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덜덜 거리는 디젤 엔진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

 

겨울철이면 왠지 모르게 연비도 떨어지고 아침마다 소리가 좀 더 커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가솔린 엔진보다 디젤 엔진이 좀 더 심한 느낌이 드는데 심지어 추운 겨울에는 디젤 연료까지 얼어붙는다고 하니 어떻게 해야할지 참 난감할 때가 있다. 이러한 디젤 엔진을 보다 쉽게 관리하는 방법은 없을까??

 

 

:::: 연료 첨가제 하나로 디젤 엔진을 관리할 수 있다??

 

디젤 엔진을 관리하는 방법은 굉장히 여러가지가 있다. DPF 클리닝이나 흡기 클리닝 또는 겨울철 낮은 온도에 맞는 엔진오일 교환까지 차량을 관리하는 방법은 굉장히 많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아마도 연료첨가제가 아닐까 싶다. 연료첨가제의 효능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해마다 전 세계 연료첨가제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효과가 전혀 없다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 진짜 효과 있는 제품은 선택하자

 

시중에는 굉장히 많은 연료첨가제 제품들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연료첨가제를 넣었을 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알 수 없어 단순히 체감으로 넣었을 때 차가 잘 나가면 좋은 제품 체감이 없으면 나쁜 제품으로 취급해버리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위 영상을 살펴보면 연료첨가제를 넣어서 엔진 내부 클리닝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진짜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 디젤 연료첨가제 효능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디젤 연료첨가제 제품은 엔진 출력을 향상 시켜주고 연비를 높혀주는 제품으로 인식을 하지만 어느 부분은 맞고 어느 부분은 틀리다. 기본적으로 디젤 연료첨가제 제품은 엔진 내부에 연료 라인 클리닝과 인젝터 / 노즐에 퇴적물을 클리닝하면서 신차 수준으로 부품을 클리닝 해주는 것이 첫 번째 효능이다. 이렇게 클리닝 하면서 연비는 신차 수준으로 회복 되는 것이지 한 순간 확 연비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때문에 연비 상승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광고하는 제품은 한 번더 유의하고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올해들어 가장 추운 날 시동이 안 걸린다??

 

디젤 연료는 양초를 만드는 파라핀 성분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겨울철 기온이 낮아지면 차량 안에 있는 디젤 연료는 얼어 붙어 원활하게 엔진 내부로 연료 공급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연료는 연료 필터와 연료통 하부에서 가장 얼어붙는 경우가 많고 연료에 포함된 수분으로 이러한 현상은 좀 더 심각할 수도 있다. 따라서 올 들어 가장 추운 날이 예상된다면 미리 연료를 가득 채워주고 연료 내의 수분제거와 연료의 결빙점을 높혀줄 수 있는 연료첨가제 제품을 넣어주면 도움이 된다.

 

 

:::: 겨울철 좀 더 시끄러운 엔진소리 어떻게 안될까??

 

겨울철 디젤 엔진은 유난히 더 진동이 크고 시끄럽다. 이렇게 생각되는 것은 당연하다. 가솔린 엔진은 연료를 기화시켜 여기에 점화 플러그가 불을 붙여 폭발하는 방식이지만 디젤 엔진은 착화점이 높기 때문에 점화 플러그가 아닌 예열 플러그로 연료를 고압으로 압축하여 폭발시키는 방식으로 외부 기온 / 기압 / 습도에 굉장히 민감해진다. 때문에 한국 겨울의 특징인 높은 습도와 낮은 기압 그리고 낮은 기온은 디젤 엔진에게 최악의 조건이다.

 

 

이러한 최악의 조건에서 디젤 엔진의 출력을 향상 시켜주는 방법 중 하나는 연료첨가제 안에 포함된 세탄가를 향상 시켜주는 방법이다. 예전에 강남에 한 주유소에서는 고급 디젤을 판매한 적이 있었다. 이러한 고급 디젤 연료는 세탄가가 향상된 디젤 연료로 가솔린 고급유가 옥탄가가 향상된 것과 같은 고급 디젤을 판매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세탄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연료첨가제를 첨가하는 방법이다.

 

 

:::: 연료첨가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연료첨가제 마다 사용방법이 적혀있지만 대부분 약 2,000 ~ 5,000km에 한 번 정도 주유 시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겨울철에는 연료첨가제 사용과 별개로 연료를 가득 채워주는 것이 좋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정식으로 인증 받은 제품인지 연료첨가제 적합제품 확인을 꼭 해야한다. ▶연료첨가제 적합제품 확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