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도 토탈 플러쉬

 

하도 (XADO) 브랜드는 러시아 냉전시대에 군사 기술을 연구하던 과학자들이 모여서 만든 브랜드로 냉전 시대에 초 강대국이였던 러시아의 군사 기술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을 자동차 케미컬에 적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하도의 리바이탈리이젠트 (Revitalizant) 제품은 상당히 뛰어난 기술력으로 엔진 내부의 금속을 메꿔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 엔진 플러싱 방법은??

 

엔진 플러싱 방법은 상당히 많은 방법이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건 어떤 엔진 플러싱 액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엔진 플러싱 방법 중 제품을 사용해서 플러싱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엔진 내부는 엔진오일이 열을 받으면서 카본 퇴적물을 만들거나 엔진오일 찌꺼기가 엔진 내부 및 엔진오일 팬에 붙어 있게 된다. 이러한 슬러지들은 나중에 엔진 움직임을 방해하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해야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엔진을 분해해서 제거해주는 것이다.

 

 

 

::: 하지만 엔진 플러싱 제품으로 청소가 가능하다.

 

엔진 플러싱 용액은 하도 토탈 플러쉬 제품 같은 경우에는 엔진오일과 섞이면서 엔진 구석 구석에 쌓인 슬러지들을 떨어지게하여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같이 나오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다. 따라서 엔진오일 교환 바로 직전에 넣고 약 30분정도 공회전을 시켜주거나 혹은 1시간 정도 주행을 하면서 엔진 내부에 슬러지들을 모두 분해시키는 역할을 한다.

 

 

:::: 하도 엔진 플러싱 제품에 특징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하도에 핵심기술인 리바이탈라이젠트 기술력은 엔진 플러싱 방법에도 적용한다. 엔진 플러싱 용액 같은 경우는 엔진 실링이나 엔진 내부 부품에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있지만 프리미엄 제품인 하도 엔진 플러싱은 엔진 내부에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그 뿐만 아니라 엔진 내부에 금속 마모가 된 부분을 메꿔주는 역할을 해준다.

 

 

:: 하도 엔진 플러싱 방법 추천은?

 

엔진 플러싱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순환식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것이다. 폐 오일을 빼낸뒤 엔진 플러싱 용액과 순환식 엔진오일을 함께 넣어서 기계로 계속 돌려주어 오일 팬과 엔진 구석 구석에 쌓인 슬러지와 폐 오일은 빼내는게 가장 좋다. 하지만 이런 순환식 엔진오일 교환 기계를 가진 곳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엔진오일을 빼내기 전에 엔진 플러싱을 넣어서 돌려서 한번 빼내어주고 광유를 넣고 다시 엔진 플러싱을 다시 넣어서 30분 공회전을 돌리고 또 한번 빼고 합성유를 넣는 것이 가장 좋다.

 

 

 

:: 하도 엔진 플러싱 어디에서 살까?

 

하도 엔진 플러싱 제품은 공식 판매처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현재 병행 수입제품이 많기 때문에 혹여나 짭퉁 제품으로 엔진을 망치는 행위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도(XADO)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케미컬사이트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