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정보 (Bike Infomation)

중량대비 최고의 출력 바이크 TOP10은?

반응형

 

 

가장 빠른 바이크는 무엇인가?

오토바이 시장에서의 가장 큰 논쟁이고,

끊임없이 이어져 오고 있는데

 

가와사키는 2015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생산 오토바이인 '닌자 H2R(310bhp)'을

출시하면서 이 논쟁을 재개하였다.

 

가장 큰 힘 대비 무게 비율 좋은 바이크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바이크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한다.

 

그렇다면,중량대비 최고의 출력을 나타내는

오토바이는 어떤것이 있을까?

 

 

 

10위. 2017 BMW S1000RR

 

 

 

최고 전력 : 199 마력

건조 중량 : 175.5kg

힘/무게 : 1.134

 

이 순위에 가와사키 ZX-10R을 넣을 수 있지만,

독일은 2009년에 190마력으로 출시한 후로

슈퍼 클래스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었다.

 

80R-10R 수치는 가와사키가 200마력과

210마력을 주장하고(램 에어가 있는)

건조 중량 수치가 아닌 연석만을 발행함에 따라

BMW가 차지하게 되었다.

 



 

 

9위. 2015 MV Agusta F4 RC

 

 

 

 

 

최고 전력 : 212 마력

건조 중량 : 175kg

힘/무게 : 1.211

 

한 가지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은

F4 슈퍼 바이크가 확실이 가장 고도로 조정되고

이국적인 형태로 장광설이 나는 강국이라는 점이다.

 

물론 가장 강력한것은 RR의 RC 버전으로

WSB의 Leon Camier가 현재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기계의 31,000파운드에 가까운 복제본이다.

 

 

 

 

8위. 2017 Suzuki GSX-R1000R

 

 

 

 

 

 

최고 전력 : 199 마력

건조 중량 : 171.1kg

힘/무게 : 1.164

 

스즈키도 건조 중량 수치를 발표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추측이 있지만 VVT가 장착된 스즈키의

 R 버전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정교하고 가벼운 섀시에 추가하면

일본 슈퍼바이크 4인승 중

가장 좋은 힘과 무게가 남을 것이다.

 

 

 



 

 

7위. 2017 두가티 Panigale 1299 R FE

 

 

최고 전력 : 209 마력

건조 중량 : 168kg

힘/무게 : 1.246

 

 

V-twin Panigale 이 끝날 것이라는 것을 알고있었고

두가티의 새로운 V4 Panigale Stradale 엔진이

공개됨으로써 확인되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봤을 때 suped-up 'Final Edition'버전은

34,995 파운드(5,218만원)의 가격에 손실을 보게되었다.

 

 

 

 

6위. 2015 혼다 RC213V-S (+ kit)

 

 

 

최고 전력 : 215 마력

건조 중량 : 160kg

힘/무게 : 1.344

 

트랙에만 스포츠 키트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은 210마력으로 끌어올려주는 것으로

경량과 함께 사상 최고의 힘 대 중량 비율 중

 하나를 부여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큰 파이프 때문에

도로에는 합법적이지 않다.

 

 

 

 

5위. 2017 두가티 1299 Superleggera

 

 

 

 

최고 전력 : 215 마력

건조 중량 : 156kg

힘/무게 : 1.378

 

'Superleggera'는 한정판으로 두가티의

Panigale 슈퍼 바이크의 '슈퍼 라이트'버전이다.

이 버전에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지만

2017년의 1299버전은 사물과 성능을

완전히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독특하고 가벼운 탄소섬유 모노코크,

탄소섬유 휠, 차체 등이 조합되어

전체 중량을 저감시키고

210마력의 엔진은 다른 어떠한 1299마력과

고강도 기술에 비해 10kph 더 강하다.

 

지금까지 지어진 V-라인 모델들 중

가장 강력하고 72,000파운드(1억 704만원)로

가장 비싼 모델들 중 하나라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4위. 2017 BMW HP4 Race

 

 

 

최고출력 : 215 마력

건조 중량 : 146kg

힘/무게 : 1.472

 

 

2017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BMW HP4 Race !

 

HP시리즈는 BMW 모터사이클의

고성능 버전으로 그간의 HP시리즈는 물론

다른 슈퍼 스포츠의 모터사이클까지

압도하는 수치와 성능으로 탄생하였다. 

 

카본 프레임으로 중량을 가볍게 하였고

카폰 프레임이 갖고 있던 약점까지 보완하였다.

 

 

 

 

 

3위. 2015 PGM V8

 

 

 

최고출력 : 334마력

건조 중량 : 219 kg

힘/무게 : 1.525

 

처음에는 FZR400과 600개의 부품을 융합 한

이안 드라이스데일(Ian Frysdale)이 있었다.

그런 다음 2008년에 두개의 R1로 만들어진

V8의 개발을 시작하기 전

Loctite Yamaha 엔지니어 Paul Maloney가 있었다.

 

비록 무거울지라도 결과는 매우

인상적이며 실제로 판매되고 있다는

증거는 없지만 각 115,000파운드에 판매될 예정이다.

(1억 7,144만원)

 

 

 

 

 2위. 2000 MTT W2K

 

 

 

최고출력 : 320 마력

건조 중량 : 209kg

힘/무게 : 1.534

 

약간의 초현실적인 세계를 시작하자면

아직 생산용 바이크이기 때문에

미국 해상 터빈 기술 가스 터빈 제트기 바이크는

여전히 유효하다.

 

첫번째 Y2K 바이크는 일반적으로

헬리콥터가 사용하고 320마력을 생산하는

롤스로이스 앨리슨 가스 터빈에 의해 구동되었다.

 

MTT가 현재 420마력 버전의 고성능을

생산하고 있으므로 솔직히 건조 중량이

약간 의심스럽다.

 

 

 

 

 

1위 2015 가와사키 닌자 H2/R

 

 

 

 

 

최대출력: 310 마력

최대토크 : 165.0Nm

배기량 : 998cc

건조 중량 : 193kg

힘/무게 : 1.606

 

가와사키는 H2R을 사용하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생산 기계를 생산하기 시작하였고

그 결과를 달성하였다.

 

하지만, 이것은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힘을 가진것 중 하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