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9

반응형

    카니발 9인승 살래? 7인승 살래? 11인승... 살래?

    ::::: 4세대 카니발이 나왔다 !!! 3세대 카니발은 2019년 한 해동안 6만 3,706대를 판매하여 국산 차량 판매 순위 5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 도로에 나오면 카니발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차량 중 한 대가 되었다. 평균 4인 가구가 많은 대한민국에서 이 차량은 왜 많이 판매될까??? 카니발의 흥행은 다양한 생활 패턴에 가장 만족할 수 있는 차량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된다. 카니발은 7인승 / 9인승 / 11인승 등 다양한 탑승 인원의 트림이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2종 보통면허로 고속도로에서 버스 전용차로 주행이 가능한 몇 안되는 차량 (카니발/스타렉스) 중 한 대이다. ::::: 카니발 구매 전 고민되는 몇 가지 카니발을 실제 구매할 예정이라면 가장 먼저 ..

    광명 하안동에 위치한 별천지불향쭈꾸미

    :::: 건물 꼭대기에 위치한 광명 쭈꾸미 맛집?? 광명시 하안동에 위치한 별천지불향쭈꾸미는 7층 건물 꼭대기에 위치한 다소 이색적인 공간이다. 하지만 광명에서는 나름 유명하여 꽤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불향이 가득한 매운 쭈꾸미를 맛보는 사람들에 숨겨진 맛집으로 오늘은 이 곳을 찾았다. 이 곳 별천지불향쭈꾸미는 쭈꾸미 뿐만 아니라 삼겹살도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며 배달과 포장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 광명 쭈꾸미 맛집으로 왜 유명할까? 솔직히 별천지불향쭈꾸미는 아주 괜찮거나 아주 매운 맛의 음식은 아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며 보통의 광명 쭈꾸미 맛집들이 차로 이동해야 갈 수 있는 곳이 많지만 이 곳은 차가 아닌 광명 하안사거리에 위치한 곳에 위치하고..

    2020년 추석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및 차량 점검

    :::: 코로나로 바뀐 2020년 추석 지난 2017년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 이후로 추석 연휴와 설 연휴에 국민들의 고향 방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한 시적으로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주는 정책을 시행했었습니다. 매년 명절마다 시행되었던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책이 이번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이번 2020년 추석에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로화를 하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KTX와 버스도 바뀐 풍경 이번 2020년 추석 명절에는 고향으로 내려가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KTX 예매는 매해 명절보다 좌석을 예매하기가 더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하여 KTX 창가 좌석만 판매하여 이용객 수를 절반으로 줄일 것으로 발표를 하였습니..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를 손목에 감을까? 어벤져

    :::: 남자들의 로망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람보르기니는 그 시작부터 남달랐다. 다른 자동차 회사와 조금 다르게 더 빠른 차가 아닌 페라리보다 빠른 차를 만들자가 이 회사의 설립부터의 목포였다. 1963년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1916년 이탈리아 에밀리아 로마냐에 한 농장에서 태어났다. 농장에서 태어나 자연스럽게 농기계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후 트랙터 사업을 시작하면서 꽤 많은 수익으로 다양한 스포츠카를 구입했는데 이 때 구입한 스포츠카가 바로 페라리 250GT였다. 이 때 페루치오 람보르기니가 구입한 페라리가 고장나면서 본인이 직접 정비하면서 본인이 생산하던 트랙터 클러치와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한 페라리의 클러치가 같은 것을 보고 페라리의 창업주 엔초 페라리에게 항의 했다 트랙터나 타라면서 무시하면..

    [강남퇴근길 연비테스트] 기아 모닝 어반 연비 시승기

    :::: 어반이라고 불리우는 녀석 그렇다면 강남 퇴근길 연비는 어떨까?? 어반 (Urban)이라는 단어는 도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기아 모닝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경차를 넘어선 준 중형 세단 수준의 뛰어난 편의 사항과 안전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다. 여기에 새로워진 스마트 스트림 G1.0 가솔린 MPi 엔진은 기존 1.0 가솔린 엔진과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실질적으로 고속도로 주행 시 꽤 좋은 연비 효율을 보여주고 있다. 그렇다면 업무 차량 혹은 출 퇴근 차량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아자동차 모닝 어반의 강남 퇴근길 연비는 어떨까?? :::: 강남 퇴근길 연비 테스트 강남 퇴근길 연비테스트는 이번이 18번째 테스트로 광명 철산동에서 출발하여 가산 디지털단지 - 구로 디지털단지를 거..

    비오는 날 생각나는 선정릉역 맛집 어생만 (어묵은 생선으로 만든다)

    :::: 어묵은 생선으로 만든다. 혹시나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지 몰라서 이야기하면 어묵은 생선으로 만든다. 물론 생선이 아닌 다른 재료도 들어가고 어묵맛(?)을 내는 어묵 아닌 어묵 중에서는 생선이 안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어묵은 생선으로 만든다. 많은 사람들이 어묵과 오뎅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어묵과 오뎅은 다르다 (?) 일본어로 오뎅 (おでん)이라고 불리우는 것은 어묵과 곤약 그리고 유부와 무를 넣어서 만든 요리의 한 일종이며 정확히 어묵의 일본어는 카마보코 (かまぼこ)라고 불리우고 있다. :::: 숨겨진 선정릉역 맛집 어생만 어묵에 대해서 이야기한 이유는 바로 이 곳을 찾기 위해서이다. 이 곳 선정릉역 맛집 이름은 어생만으로 어묵은 생선으로 만든다 라는 단어를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로 쉽게하자

    :::: 수디오 Sudio 수디오는 전 세계의 음악 애호가들을 위한 제품으로 스웨덴 음향기기 브랜드이다. 디자인에서 북유럽의 감성을 가지고 있으며 미니멀한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그 어떠한 사람에게도 만족감을 주기위하여 노력한 브랜드이다. 특히나 수디오는 2019년부터 100% 탄소 중립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글로벌 환경 기업으로 기업의 가치 뿐만 아니라 지구의 환경까지도 신경쓰고 있는 브랜드이다. :::: 수디오의 신제품이 돌아왔다 엘바 (ELVA) 수디오 엘바의 첫 느낌은 예전에 이런거 나오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기존에도 블루투스 이어폰인 바사블라 시리즈를 판매한 적이 있어 그런지 목에 거는 타입으로는 낯설지가 않았다. 하지만 수디오의 신제품인 엘바는 기존의 바사블라 ..

    엔진치료 복원 성분이 포함된 하도 튜닝 메탈 컨디셔너 엔진오일 첨가제

    :::: 2만km 이상 주행한 2,000cc 이상의 고속도로 주행이 많다면?? 하도 튜닝 엔진치료 복원제는 엔진오일 3~5리터 정도 들어가는 일반 승용차와 SUV 차량에 주로 사용되는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으로 신차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2만km 주행거리에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차량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엔진 치료 성분인 리바이탈라이젠트 그리고 메탈 컨디셔너 성분으로 엔진 내부의 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하도 (XADO) 브랜드 이야기 자동차 엔진오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브랜드 바로 하도 (XADO) 이다. 하도는 1950년 후반 현재 러시아였던 공산주의 국가 소비에트 연방 시절 시베리아 추운 겨울 광산에서 암석을 채취하던 중 드릴이 닳아야할 시점에 닳지 않는..

    자동차 + 베어브릭 매니아는 어떤 집에서 살까??

    ::::: 남자들의 취미를 위한 게러지 하우스는 어떤 느낌일까??? 남자들은 태생적으로 자기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어한다. 특히나 와이프가 보면 쓸때없는 (?) 취미를 가지고 있는 남자라면 살면서 나만의 공간을 한 번 아니 백 번이라도 꿈꿔보기도 한다. 하지만 항상 비어있는 통장으로 한 숨을 쉬고 있지만 오늘 소개하는 곳의 집 주인은 돈이 좀 많아서 그런지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놓았다. ::::: 우리가 꿈꾸는 하우스 남자들은 항상 꿈을 꾼다. 누구에게나 꿈꿀 수 있는 포르쉐 카레라 그리고 박스터 여기에 클래식 카로 로버 미니까지 그리고 친구들이 놀러오면 맥주 한 잔할 수 있는 파티 공간과 내가 사랑하는 키덜트들이 좋아하는 베어브릭까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과연 존재할까?? 오늘 소개하는 곳은 태국 방콕에..

    제네시스 GV80 살까? 캐딜락 XT6 살까? 시승기

    :::: 8천만 원대 대형 SUV 캐딜락 XT6 대한민국에서 프리미엄 대형 SUV 모델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불과 2년 전만 하더라도 팰리세이드가 너무 크다는 의견이 많았고 포드 익스플로러 또한 수입 SUV 중 꽤 큰 편에 속하는 편이였다. 하지만 2020년에는 프리미엄 대형 SUV들의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차종들이 경쟁하고 있는데 제네시스 GV80, 볼보 XC90, 아우디 Q7 등 다양한 차량들이 한국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에서 캐딜락 또한 새로운 차종으로 XT6 모델을 출시하면서 출사표를 던졌다. 캐딜락 XT6는 기존 캐딜락 SUV 라인업에서 XT5와 에스컬레이드 모델의 사이 크기로 출시된 차량이다. 캐딜락하면 단연 에스컬레이드가 먼저 생각나지만 1억 2~3천 만원의 높은 가격..

    [용인 맛집] 양지사거리 근처 얼큰이 손 칼국수

    :::: 용인 양지사거리 맛집 용인 양지에 가면 꽤 맛있는 집들이 많이 있다. 용인하면 떠오르는 에버랜드는 다소 먼 거리에 위치한 곳이지만 주변에 규모가 있는 골프장을 쉽게 만나볼 수가 있다는 점에서 전체적으로 사람도 많은 편이다. 용인 양지사거리에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얼큰이 손칼국수는 가성비가 이 일대에서는 가장 좋은 중 한 군데이다. 손 칼국수만 하더라도 8천원이라는 가격이 나쁘지 않는데 여기에 샤브샤브처럼 야채 등심 그리고 볶음밥까지 포함한 가격이다. 또한 넓은 주차장과 넓은 홀 그리고 깔끔한 인테리어는 한 번와서 만족스러우면 또 다시 방문하고 싶어지는 공간으로 전체적으로 첫 인상은 좋은 곳이였다. 얼큰이 손 칼국수는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육수 베이스도 만족스럽고 야채를 더하여 고기를..

    제네시스 G80 전기차 모델이 나온다? eG80 어떻게 나올까?

    :::: 제네시스 G80 전기차 모델이 나온다고?? 제네시스에서는 프로젝트명 JW라고 불리우는 모델 다음으로 출시될 전기차 모델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김새 자체로는 제네시스 G80과 거의 동일한 모양을 하고 있기에 해외 매체에서는 이 모델은 eG80 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기존 제네시스 세단 모델에는 Genesis의 G를 따서 G70 / G80 / G90 모델로 불리우고 있고 SUV 모델은 GV 모델로 부르고 있다. 아직 확정적인 사항은 아니지만 제네시스 전기차 라인업은 기존 모델의 e를 붙여 eG80 모델이라 불리울 전망인데 제네시스의 상표권 등록이 현재 제네시스 라인업 모두 e를 붙여 eG70 / eG80 등 모두 등록 해놨으며 심지어 출시되지 않은 GV90의 eGV90 모델까지 상표..

    연료첨가제 효과와 사용 방법은??

    :::: 자동차의 컨디션을 위한 연료첨가제 효과와 사용 방법은??? 자동차의 성능을 향상 시켜주거나 혹은 신차 수준의 컨디션 회복을 넣어주는 연료첨가제 제품은 약 10년 전만 하더라도 그 존재가 유명하지도 않았고 많은 분들께서 자동차 매니아만 넣는 제품이라고 고정관념이 박혀 있었다. 하지만 이제 자동차 시장에서 자동차 연료첨가제 제품은 누구나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렇다면 자동차 연료첨가제는 왜 사용 해야하는 것일까?? :::: 자동차 연료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연료첨가제는 내연기관에 사용되는 휘발류 / 디젤 연료에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 제품으로 예를들어 휘발유를 이야기 하면 휘발유는 단순히 생기는 연료가 아닌 석유의 원류를 증류하거나 화학 처리로 생기는데 정유소마..

    왜 1.6 하이브리드 SUV 쏘렌토를 선택해야할까?

    :::: 우여곡절 많았던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 4세대 모델 MQ4 모델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었다. 2020년 3월 17일에 출시된 쏘렌토 모델은 사전 예약 시작부터 단 하루만에 사전예약 최초 기록인 18,941대가 계약되었다. 물론 이 기록은 카니발 4세대 모델의 사전 예약 단 하루만에 23,006대의 계약으로 빠르게 깨져버린 기록이지만 쏘렌토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였다. 하지만 사전 계약의 상당 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였는데 대한민국 최초의 중대형 SUV 모델에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과 디젤 엔진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기에 연비 좋은 가솔린 SUV를 원한 소비자들이 몰린 것이다. 하지만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정부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에 맞지 않았고 친환..

    제네시스 G90보다 기아 K9이 좋은 이유

    :::: 한국을 대표하는 플래그쉽 기아 K9 기아자동차 K9은 오피러스를 대체해서 출시된 기아 K 시리즈의 맡형이다. 2012년에 1세대 모델이 공개 되어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플래그쉽 모델로 판매되고 있다. 사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굉장히 애매한 가격과 포지션을 가지고 있었다. 2012년 당시에는 에쿠스와 제네시스 BH 모델이 따로 판매되고 있었고 차량 가격면 놓고 본다면 F 세그먼트지만 수입 E세그먼트와 비슷한 가격대로 그리 많은 판매량 또한 보이지 않았다. 이후 2018년에 공개된 2세대 모델부터는 디자인을 완전히 변화시켜 확실히 고급스러운 플래그쉽 세단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여담이지만 기아 K9의 북미 수출형 모델 이름은 K900이다. 한국 시장과 다르게 K900으로 판매되는 이유는 미국에서 K9이..

    블루라이트 99% 차단 군나르 맥스

    :::: 군나르 (GUNNAR)의 탄생 군나르라는 브랜드를 들어본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눈에 신경을 굉장히 많이 쓰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군나르는 시력 보호를 위한 컴퓨터 렌즈 기술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안과 질환 중 하나인 컴퓨터시각증후군인 CVS : Computer Vision Syndrome에 대한 완화에 대한 국제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군나르에서 판매되는 렌즈는 시력 보호 안경들 중 실질적으로 눈에 도움이 되는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군나르의 시장은 컴퓨터 앞에서 장시간동안 일을 하던 남편의 편두통과 컴퓨터를 많이 하던 아들의 눈 걱정을 하던 미국의 한 주부인 제니퍼 미켈슨으로 부터 시작된다. 컴퓨터를 장시간을 하던 아들과 남편은 컴퓨터시각증후군 CVS라는 진단을 알고난..

    4세대 투싼 풀체인지 NX4 이미지 공개

    :::: 생각보다 많이 판매된 투싼 4세대 NX4 이미지 공개 현대 자동차 중형 SUV 모델로 코나와 싼타페 사이의 포지션을 지키고 있는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 모델이 5년 만에 이미지를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2018년 한 해동안 43,416대를 판매하여 전체 SUV 시장에서 4번째로 많이 판매된 차량이며 2019년 한 해동안 36,758대로 전체 SUV 시장에서 5번째로 많이 판매된 차량이다. 2019년 투싼보다 많이 판매된 차량으로는 코나 / 팰리세이드 / 쏘렌토 / 싼타페로 생각보다 국내에서 많은 판매를 이어가고 있는 차량이다. 그 뿐만이 아니다. 2004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16년간 전 세계 누적 판매량 약 700만대 이상 판매된 차량으로 한국에서는 소형 SUV와 대형 SUV 사이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