키는 모를 수 없을 거 같다. 하지만 가격은 395달러 수준으로 가장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데 나이키 라인업에서 가장 비싼 스포츠 선글라스인 베이퍼윙 엘리트R 은 UVA 및 UVB 광선에 대한 100%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잇으며 나이키와 자이즈의 합작 랩 어라운드 렌즈가 장착되어 착용자에게 보다 안락함과 스타일을 모두 제공하고 있는 제품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