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맛집 (Food Review)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이 보이는 오션뷰 고기집 돈군

반응형

:::: 광안리 해수욕장이 보이는 고깃집

부산에 놀러가면 생각나는 음식은 대부분 서울 사람들은 회라고 생각한다. 물론 바닷가를 보면서 해산물을 먹으면 맛이 좋겠지만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개인적으로 해산물보다 고기를 더 좋아하기에 부산에서 맛있는 #광안리고기집 을 찾아봤다. 그러다 발견한 곳이 #광안리해수욕장 이 한 눈에 보이는 돈군이라는 맛집이다.

 

광안리 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광안리맛집 이라고 불리우는 돈군은 실내 인테리어도 꽤나 만족스러운 느낌이였다. 애니메이션 원피스를 제대로 보지는 않았지만 사람 크기의 원피스 피규어는 바다가 보이는 고기집 다운 피규어로 아이들이 참 좋아했다. 전체적으로 고기 냉장고가 꽤나 많은 고기 맛을 보지도 않았지만 맛있겠다는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주문 하기 전부터 이미 이렇게 밑반찬이 나오는데 전체적으로 정갈하고 다양한 소스와 다양한 고기와 어울리는 반찬들이 꽤나 만족스럽다. 물론 부족하면 추가로 요청하면 더 나오기 때문에 양이 적다고 걱정하지마라.

#광안리돈군 은 주문 방법이 조금 독특하다. 첫 주문 시 다른 메뉴 선택 후 서비스 계란찜을 요청할 수 있고 돈마호크 / 금도끼 삼겹 기본 첫 주문은 다른 고기 메뉴 중 1인분을 같이 주문을 해야한다는 점이다. 소고기 기본 첫 주문은 미친소 타워 주문으로 추가 주문은 돼지고기 1인분 / 소고기 2인분이상씩 주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어려운 것이 없다. 터치 패드로 주문해도 가능하고 그냥 주문해도 가능하며 잘 모르겠으면 직접 문의 하면 된다.

이 곳이 특별한 이유는 광안리 해수욕장이 한 눈에 보이는 오션뷰이기 때문이다. 해질무렵에 가면 저 멀리 광안대교의 점등식은 물론 광안대교 아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요트들의 폭죽놀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기에 이 곳은 뷰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 #돈군 고기집이다.

광안리 맛집 돈군의 고기는 정말 신선하고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다. 일단 돈마호크와 다른 뼈 삼겹살을 판매하는데 서울에서도 뼈 삼겹살을 취급하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나름 색다른 메뉴로 광안리 해수욕장 앞에서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보통 이 곳 부산 광안리 고기집들은 대부분 이제 체인점이 많지만 광안리 돈군은 이 곳이 본점이고 서울에는 체인점이 없기 때문에 와볼만한 곳이다.

뼈 삼겹살이라고 먹기가 불편하거나 혹은 굽기가 불편하다는 생각은 버려도 괜찮다.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크게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흔히 어른들이 뼈에 붙은 고기가 맛있다는 표현은 이런 고기를 두고 하는 말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그런 비주얼과 냄새 그리고 맛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직화 숯불 구이로 돼지고기를 굽기 때문에 육즙이 안 에 그대로 살아있는 것도 하나에 특징이다.

광안리 맛집 중에서 삼겹살이 가장 맛있는 집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봤다.

부산을 출장으로 자주 방문을 하지만 다양한 #부산맛집 중에서도 가장 만족스러운 비주얼 그리고 맛을 가지고 있는데 겉바속촉이라는 단어를 쓰고 싶을 정도로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 맛이 꽤나 일품이다. 

광안리 돈군에서 먹었던 음식은 그 다음으로 늑간살이다. 이 메뉴는 갈비 늑(肋) 사이 간 (間)을 사용하는 이름으로 갈비 사이에 있는 살을 의미하기에 뼈와 뼈사이 정말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이다. 금도끼 삼겹 혹은 돈마호크를 먹은 후에 이 늑간살을 먹으면 만족스러운 맛을 볼 수가 있다. 

그 다음으로 광안리 고기집 돈군에서 맛볼 음식은 수제 양념 돼지갈비이다. 광안리 맛집은 많지만 그 중에서 수제 양념 돼지 갈비를 맛있게 하는 집은 드물다. 여기에 삼겹살 / 늑간살 / 소갈비 / 돼지갈비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광안리 고기집은 더욱 찾기 힘든데 이 곳 돈군에서는 한 번에 맛을 볼 수가 있다. 특히나 돼지갈비는 양념이 고기 안으로 잘 베어있어서 정말 맛이 좋아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이 곳 부산 광안리 맛집에서 빠질 수 없는 후식 메뉴를 추천하자면 치즈 볶음밥과 싸먹는 비빔면이다.

볶음밥은 철판 위에 치즈 그리고 그 위에 김치 볶음밥이 올라가 있고 그 사이에 계란 노른자가 있어 흡사 치즈 파스타를 먹는 느낌을 준다. 양념 갈비와 함께 치즈 그리고 밥을 함께 한 입에 먹으면 정말 맛이 좋고 그 다음으로 비빔면은 광안리 고기집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이다.

 

양념 갈비살 그리고 비빔면을 살짝 덜어서 쌈에 싸먹으면 비빔면의 달콤 / 새콤 / 매콤한 맛과 양념 갈비살 특유의 달달한 육즙이 가득한 고기는 입 안에서 꽤 좋은 조합을 보여준다. 광안리 돈군은 이렇게 바다가 보이는 고기집이면서 맛도 좋은 곳으로 부산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봐도 좋을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