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

반응형

    부산 베스파 동래점에서 만난 이탈리아 스쿠터

    ::::: 피아지오 자동차 회사 중 이탈리아의 회사인 피아지오를 아는가?? 아마도 이 회사를 아는 사람이라면 "이게 자동차 회사야?" 라고 할 수 있으며 이탈리아하면 파스타 밖에 떠오르지 않는 사람이라면 아예 처음 듣는 회사이다. 하지만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햅번이 타고 나온 바이크 모델인 베스파라고 했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베스파는 1882년부터 이탈리아의 피아지오 가문에서 만든 회사이다. 처음에는 철도 부품을 만들다 이후 항공기를 만들던 회사였으며 세계 2차대전에 패망한 이탈리아에 공장이 있던 피아지오는 어쩔 수 없이 국민들이 편하게 다닐 수 있게 스쿠터를 만든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회사이다. ::::: 이탈리아 브랜드 베스파 요즘에 패션 스쿠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파 (Ves..

    투싼 N 라인 (N Line) 공개 - 1.6 가솔린 터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투싼 N Line 유럽에서 최초 공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투싼 N라인 모델이 유럽에서 공개가 되었다. 신형 투싼 모델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파격적인 디자인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기존 세대와 다른 디자인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특히나 유럽에서 관심이 많은 차량이다. 이번 투싼의 N Line 모델은 기본 모델보다 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고출력을 보여줄 듯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 투싼 N Line 디자인 특히나 새로운 차체 컬러인 쉐도우 그레이는 N라인에서만 선택이 가능하여 이 컬러와 펜더까지 동일한 컬러를 적용한 싼타페, 팰리세이드에서 보여줬던 상위 인스퍼레이션과 동일한 느낌을 보여준다. 또한 루프와 필러를 블랙으로 적용하여 확연한 디자인 차이를 보여준다..

    휘발유 / 가솔린 연료첨가제 추천 제품

    :::: 휘발유 첨가제 뭐가 좋을까?? 날씨가 추워지면서 차량의 진동이나 소음이 좀 더 많이진 것 같다면 어떻게하면 좋을까? 검아웃 올인원 연료첨가제 제품은 이렇게 추워진 자동차 엔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가솔린 연료첨가제 추천 제품이다. 그렇다면 첨가제 제품은 추운 겨울에 차량에 넣으면 어떤것이 좋은 것일까? :::: 1. 연료 시스템 최적화 엔진 내부는 엄청난 고열로 작동되는 부품이다. 이러한 엔진에서 가장 세정하기 어려운 이유는 바로 뜨거운 열기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매일같이 타오르는 용광로 안에 재를 꺼내고 안 쪽을 닦는 것이 쉬울까? 아마도 아닐것이다. 이러한 타고있는 용광로처럼 뜨거운 엔진 내부에 카본 퇴적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높은 열에도 견딜 수 있는 청정 분산제가 필요..

    WRC 레이스 경기 중 과속하면 어떻게 될까?

    :::: WRC는 과연 어떤 모터 스포츠일까? WRC는 Wolrd Rally Championship의 약자로 세계 랠리 선수권 대회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WRC의 역사만 놓고 본다면 생각보다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지 않다. 1973년 FIA에서는 세계 곳곳에서 열리던 다양한 랠리 경기를 하나로 합치면서 시작된 경기로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랠리 경기를 진행한다. 특히나 WRC는 다양한 지형과 다양한 환경에서 달리는 것이 특징이다. WRC는 특정 경기장인 서킷이 아닌 스테이지라고 불리우는 구간을 지나면서 기록을 재는 경기이다. 보통의 레이싱 경기는 모든 경기 자동차는 한 번에 동시 출발하지만 WRC 경기는 다양한 도로를 달리는데 좁은 도로가 대부분이기에 사고 위험으로 인하여 일정 시간을 두고 출발하여 차..

    랜드로버 디펜더 과연 어떤 차량일까?

    :::: 랜드로버 디펜더 2020 랜드로버에서 오랜만에 신차가 출시되었다. 랜드로버 디펜더는 레인지로버 라인업은 아니지만 우람한 크기에 보닛에 DEFENDER라는 이름과 최신 랜드로버의 날렵합 헤드라이트가 아닌 과거의 랜드로버 디자인을 보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는 차량이다. 일부 사람들은 랜드로버의 최신 모델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오래된 역사를 가진 정확히는 2세대 디펜더 모델이다. :::: 벌써 7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랜드로버 디펜더 디펜더의 역사는 1948년으로 거슬러올라간다. 당시 영국의 역사를 살펴보면 세계 2차대전이 끝난지 3년 정도된 후로 전쟁의 상처가 채 아물지 못한 상황에서 랜드로버社는 디펜더라는 차량을 개발하게 된다. 당시 군용 베이스 모델로 개발 되었는데 세계 2차대..

    [보령 맛집] 닭백숙 & 닭도리탕 전문 밤나무집 가든

    :::: 보령에는 맛있는 집이 별로 없다??? 보령에 유명한 것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면 사실 종로 5가 보령 약국(?) 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사실 보령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맛있고 유명한 음식점이 없다. 그래서 보령에 살고 있는 분들에게 물어보면 여러 곳을 추천해주는데 그 중에서 닭백숙과 닭도리탕이 생각나면 이 곳이라고 하는 보령에 밤나무집을 방문했다. 보령 밤나무집은 어떤 요리를 먹던 약 30분 전에 예약을 필수로 해야한다. 이 곳 메인 메뉴는 옻닭, 엄나무 백숙, 닭도리탕으로 준비하는 과정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닭을 익히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이 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 하지만 예약하고 가지 않는 비 매너 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 이 곳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보령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

    ::: 보령 에서 문화를 펼치다. 충청남도 보령 박물관은 보령 지역의 최초의 지방사 박물관으로 보령시대의 선사시대부터 신라, 백제시대 그리고 근 현대사까지 보령의 향토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전시가 되어 있는 곳다. 보령이라고 하지만 한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충청남도 유형 문화제 뿐만 아니라 충청남도 시도민속문화재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선사시대 보령은 어떨까? 보령지역은 서해안에 접해 있는 곳이며 높은 산지와 평야 그리고 강과 넓은 바다와 갯벌을 모두 가지고 있는 사람이 살기에 정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때문에 선사시대의 보령 관산리 일대에는 양면 석기와 중기 구석기 시대 유물들이 많이 나왔으며 선사시대의 사람들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신석기 시대에 접어들면서 ..

    2021 아프릴리아 RSV4 과연 어떻게 나왔을까?

    :::: 2021 아프릴리아 RSV4 모델 공개 아프릴리아에서는 2021년 플래그쉽 모델로 슈퍼 스포츠 제품인 RSV4와 RSV4 팩토리 제품을 공개했다. 우선 아프릴리아 2021 RSV4 디자인은 RS660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공기 저항에 신경을 많이 쓴 모델로 매우 낮은 공기 저항 계수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2021년식 모델에는 LED 헤드라이트와 코너링 라이트 그리고 페어링 통합 윙렛이 포함 되어 있으며 좀 더 새로워진 시트와 연료탱크의 위치를 인체공학적으로 변경하여 더 자연스럽고 편안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 2021 RSV4 전자제어 기술 아프릴리아 RSV4 2021년식 모델은 전자 장치에 대한 부분도 크게 향상되었다. 기본적으로 더 크고 직관적인 제어 기능..

    볼보 S60 B5 인스크립션 시승기 3가지 장점과 단점은?

    :::: 볼보 S60 T5 -> B5로.... 볼보 S60 모델은 D 세그먼트 시장에서 꽤나 인기있는 모델이다.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수입 D세그먼트 시장의 왕은 BMW 3시리즈 모델이였다. 그 다음으로는 벤츠 C클래스와 아우디 A4가 차지하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독일 3사 브랜드 뿐만 아니라 볼보 S60 모델도 많은 인기를 보여준다. 이러한 볼보 S60 모델은 기존 T5모델에서 B5라는 엔진으로 바뀌게 되면서 가격은 약 50만 원정도 올라갔다. 과연 무엇이 바뀐 것일까?? ::::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볼보 브랜드에서는 2021년식 모델부터 T4 엔진이 적용된 XC40 T4 모델은 XC40 B4 모델로 S60 T5 모델은 S60 B5 모델로 모두 변경되었다. 그렇다면 T5 모델과 B5 ..

    맥주 마니아들은 여의도로 모여라 - 탭 퍼블릭

    :::: 대한민국에서 합법적인 유일한 마약이라면 일끝나고 치맥 아닐까? 모든 직장인들은 일 끝나고 지인들과 소주 한잔하거나 혹은 치킨에 맥주 한잔을 하는 것에 하루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모두 풀어버리는 유일한 휴식처가 아닐까 생각된다. 예전에는 맥주 뭐 마셔?? 라고 물어보면 흔히 카스 ?? 또는 하이트 ?? 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요즘 시대에 그렇게 말하면 어린 친구들은 같이 놀아주지도 않는다. :::: 맥주 마니아라면 여의도 탭 퍼블릭 어때?? 사실 여의도에 대기업(?... 진짜 큰 회사)에 다니는 지인이 추천해서 오게된 이 곳은 입구부터 조금 남달랐다. 수 없이 늘어선 맥주 기계와 작은 테이블 그리고 할로윈 분위기의 실내 인테리어는 굉장히 이국적인 느낌을 주고 있었다. 사실 이렇게 많은 맥주 탭은 처음..

    BMW New R18 - BMW 대형 모터 바이크

    :::: BMW의 맡형 R18 BMW 모터라드에서는 BMW 라인업 중 대형 모터 바이크로 들어가는 뉴 R18 모델을 2020년 9월에 새롭게 런칭했다. BMW 모터라드의 New R18 모델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단순히 크기 뿐이 아니다. 국내 판매 중인 BMW 바이크 중 가장 큰 배기량은 1,802cc의 공랭식 수평대향 2기통 엔진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BMW 자동차 엔트리 모델인 BMW 1시리즈 디젤 모델이 1,995cc라는 점을 놓고 본다면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대 배기량 바이크 모델이다. :::: 1936 R5 모델로부터 계승된 디자인 BMW New R18 모델의 디자인의 모티브는 1936년에 출시된 BMW R5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모델이다. 기본적인 차체 디자인 뿐만 아니라 과..

    2021 모하비 더 마스터 변화된 사항은 ??

    :::: 모하비 더 마스터 2021년식 출시 기아자동차에서는 모하비 더 마스터의 상품성 강화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2021년식 모델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ADAS 및 다양한 편의 사항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고속도로 주행보조 신형 모델인인 HDA II 기술이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추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후석 승객 알림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드을 기본 트림부터 적용했다. :::: 더욱 뛰어난 안전사항 2021 모하비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평소 운전자가 주행하는 방식을 학슴하여 그대로 스스로 주행하는 운전 스타일 연동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술인 SCC-ML (Smart Cruise Control-M..

    애플카 x 현대자동차 콜라보레이션?? 관련주식은 뭐가 있나?

    ::: 아이폰을 만들던 애플에서 자동차를??? 애플社의 자동차에 대한 열망은 201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벌써 9년 전 이야기인데 2012년 당시 제이크루 CEO이자 애플 이사회 임원인 미키 드렉슬러의 말을 인용하여 평소 스티브 잡스는 자동차 개발을 구상한적이 있다라는 말을 열면서 알려지게 되었다. 스티브잡스는 애플이 독자적으로 설계한 멋지고 혁신적인 자동차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이 목표였는데 스티브 잡스가 CEO 당시 초호화 요트와 개인 경비행기 및 여러 자동차 업체의 자동차 디자인을 지원했다고 이야기 한적이 있었다. ::: 그것은 이제 현실이 되었다. 현대자동차와 애플은 함께 손을 잡고 자율 주행 자동차인 애플카 (가제)를 2024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가 살아있을 떄 ..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가성비가 정말 좋을까?

    ::::: 주행거리가 짧다면 가성비가 좋다는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주말에만 차량을 이용하여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들에게 가성비가 좋다는 싼타페 2.5 가솔린 모델은 정말 가성비가 좋을까??? 2020년 코로나 19의 여파에 더불어 작년 한 해는 캠핑과 차박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높아졌다. 이런 가운데 평일에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거나 자택 근무를 하던 사람들이 답답한 마음에 주말에는 코로나19를 피해서 대 자연으로 나가면서 좀 더 큰 차를 선호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분이 항상 발목을 잡는데 이러한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라고 하는 SUV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 모델을 살펴본다. :::::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2.0리터에서 2.5리터로 엔진 변경 싼타페 TM 모델은 2018년 첫 공개된 이후 2..

    부산 숨은 다찌 맛집 사계 횟집

    :::: 부산 숨은 맛집을 찾는 다면 이 곳은 어떨까?? 이 곳은 관광객들보다 부산 현지인들이 조용히 찾는다는 부산 사계횟집이다. 이 곳은 부산 다찌로도 유명한 곳으로 겉으로는 그냥 그냥 동네 횟집 같은 느낌이들고 앞에는 아파트 단지가 위치하고 있지만 저녁 시간에는 줄서서 기다려서 먹어야할 정도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이다. :::: 부산 다찌 사계 부산 다찌 사계는 꽤 다양한 해산물과 횟감을 볼 수가 있는데 사실 소개를 받아서 간 곳이지만 근처에 주차도 쉽지 않을 뿐더러 이런 곳이 유명할까? 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이 곳 부산 사계횟집의 진가는 이제부터 보여주는 곳이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싯가 어류를 1인분에 3만 원에 먹을 수도 있고 모듬회는 4인 기준으로 왕짜리나 왕대짜리 하나를 먹..

    커다란 모터 바이크를 원한다면?? (BMW K1600 GTL, 할리데이비슨)

    :::: 대형 모터 바이크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10대의 바이크 바이크를 타다보면 작아서 좋은 바이크와 가볍고 편하게 탈 수 있는 스쿠터 등 다양한 취향대로 바이크를 선택할 수 있다. 물론 바이크를 타면서 커다란 바이크를 좋아하는 사람의 수요도 분명 존재한다. 한국 바이크 시장은 점차적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면서 은퇴 후 바이크 생활을 시작한 노년층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노년층은 빠르기보다는 여유롭고 우렁찬 엔진 소리에 매료되기도 한다. 이렇게 대형 바이크는 어떤 모델이 있을까? :::: 1. 트라이엄프 로켓 3 (2,458cc) 바이크가 빠르다의 기준은 아마도 리터급 바이크인지 아닌지로 구분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런 점에 있어서는 분명히 트라이엄프 로켓3는 엄청 빠른 녀석이다. 총 3개의 ..

    현대자동차 X 콜라보레이션 (에르메스,프라다,BTS,넥슨,마블)

    :::: 현대자동차 콜라보레이션 196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 현대자동차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전 세계에서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런 현대자동차에서 다양하고 유명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함께 작업한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X 각종 다양한 유명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X PRADA 자동차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낯설지 않습니다. 예전 피아트는 구찌와 함께 피아트 500 구찌 에디션을 메르세데스 벤츠는 IWC 시계 브랜드와 람보르기니는 베르사체와 함께 협업하여 에디션 모델들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1세대 모델과 명품 패션..

    쉐보레 트레버스 살꺼야?? 나라면 포드 익스플로러 산다.

    :::: 미국 대표 SUV 포드 익스플로러 한 때는 미국産 SUV라고 한다면 크기만 크고 기름 많이 먹는 디젤도 없는 뭐하러 구입하는 차야??라고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디젤 엔진에 대한 규제가 높아지고 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 가운데 이제는 국산 SUV 또한 디젤 파워트레인보다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엔진을 신규로 개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다시 한번 부상하고 있는 차량이 바로 포드 익스플로러이다. :::: 1990년부터 시작된 역사 포드 익스플로러는 1990년부터 포드에서 생산된 SUV 모델이다. 당시에는 포드 브롱코 기반으로 승용 모델 아님 트럭 모델밖에 없었던 포드에 승용 SUV 모델로 출시된 모델로 미국 SUV 시장을 시작한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후 2..

    기온쿼츠 인테리어 디테일러 차량 실내 청소를 클리너 하나로??

    :::: 아직도 유리 따로 플라스틱 따로 가죽 따로 클리닝하니?? 추운 겨울 차량 실내 청소를 하기 위해서 작년에 산 유리 클리너, 올해 여름에 산 플라스틱 클리너, 이번에 구입한 가죽 클리너 이렇게 따로 따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보통의 하나로 해결 할 수 있다면?? 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물론 다목적 세정제를 사용하면 되지만 정작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모를떄가 많다. 그렇다면 기온쿼츠 제품은 어떨까??? 차량 실내 클리너 제품으로 플라스틱, 가죽, 직물, 유리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여러가지 케미컬이 아닌 딱 하나로 자동차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 :::: 차량 실내 클리너 제품으로 필요한 것은?? 기존의 인테리어 디테일러 제품들은 단지 세정에 신경..

    대전 순두부 맛집 30년 전통 화심 (和心)

    :::: 30년 전통 화심 순두부를 맛 볼 수있는 대전 순두부 맛집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화심 순두부는 이 곳 근처에 소문난 맛집 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순두부를 좋아하지 않지만 꽤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찾은 이 곳은 아파트 및 주택가 근처에 있지만 주차가 어렵지 않아서 좋았다. 화심 순두부 본점은 전북 완주군 화심리에 위치한 맛집으로 위치인 화심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화심 순두부로 이름 지었다고 한다. :::: 화심 순두부 가격은?? 화심 순두부 대전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다. 누군가는 고기보다 비싼 순두부찌개를 이 가격에 먹어야되나? 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순두부를 만드는 과정을 보면 굉장히 오랫동안 노력을 통해서 만들어지기에 수작업으로 만든 순두부는 비싸도 크게 뭐라할 내용이 없다. 전체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