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컬사이트(Chemical Site)

가솔린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넣는 첨가제 EX120으로 수명을 늘려보자

728x90
반응형

:::: 가솔린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어떻게 될까??

 

많은 분들이 자동차를 타고 다니지만 실제로 가솔린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보통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7,000 ~ 1만km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시내 주행이 많거나 차량의 특성에 따라서 고성능 차량인 경우나 픽업 트럭 같은 차량은 좀 더 짧게 잡기도 하며 차량에 어떤 오일을 넣었는지도 교환 주기가 달라지게 된다.

 

보통 합성유를 넣는다면 1만km / 자동차 순정 오일을 넣는 사람이라면 7,000km 정도에 한 번 교환하면 되며 시내 주행이 많다면 합성유 기준으로 7,000km 수준에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방법은 차량을 구매할 때 받은 자동차 메뉴얼 보다 조금 더 짧게 가솔린 엔진오일 교환 주기를 잡으면 된다.

 

 

:::: 가솔린 엔진 수명 늘릴 수 있다??!!

 

가솔린 엔진을 타는 사람들이라면 약 2~4만km가 지난 이후에 왠지 모르게 엔진 진동이 늘어나고 왠지 모르게 엔진 소음이 늘어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다양한 진동과 소음은 엔진 수명이 줄어들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많은 케미컬 회사에서는 엔진 첨가제 하나 넣으면 죽어가는 엔진도 살려낸다고 광고를 하지만 대부분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들은 마찰력을 감소 시켜주며 코팅을 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 오늘 이야기하는 EX120 가솔린 제품은 조금 다르다.

 

:::: 경제지 포브스에서도 인정한 기술

 

미국 경제잡지인 포브스에서 유럽 케미컬 회사인 XADO (하도)에 대해서 앞으로 유망되는 기업으로 이야기가 되었으며 자동차 나노 케미컬 분야에서 상당히 높은 평가를 주기도 했다. 우리에게 생소한 XADO 한글명 하도라고 불리우는 이 기업은 사실 우크라이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다른 케미컬 회사에 비해서 오랜 역사는 아니지만 꽤 인지도가 있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도는 소비에트 연방의 군사 연구 과학자들이 만든 회사이다. 이러한 과학자들은 군사 목적으로 개발된 케미컬을 연구하던 연구원으로 소비에트 연방 (소련) 당시에 시베리아의 광산에서 광석을 캐다 닳지 않는 드릴을 발견하게 되었고 이후 연구 끝에 리바이탈라이젠트 라는 성분을 개발했으며 수 십년간 군사기밀로 다루었다가 연방 해체 이후 이를 연구한 과학자들이 자동차 케미컬로 다시 연구하여 나온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다. 

:::: 하도 EX120 가솔린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가솔린 엔진 / 디젤 엔진 / 오토 미션 / 수동 미션 총 4가지의 주사기 형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엔진오일과 미션오일과 섞이면서 금속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런 작은 케미컬이 금속을 치료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위에서 이야기 했던 대로 리바이탈라이젠트 성분은 엔진 내부의 실린더 벽에 스크레치를 메워주고 스크레치를 치료해주는 역할을 하는 연금술 같은 제품이다. 

 

실제 인터넷이나 유튜브에서 이 제품에 대해서 검색해보면 엔진 외벽의 스크레치를 복원하는 영상과 자료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다소 부족하지만 유럽에서는 나노 케미컬 분야에서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회사이다. 하도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리바이탈라이젠트 성분으로 다양한 케미컬이 나오며 가장 기본적인 제품이 바로 하도 EX120 제품이고 가장 상위 제품이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제품이다. 

 

:::: 가솔린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맞춰 어떻게 사용할까??

 

가솔린 엔진 수명을 늘려주는 역할로 사용한다면 우선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맞춰 제품 하나를 오일 교환과 함께 넣어준다. 그리고 차량을 100km 정도 주행하면서 차량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어느정도 감소하는지 느껴보고 효과가 있다면 100km 주행 이후 다시 하나를 넣어준다. 다시 진동과 소음이 줄어드는지 확인하고 효과가 있다면 또 한번 100km 주행하고 또 넣어준다. 이렇게 총 3개를 넣어주면 된다. 만약 이런 점이 귀찮거나 엔진 진동과 소음에 변화를 모르겠다면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제품을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한 번 넣어주고 이후 하도 튜닝 제품으로 매 번 오일 교환 시 넣어주면된다. 

 

:::: 전문가 전용의 순수 리바이탈라이젠트 EX120

 

가솔린 엔진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리바이탈라이젠트 성분만 함유된 이 제품은 전문 정비사를 위한 제품으로 정비사의 재량에 따라서 제품을 1개를 넣거나 2개를 넣는 정도를 추천 받아서 넣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러한 부분들이 귀찮거나 혹은 가장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하도 트윈터보 제품을 추천한다.

 

 

 

[하도공식인증점] 가솔린/LPG 엔진오일 첨가제 - 하도 EX120 휘발유 전용 엔진코팅제 N : 케미컬 사

디젤 엔진의 떨림 / 소음 / 진동을 잡아 줄 수 있는 엔진 치료 복원제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