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G80, G90 라인업으로 2021년까지 베일에 쌓여진 1대를 포함하여
2대의 SUV를 생산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하고 난 후 지난 2017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그 중 1대의 SUV인 GV80 컨셉트카를 공개하면서 제네시스 SUV의 시작을 알렸는데
GV80이 컨셉카가 아닌 테스트카로 포착되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SUV , 코드명 JX1의 'GV80' 테스트카가 해외매체를 통해 공개되었는데
눈쌓인 길을 달리며 테스트 주행중인 제네시스 GV80은
싼타페DM 테스트뮬로 위장되어 더욱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G70 다음으로 중형 럭셔리 SUV가 될 예정이고
지난번 컨셉트카 까지 공개한 이후여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공개된 사진으로는 싼타페DM의 모습에 바퀴에는 제네시스 엠블럼을 달고 있으며
늘어난 휠베이스로 차체 크기가 더 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8 싼타페의 전장은 4,700mm, 전폭 1,880mm , 전고 1,680~1,690mm,
축거 2,700mm, 공차중량 1,720~1,835kg 이다.
[▲ 제네시스 GV80 컨셉트카]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공개되었던 GV80컨셉트카의 모습으로 출시될지는 모르지만
제네시스 GV80 출시일은 2019년 하반기에 2020년 모델로 출시를 예상하고 있고
BMW X5 , 벤츠 GLE와 같은 SUV와 경쟁될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총괄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GV80에 적용될
크레스트 그릴과 수평형 쿼드 LED 헤드램프&리어램프,
사이드패널 캐릭터라인,윈도우그래픽, 로커패널 디자인 등은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신차에도 적용될 계획이라고 밝힌 바가 있어
GV80의 디자인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해외매체를 통해 공개된 사진 중 가장 주목하는 사진은 바로 이사진이다.
창문에 작은 메모로 제네시스 GV80 차량의 기본정보를 기록하였는데
코드명인 JX1과 3.5G 4WD AT , IDB(HAC/VSM) 이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메모를 통해 제네시스 GV80 제원은 3.5 가솔린엔진과
4륜구동, 자동변속기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주행기능인 HAC와 VSM 시스템도 탑재될 것이다.
하지만, 현재 3.5L 엔진을 사용하는 제네시스 모델이 없기때문에
3.8L V6엔진과 3.3L 트윈터보 엔진사이의 새로운 엔진을
개발한 것인가에 혹은 제네시스 G80 스포츠에 탑재되는
3.3L 트윈터보 엔진인가 관하여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다.
자세한 제네시스 GV80 제원은 추후에 알 수 있을 것 같다.
이 두 시스템은 HAC (Hill-start Assist Control) '경사로 밀림방지'
VSM (Vehicle Stability Management) '자동차 통합 제어 시스템'이다.
싼타페로 위장했지만 곳곳의 단서들과 긴 휠베이스로 인한 크고 넓은 차체들로
제네시스 GV80이라는 점을 보여주고 위에서 말한 것 처럼
BMW X5, 벤츠 GLE와 경쟁을 예상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제네시스 GV80 가격은 어떻게 될까?
제네시스 G80 스포츠 3.3 가솔린 가격 6,870~7,120만원
2018 BMW X5 30d xDrive 모델이 출시가 9,770만원,
2016 벤츠 GLE 클래스 250d 4matic 모델 8,530만원,
2016 벤츠 GLE 클래스 350d 4matic 모델 9,690만원이다.
지난해 내수시장에서 처음으로 다양한 SUV 라인업을 보유한
벤츠와 BMW의 판매량에 역전이 된 만큼
제네시스 GV80 SUV로 다시 역전을 일으킬 수 있을까?
BMW와 벤츠에게서 다시 판매량을 역전시키기 위해
제네시스 GV80 가격이 어떻게 측정될지,
결과는 제네시스 GV80 출시일인 2019년 하반기를 기다려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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