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8

반응형

    SM6 LPe 보다 좋은 기아 K5 LPi

    :::: 디젤 엔진은 이제 안녕 불과 몇 년 사이에 국산 세단에서 디젤엔진은 찾아보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최근 대기환경으로 인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디젤 엔진에 대한 다양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한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세단 모델에서 전면적으로 디젤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나 디젤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었던 르노삼성 SM6 또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디젤 엔진이 빠졌으며 기아자동차 K5 모델 또한 풀체인지가 되면서 디젤 파워트레인은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물론 몇 년 사이에 출시된 국산 가솔린 세단들의 연비 효율은 굉장히 좋아졌지만 예전 디젤 세단을 타던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비싼 연료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디젤 엔진을 대체할 엔진으로 하이브리드 차량과 EV 전기차량 그리고 LPG 차..

    숨겨진 막창전골 맛집 - 보령 명복식당

    ::::: 바다가 인접한 보령에 숨은 맛집 보령은 대천 앞 바다가 위치한 곳으로 바닷가가 가까운 곳이지만 우연한 기회에 찾은 보령의 로컬맛집은 특이하게 곱창 전물 맛집이였다. 이 곳은 보령 맛집으로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TV에서 종종 소개되면서 멀리서도 이 곳에 막창 전골을 맛보기 위해서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였다. 보령 맛집 명복식당은 곱창 전골 전문이지만 갑오징어와 불고기 그리고 닭다리도 판매하는 곳이다. 이 곳은 KBS /SBS 등 다양한 방송에서도 출연할 정도로 꽤 맛이 괜찮기로 소문난 곳이며 외지인들이 방문해도 맛있기로 나름 소문난 곳으로 꽤 괜찮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 다만 최소 30분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음식이 준비되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해야한다. 평일에 방문해서 ..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프로젝트 JW (제네시스 민트)

    ::::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 프로젝트 JW 제네시스의 새로운 전동화 모델인 프로젝트명 JW 모델이 현대자동차 유럽 R&D센터 앞에서 포착되었다. 이번에 해외 매체인 Motorauthority에서 공개된 차량은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로 예상하고 있으며 2019년에 공개된 제네시스 민트 컨셉을 계승한 차량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 제네시스 프로젝트 JW = 제네시스 민트 제네시스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인 JW는 2019년 4월에 첫 공개한 제네시스 컨셉카 제네시스 민트 모델을 계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네시스 민트는 공개 당시 도심 내에서 최적화된 전기 자동차 모델로 현대자동차 국제 디자인 센터인 북미 / 한국 / 유럽에서 협업하여 만든 디자인으로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을 알..

    팰리세이드 보다 좋은 싼타페??

    ::::: 탐켄치를 닮았다고 해도 잘 팔리는 싼타페 사실 처음 이 녀석이 공개되었을 때 탐켄치(?)를 닮았다고 해서 뭔가 궁금했다. 탐켄치는 리그 오브 레전드 (LOL)에 나오는 메기를 닮은 듯한 케릭터이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몇 년간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를 헷갈려하는 듯하다. 이번 모델 또한 정확히는 2018년에 출시된 싼타페 TM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전면 디자인은 완전히 변화되었으며 여기에 새로운 차체에 8단 습식 DCT가 적용되며 실내 또한 팰리세이드 닮은 버튼식 기어 변속기까지 페이스리프트라기 보다 풀체인지에 가까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탐켄치(?)를 닮은 외모에도 꽤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다. 2020년 4월 판매량으로는 3,468대로 국산차 판매 순위 7위를 하며 팰리세이드보..

    좀 더 특별해지고 싶다면 시트로엥 DS3 크로스백

    :::: 이건 무슨 차예요??? 1년에 대략 60대정도 종류로는 45대정도 새로운 차량을 시승하다보면 도로에서 신기하듯 차량을 사진촬영을 하시거나 혹은 차량이 어느 브랜드인지 어느 나라에서 생산되는 차량인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은 시선을 받았던 차량은 르노 트위지 초소형 전기차였고 그 다음으로는 시트로엥 DS3 모델이였다. 사실 국내에서 처음 선보는 모델은 아니다. 2010년 시트로엥에서 고급 디비전 브랜드인 DS 오토모빌을 처음 만들고 만든 모델이 바로 이 모델이였으니 말이다. 2010년에 1세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에도 소량 수입되어 판매된 모델로 당시 피아트 모델과 경쟁하기도 했다. 지나가시는 아저씨 한 분은 무슨 차냐고 물어보셔 DS3라고 나는 답을 했다. 아저씨의 표정을 보..

    진짜 춘천 닭갈비 원조 숯불 닭불고기집

    :::: 춘천시민도 인정하는 원조 닭갈비 춘천에는 너무나 많은 닭갈비 전문점이 있다. 여기가 진짜다 저기가 진짜다고 이야기하며 간판엔 원조라는 단어는 너무 많아 어디가 진짜인지 확인도 어렵다. 굳히 진짜 춘천 원조 닭갈비라고 하면 이 곳이 아닐까? 다양한 TV는 물론 알뜰신잡에서 황교환 교수까지도 극찬한 이 곳이 말이다. 춘천에는 꽤 유명한 숯불 닭불고기 집이 있다. 사실 맛은 거기서 거기라고 할 수 있지만 정말 맛집은 쉽게 타버리는 닭불고기가 은은하게 익을 수 있는 숯불에서 판가름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원조 춘천 닭불고기 집은 1인분에 11,000원 정도로 나름 비싼 금액은 아니다 다만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너무 몰려 꽤 기다려야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대를 잘 맞춰와야 한다. 이 곳에서 주문하면..

    닷지 바이퍼를 기반으로 만든 VLF Force 1 V10 슈퍼카

    :::: VLF Force 1 이제는 국내에도 꽤 많은 슈퍼카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슈퍼카를 넘어 하이퍼 카까지도 만나볼 수가 있다. 약 4년 전에 개발된 이 차량은 GM 전 회장인 밥 루츠와 항공기 회사로 유명한 보잉 社의 길버트 빌라리얼이 함께 공동 창업한 회사인 VLF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VLF 오토모티브는 밥루츠와 길버트 빌라리얼이 2012년에 미국 미시간 주 오번 힐스에서부터 시작한 자동차 회사이다. VLF는 정확히는 자동차 제조사라고 하기보다는 기존 차량 기반으로 새로운 차량을 제작하는 브랜드로 오늘 소개하는 VLF Force 1 차량은 회사를 설립한 4년 후인 2016년에 생산된 차량이다. VLF Force 1는 VLF의 첫 번째 차량으로 닷지 바이퍼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된 새로운 차량으로..

    신형 카니발 4세대 모델 출시 / 가격

    :::: 드디어 출시된 4세대 카니발 출시 드디어 6년 만에 아빠들의 드림카 카니발 4세대 모델이 출시되었다. 기존보다 좀 더 웅장한 느낌의 볼륨감과 외장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보다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이 이전 3세대보다 훨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기존에는 사람이 많이 탈 수 있다는 장점만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 4세대 모델은 무한한 공간 활용성을 보여주며 동급 최고의 승차와 하차 그리고 편의 신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실내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 카니발 4세대 외장 디자인 카니발 4세대 모델은 이전 세대보다 좀 더 역동적이며 웅장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훨씬 여유로움이 돋보인다. 특히나 웅장한 볼륨감을 중점으로 외장 디자인을 하여 기존의 전형적인 미니밴 차량이 아닌 좀 더 세련된 느낌으로 ..

    마세라티와 함께할 수 있는 홀거 슈베르트 캘리포니아 하우스

    :::: 남자들이라면 꿈꾸는 자동차와 함께할 수 있는 공간 남자들이라면 고급 스포츠카를 구입하고 싶고 이러한 자동차를 구입한 다음에는 가족과 함께 그리고 나의 애마 (자동차)와 함께 거실에서 TV를 감상하는 것이 꿈이 아닐까?? 보통은 이런 행복한 꿈을 꾸지만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에 살고 있는 홀거슈베르트 씨는 이러한 공간을 설계를 했다. 이 곳은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은 1,200ft로 약 30평 남짓되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홀거 슈베르트 씨는 2009년 디자인 드리븐이라는 이름으로 건축 다이제스트에서 수상하기도 한 새로운 공간을 창출했다. :::: 주차와 전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 홀거 슈베르트 씨는 마세라티를 꿈에 차고를 만들면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주차와 전시를 동시에 할 ..

    폭스바겐 티구안 프레스티지 시승기

    :::: 폭스바겐 티구안 살까 ??? 아마도 최근 차량을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 중에서 가격이나 디자인이 괜찮으면서 국산 차량이 아닌 수입 차량을 원하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으면서 소비자들의 눈에 가장 먼저 띄는 차량은 바로 폭스바겐 티구안 모델이다. 중형 SUV 모델이며 연비가 좋은 2.0 TDi 엔진 거기에다 디자인적인 요소도 무난하면서 가격까지 국산 SUV 모델과 큰 차이가 없기에 가족용 차량으로 인기가 높은 차량 중 한 대이다. 티구안은 2020년 6월 기준으로 총 1,268대를 판매했다. 현재 트로트 가수 임영웅을 앞세운 G4 렉스턴 모델이 1,349대라는 점에서 수입 차량이지만 꽤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다. 티구안 모델은 총 3가지 모델로 기본형 / 4륜구동 4 Motion / 올스페이스 모델로..

    제주도 빵지순례 여행 1탄 미쁜제과

    ::::: 제주도 빵지순례?? 해외에는 종교적으로 성지를 다니는 여행을 성지순례라고 하며 최근 인터넷에서는 유명한 곳을 다녀가는 것을 성지순례라고 한다. 제주도에는 유독 맛있는 디저트 샵이 많은데 이런 곳만 다니는 여행을 제주 빵지순례라고 한다. :::: 제주 미쁜제과 제주도 빵지순례로 이 곳 저 곳을 다녀봤지만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곳은 별로 없었다. 겉만 뻔지르르한 곳이 많았지만 이 곳 제주도 미쁜제과는 좀 다른 느낌이였다. 한옥을 신식 건물로 잘 만들었지만 위치가 관광지가 아닌 곳에 위치했다는 점과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는 점에서 꽤 놀라운 곳이였다. ::: 제주도 빵지순례로 꼭 와야하는 제주 미쁜제과 단도직입으로 빵 맛은 꽤 좋은 편이다. 이 곳만의 완전 특색있는 빵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수준 이상의..

    부분변경된 스팅어 마이스터 페이스리프트 &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라기 보다는 상품성 개선 모델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고 생각했던 모델은 공식적으로 상품성 개선 모델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출시를 했다. 기아자동차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인 스팅어 모델을 2020년 8월 말부터 출시예정으로 스팅어 마이스터 라는 이름으로 외장 / 내장 디자인 그리고 차량에 기능에 대해서 공개를 했다. ::::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외장 디자인에 변화는?? 스팅어 마이스터 외장 디자인은 리어 테일램프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기아자동차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로 최근 출시된 K5 / K7 모델처럼 점선 처럼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되었지만 하나의 선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18인치와 19인치 휠이 ..

    연료첨가제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

    :::: 연료첨가제 꼭 넣어야하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연료첨가제 제품은 과연 넣어야 하는 것일까? 혹은 어떤 효과가 있을지에 대해서 궁금한 경우가 많다. 사실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연료첨가제 제품이 어떤 효과를 보여주는지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오늘 테스트해보는 제품은 검아웃 제품으로 출생지는 미국이다. 사실 국내에서는 불스원 제품이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본다면 꽤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검색을 해보고 해외에서 많이 판매되는 제품인지 혹은 어떤 효과를 보여주는지를 검색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 1. 연료첨가제 효능..

    2020년 하반기에 기대되는 현대자동차

    :::: 2020년 하반기에 기대되는 현대자동차 최근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를 보고있으면 상당히 놀라운 디자인과 최첨단 기능으로 이제는 수입차를 굳이 사야될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격 / 디자인 / 성능을 모두 압도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모델의 출시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G80 3세대 풀체인지 모델, 대한민국 대표 준중형 세단 아반뗴 풀체인지 7세대 모델 등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2020년 하반기에 출시 준비 중인 현대자동차는 무엇이 있을까요?? :::: 2020년 하반기 출시 예정 - 1.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 모델이 될 차량은 바로 GV70 모델입니다. 세단 라인업인 제네시스 G70 -..

    기아 신형 모닝 어반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 기아 모닝 3세대 페이스리프트 어반 (Urban)으로 돌아오다. 기아자동차 모닝이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경차 시장에서 대표적인 차량으로 쉐보레 스파크, 기아 레이가 판매되고 있지만 실제 2019년 한 해 동안 판매된 경차를 살펴보면 모닝의 판매량은 50,364대로 전체 경차 판매량의 50%가 넘는 판매량을 보여주며 경쟁 모델인 쉐보레 스파크가 35,518대, 기아 레이가 27,831대로 사실상 경차 시장에서 모닝은 가장 많은 판매를 보여주는 차량이다. :::::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눈여겨 봐야하는 점은?? 이번 기아 모닝은 3세대 코드명 JA 모델로 2017년에 처음 출시가 된 모델이다. 이후 3년만인 2020년 5월 부분변경 모델로 모닝 어반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

    제주 조용한 카페 거기 JeJu

    :::: 제주 조용한 카페를 찾는다면?! 여기 제주 어때? 조금 이른 여름 휴가로 제주도에 조용한 펜션을 찾았다. 관광지가 아닌 정말 제주도를 조용하게 느끼고 싶어 찾은 곳은 제주 브라이튼이였다. 그 뿐만이 아니다 펜션뿐만 아니라 제주 조용한 카페에서 바닷가를 보면서 책을 읽고 싶다면 여긴 어떨까? 로컬 제주도를 느끼고 싶다면 제주 독채풀빌라 펜션 - 브라이튼 (구 신도리 3034) :::: 아침에 눈떴을 때 바다가 보였으면 하는 꿈에 그린 그 곳 많은 사람들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바다가 보이고 주변에 관광지가 없는 아주 조용하면서 프라이빗한 제주 독채펜션을 원한다 여�� rartez.co.kr 이 곳은 신도리라는 꽤 낯선 곳에 위치하고 있었다. 제주 신도리는 서귀포 왼쪽 끝쪽에 위치한 어촌 마을로 특..

    현대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 뭐가 다른거야?

    :::: 누군간 너무 커서 안 팔릴꺼라 했다. 현대자동차에서 팰리세이드를 만든다고 했을 때 일부 사람들은 한국 지형과 맞지 않아서 잘 안 팔릴 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간혹 하곤 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플래그쉽 SUV 모델로 가격이 높지만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UV로 자리잡고 있는 모델이다. 팰리세이드는 2019년 6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약 1년간 약 6,895대를 판매하여 국산 판매 순위 6위를 차지했다. 이 수치는 쏘나타 6,188대보다 많으며 심지어 싼타페 4,901대 보다 더 많은 판매를 보여줬으며 르노삼성을 먹여 살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QM6보다 더 많이 판매될 정도로 국내에서 아빠들의 자동차로 가장 사랑 받는 모델 중 하나이다. 이번 2020년식 팰리세이드 모델에는 캘리그라피와..

    천연 디퓨저 추천 숲에서 피톤치드 디퓨져

    :::: 천연 디퓨저 추천?? 선물한다면 단연 이거죠 최근 방향제 시장에도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방향제를 많이 찾는다. 사실 방향제라고 불리우는 디퓨져는 이제 집들이나 개업식 혹은 생일선물로 가장 쉽게 선물할 수 있으며 최근 시장이 굉장히 많이 커졌기에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안전성에 대한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도 많으며 국내 인증을 받았다고 하지만 실제로 어떻게 만든 제품인지 모르는 제품들이 많기에 오늘은 숲에서 피톤치드 디퓨저 제품을 소개해본다. :::: 그 놈의 천연 ~!! 뭐 죄다 천연이래?? 숲에서 피톤치드 디퓨저 제품은 기존에 봐왔던 천연이라는 단어가 붙은 천연 디퓨저 추천 제품과 다른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천연 피톤치드 디퓨저 제품의 성분을 살펴보면 어디에서 추출한지 모르는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JV XAGO 한정판 에디션 모델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한정판 에디션 - SJV XAGO 에디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XAGO 한정판 에디션을 람보르기니 커스텀마이징 프로그램 애드 퍼스넘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번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JV XAGO 한정판 에디션 모델은 전 세계 단 10 대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만큼 실제로 구매하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 모델이다.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JV XAGO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JV XAGO 모델은 애드 퍼스넘 스튜디오에서 직접 선택하여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하다. 지난 달 오픈한 람보르기니 애드 퍼스넘 온라인 스튜디오는 람보르기니의 나라 이탈리아에 위치한 산타가타 볼로냐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 구매 고객은 오프라인 스튜디오에 방문하지 않고 람보르기니의..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3가지 장점 / 3가지 단점 시승기

    :::: 4년 만에 선보인 The New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 위기의 르노삼성을 구출한 모델인 르노삼성 SM6 중형 세단 모델이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The New (더 뉴)라는 이름을 출시가 되었다. 이번 모델은 단순히 외관과 상품성을 강조한 모델이 아닌 신규 파워트레인과 그 동안 말이 많았던 리어 서스펜션에 대한 개선으로 다시 한번 중형 세단 시장을 흔들어 놓기 위해서 출시가 되었다. :::: The New SM6 페이스리프트에서 바뀐 부분은?? SM6 부분변경 모델인 The New SM6 모델은 디자인의 변화와 새로운 파워트레인으로 TCE 300 그리고 TCE 260을 적용했다. 여기에 새로운 컬러인 하이랜드 실버와 샌드 그레이, 빈티지 레드 등 신규 외장 컬러를 적용..